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상품성 만큼 같이 오른 가격" 현대차 신형 투싼 출시, 얼마길래?

by오토버프

현대차 더 뉴 투싼이 6일(수) 출시됐다. 더 뉴 투싼은 2020년 9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차급 이상의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형 투싼은 일반 모델과 N 브랜드 감성을 담은 N 라인 모델이 함께 운영된다.

현대차 더 뉴 투싼

현대차 더 뉴 투싼

더 뉴 투싼은 기존 모델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계승해 더욱 강인하고 와이드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각진 형상으로 다듬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강인한 느낌을 준다.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더 뉴 투싼의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여기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또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를 장착해 여유로워진 센터 공간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구성해 수납성을 극대화했으며, 무선 폰 프로젝션, HUD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현대차 더 뉴 투싼 N 라인

현대차 더 뉴 투싼 N 라인

함께 출시되는 N 라인 모델은 기본 모델에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전용 엠블럼 포함) ▲N 라인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스포티한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 ▲바디컬러 사이드 가니쉬 및 클래딩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더 뉴 투싼

현대차 더 뉴 투싼

더 뉴 투싼은 실시간으로 주행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시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현대차 더 뉴 투싼 실내

이밖에도 바닥 카펫에 가속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하고 전륜 휠가드와 C필라의 흡차음재 면적을 넓혔으며, 운전석 하단 커버와 B필라에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하는 등 전반적인 흡음 성능을 최적화했다.

현대차 더 뉴 투싼

현대차 더 뉴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구동 모터를 활용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한 차원 진보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E-모션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급가속 및 코너링 등의 빠른 조향 상황에서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운동 성능을 구현하는 ‘E-다이내믹 드라이브’와 과속 방지턱 등 불규칙한 노면에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흔들림을 저감시켜주는 ‘E-컴포트 드라이브’로 구성된다.

현대차 더 뉴 투싼

현대차 더 뉴 투싼

한편,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2,771만~3,439만 원, 디젤 2.0 모델 3,013만~3,681만 원이고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213만~3,858만 원이다. (※ 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