코로나로 연기된 디즈니 영화들, 이제야 극장서 만난다

[컬처]by 알려줌

2020년 9월 개봉하는 외국 영화 10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9월을 앞둔 극장가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살얼음판이다. 이런 상황에서 월트 디즈니가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한 차례 이상 개봉을 연기했던 작품들인, <뉴 뮤턴트>, <뮬란> 등을 차례차례 9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출처: 영화 <뉴 뮤턴트>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 작품들을 비롯해, <안녕까지 30분>, <이십일세기 소녀>, <에이바>, <지니어스 독> 등 국내 중소배급사들이 준비한 영화, <베테랑>의 중국판 <대인물> 등 다양한 9월 개봉 예정 외국 영화들을 살펴봤다. (개봉 예정일 및 상영 등급은 영화진흥위원회, 영상물등급위원회 자료 참조. 재개봉, 기획전 상영 작품은 제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개봉 연기 가능.)

1. <고스트 오브 워> (Ghost of war)

출처: 영화 <고스트 오브 워> ⓒ THE픽쳐스

  1. 개봉일 : 9월 2일 예정
  2. 장르 :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에릭 브레스
  4. 출연 : 브렌튼 스웨이츠, 테오 로시, 스카이라 애스틴 등
  5. 국내 배급 : THE픽쳐스

제2차 세계대전 중인 1944년, 나치 고위 지휘부에 점령당했던 프랑스의 한 저택에 도착한 미군 '크리스'(브렌튼 스웨이츠)와 부대원들이 초자연적인 현상을 겪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스릴러 수작인 <나비 효과>(2004년)를 연출했고,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시리즈의 각본을 맡았던 에릭 브레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2017년)에서 '헨리 터너'로 등장했던 브렌튼 스웨이츠가, 믿을 수 없는 일이 끊임없이 벌어지는 저택 안에서 공포에 사로잡힌 부대원들을 이끌며 생존해야 하는 극한 상황에 처한 '크리스'를 연기한다.

2. <이십일세기 소녀> (21st Century Girl)

출처: 영화 <이십일세기 소녀> ⓒ (주)디오시네마

  1. 개봉일 : 9월 3일 예정
  2. 장르 : 드라마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야마토 유키, 이가시 아야, 에다 유카 등
  4. 출연 : 하시모토 아이, 아사쿠라 아키, 이토 사이리 등
  5. 국내 배급 : (주)디오시네마

15명의 일본 여성 감독들이 여성의 시선으로 일과 미래에 대한 고민, 연애와 사랑, 일상적인 고뇌와 행복을 담은 15편의 단편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 국내에선 지난해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월드 판타스틱 블루' 섹션)와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새로운 물결' 섹션)에서 선보여졌다.


<리틀 포레스트> 시리즈의 하시모토 아이, <아사코>(2018년)의 카라타 에리카,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2019년)의 이시바시 시즈카, <소녀가 소녀에게>(2017년)의 모토라 세리나, <윤희에게>(2019년)의 타키우치 쿠미 등 일본 유망주 배우들이 다수 출연했다.

3. <안녕까지 30분> (Our 30-minute Sessions)

출처: 영화 <안녕까지 30분> ⓒ (주)디스테이션

  1. 개봉일 : 9월 9일 예정
  2. 장르 : 판타지, 멜로/로맨스 / 등급 : 12세 관람가
  3. 감독 : 하기와라 켄타로
  4. 출연 : 키타무라 타쿠미, 아라타 마켄유, 쿠보타 사유 등
  5. 국내 배급 : (주)디스테이션

카세트테이프가 재생되는 30분 동안 이 세상에서 사라진 '아키'(아라타 마켄유)가 우연한 기회로 '소타'(키타무라 타쿠미)의 몸을 빌려 모두를 다시 만나러 가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영화. 영화 속 '아키'는 자신의 죽음으로 해체한 밴드 '에콜'의 재결합을 꿈꾸고, 연인 '카나'(쿠보타 사유)의 상처를 치유해 주기 위해 '소타'에게 부탁해 몸을 빌린다.


