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구글 '픽셀 3'에 노치 적용하나…화면 보호 장치 유출

by아시아경제

유출된 액정 보호 강화 유리 이미지 살펴보니

'픽셀3 XL'에만 노치 디스플레이 적용

'안드로이드 P'에 노치 디스플레이 지원 기능 탑재

구글 '픽셀 3'에 노치 적용하나…화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구글이 오는 10월 공개하는 '픽셀 3'에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출된 '픽셀 3' 강화 유리 이미지를 살펴보면 '픽셀3 XL'에 노치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28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웨이보에 유출된 구글의 '픽셀 3' 강화 유리 이미지를 근거로 '픽셀 3 XL' 모델에 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제조사들이 스마트폰 크기를 유지하면서 화면 크기를 늘리기 위해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는 추세인데 구글도 이에 가세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구글이 지난해 '픽셀 2'를 출시할 때 베젤 넓은 모델과 갤럭시 S8·S9과 같이 베젤이 얇은 모델로 나눠서 내놨던 것처럼, '픽셀 3'에서도 베젤이 좀 더 두꺼운 모델과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모델로 나눠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구글이 차세대 모바일 OS 안드로이드 P에 노치 디스플레이 지원 기능인 '디스플레이 컷아웃' 기능을 도입해 '픽셀 3'에서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현재 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스마트폰은

아이폰X, 화웨이 P20, LG G7 등이 있다.

 

픽셀 3와 픽셀 3 XL는 전면 카메라와 함께 전면부에 스피커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유출된 이미지 상으로 구글이 전면에 듀얼 카메라를 적용했을 가능성이 있고 그렇지 않다면 전면 카메라와 함께 다른 센서를 함께 적용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이 같은 유출에 미묘한 부분이 존재하고 화면 보호 장치가 유출된 것 만으로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며 "픽셀 3 출시까지 5개월 가량 남아있어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