드라마 <1리터의 눈물>(2005년), 영화 <너와 100번째 사랑>(2017년)의 각본을 담당한 오오시마 사토미가 시나리오를 썼다. 작품을 위해 아리타 마켄유와 키타무라 타쿠미는 직접 연주하고 노래한 OST를 발표한 바 있다.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 예정.

4. <뉴 뮤턴트> (The New Mutants)

  1. 개봉일 : 9월 10일 예정
  2. 장르 : 액션, 공포, SF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조쉬 분
  4. 출연 : 메이지 윌리암스, 안야 테일러 조이, 찰리 히튼 등
  5. 국내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통제할 수 없는 능력으로 비밀 시설에 수용된 10대 돌연변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각성하며, 끔찍한 공포와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처음엔 2018년 4월 13일로 개봉이 예정됐던 영화였으나, 재촬영으로 인해 2019년 2월로 개봉이 연기됐고, 이후 디즈니의 폭스 인수 과정에서 두 차례 개봉이 연기됐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다시 3번의 연기 과정을 추가로 거친 끝에 공개된다.


<엑스맨> 프랜차이즈 영화 사상 처음으로 공포 장르로 제작된 작품으로, 제작진은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1975년), <샤이닝>(1980년), <나이트메어 3 - 꿈의 전사>(1987년) 등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혔다.

5. <테스와 보낸 여름> (My Extraordinary Summer with Tess)

출처: 영화 <테스와 보낸 여름> ⓒ (주)팝엔터테인먼트

  1. 개봉일 : 9월 10일 예정
  2. 장르 : 드라마 / 등급 : 전체 관람가
  3. 감독 : 스티븐 바우터루드
  4. 출연 : 소니 코프스 판 우테렌, 조세핀 아렌센, 트에보 게리츠마 등
  5. 국내 배급 : (주)팝엔터테인먼트

소년 '샘'(소니 코프스 판 우테렌)과 소녀 '테스'(조세핀 아렌센)의 여름휴가를 그린 작품. 2019년 제69회 베를린 영화제 제너레이션 케이플러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고, 국내에선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였다. 영화는 섬의 대부분이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네덜란드의 섬 '테르스헬링'을 배경으로 한다.


스티븐 바우터루드 감독은 하늘 위에서 섬 곳곳을 누비는 '샘'과 '테스'를 지켜보는 듯한 촬영 방식을 통해, 아이들이 광활한 자연의 한 부분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그리고 다시 인물 가까이 다가와 삶에서 작고 소중한 것을 발견해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6. <에이바> (Ava)

출처: 영화 <에이바>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1. 개봉일 : 9월 16일 예정
  2. 장르 : 액션, 범죄, 드라마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테이트 테일러
  4. 출연 : 제시카 차스테인, 콜린 파렐, 존 말코비치 등
  5. 국내 배급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킬러 '에이바'(제시카 차스테인)가 작전 도중 금기를 어기게 되고, 조직의 제거 대상이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배우가 되기 전, 오랜 시간 무용을 전공한 바 있으며, 다수의 격투씬 촬영 경험과 격투 트레이닝으로 액션 실력을 다져온 제시카 차스테인이 '액션 원톱 주인공'을 맡은 첫 작품.


제시카 차스테인은 작품의 제작자로도 참여했는데, "이런 스토리를 그동안 어떠한 글이나 연극, 영화에서도 본 적이 없었다"라며, "이 흥미로우면서도 복잡한 여성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를 대중에 전달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지 하고 싶었다"라며 프로듀싱 참여 이유를 밝혔다.

7. <지니어스 독> (Think Like a Dog)

출처: 영화 <지니어스 독> ⓒ (주)키다리이엔티

  1. 개봉일 : 9월 16일 예정
  2.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등급 : 12세 관람가
  3. 감독 : 길 징거
  4. 출연 : 메간 폭스, 조쉬 더하멜, 가브리엘 베이트먼 등
  5. 국내 배급 : (주)키다리이엔티

과학 영재 '올리버'(가브리엘 베이트먼)가 강아지 '헨리'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텔레파시 장치를 개발한 뒤 벌어지는 일을 담았다. <이프 온리>(2004년)를 연출한 길 징거 감독의 신작으로, <애나벨>(2014년), <라이트 아웃>(2016년), <사탄의 인형>(2019년) 등 공포 영화에서 아역 필모그래피를 쌓은 가브리엘 베이트먼이 '올리버'를 맡았다.


그리고 <트랜스포머> 시리즈에서 '미카엘라'와 '캡틴 리녹스'를 맡았던 메간 폭스와 조쉬 더하멜이 '올리버'의 부모로 출연한다. 또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를 펼친 강아지, '헨리'는 '조비'와 '제이시'라는 쌍둥이 강아지가 번갈아 연기했다.

8. <뮬란> (Mulan)

출처: 영화 <뮬란>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1. 개봉일 : 9월 17일 예정
  2. 장르 : 모험, 드라마, 가족 / 등급 : 12세 관람가
  3. 감독 : 니키 카로
  4. 출연 : 유역비, 이연걸, 공리 등
  5. 국내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위대한 전사로 거듭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22년 만에 실사화한 작품으로, 원작과 달리 실사 영화는 뮤지컬 요소와 '무슈'를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배제했다.


니키 카로 감독은 "이 이야기가 훌륭한 건 '뮬란'이라는 캐릭터 때문"이라며, "'뮬란'은 슈퍼히어로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지혜와 용기, 굳은 의지로 역경을 이겨낸다"라고 밝혔다. 한편, '뮬란'을 연기한 유역비는 "3개월 동안, 하루에 6~7시간씩 훈련을 받았다"라고 액션 촬영 후기를 전했다.

9. <안티고네> (Antigone)

출처: 영화 <안티고네> ⓒ 그린나래미디어(주)

  1. 개봉일 : 9월 24일 예정
  2. 장르 : 드라마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소피 데라스페
  4. 출연 : 나에마 리치, 리와드 엘-제인, 앙투안느 데로쉬에 등
  5. 국내 배급 : 그린나래미디어(주)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고 싶은 '안티고네'(나에마 리치)가 오빠 '폴리네이케스'(리와드 엘-제인) 대신 감옥에 들어가면서 일약 SNS 영웅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리스 신화에서 오이디푸스 왕의 딸인 '안티고네'의 이야기를 현대의 캐나다 몬트리올로 가져와 난민 문제 등을 엮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2019년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캐나다 장편영화상을 받았고, 로튼 토마토 전문가 신선도 지수 92%를 받았다. 국내에선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시네마 섹션에서 첫선을 보였다. 연기 경력이 거의 없는 신인 배우인 나에마 리치의 열연이 인상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10. <대인물> (The Big Shot)

출처: 영화 <대인물> ⓒ CJ 엔터테인먼트

  1. 개봉일 : 9월 예정
  2. 장르 : 범죄, 액션, 코미디 / 등급 : 15세 관람가
  3. 감독 : 오백
  4. 출연 : 왕첸웬, 포패이, 왕쉰 등
  5. 국내 배급 : CJ 엔터테인먼트

정의감 넘치는 강력계 형사 '쑨따셩'이 거대 기업 '자오스 그룹'을 상대로 추적 수사를 벌이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미디 액션 영화. 한국 역대 박스오피스 7위에 오른 <베테랑>(2015년/1,341만)을 공식 리메이크한 중국 영화다. 한국 사회의 문제를 지적한 <베테랑>처럼, <대인물>도 중국 명문 학교 근처의 주택을 일컫는 '쉐취팡'이나, 부동산 개발업자의 주택 강제 철거 등 시의성 있는 문제를 다뤘다는 평을 받았다.


황정민이 맡은 형사 역에는 중국 정통 연기파 배우로 알려진 왕첸웬이, 유아인이 맡은 재벌 2세 역에는 주로 코믹한 역할을 소화한 포패이가 연기 변신을 펼치며 열연했다.


글 : 양미르 에디터

2020.08.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삶에 도움이 되는 꿀팁 커뮤니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 지식!
채널명
알려줌
소개글
삶에 도움이 되는 꿀팁 커뮤니티! 전문가가 알려주는 알기쉬운 깊은 지식!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