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플 소개

[여행]by 영국항공

전에는 유럽여행을 할 때 여행책자가 필수였지만 요즘은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플을 이용하여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월등히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럽여행을 갈 때 꼭 준비해 가야할 필수 어플들을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필요한 어플을 여행 전에 미리 다운 받아 놓으면 더욱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1. 레일 플래너 (Rail Planner)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유럽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유레일을 잘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유럽 여행 루트를 정할 때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유레일 시간이죠.

 

국가 간 이동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이동하고자 계획한 날에 열차가 있는지, 시간이 잘 맞는지 등 유레일 루트를 확인하는 것이 참 복잡한 일인데요. 예전에는 유레일 타임테이블 책자를 보며 계획을 세웠었는데, 요즘은 편리하게도 '레일 플래너' 어플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어플을 다운받으신 후 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출발할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소요 시간, 환승 구간, 남은 시간 등의 자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결과에 R이라고 적혀있는 구간이 나왔다면 이것은 필수 예약구간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여 미리 해당 국가의 철도청 공식 홈페이지나 역내 창구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추가 금액을 내야할 수 있으니 이점은 미리 확인해 주세요. 예약 구간이 아니라면 여권과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탑승하면 되며, 물론 좌석 지정은 없습니다. 레일 플래너 어플에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 구간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여름, 유럽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 할 필수 어플이겠죠?

2. 씨티 맵퍼 (City Mapper)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우리나라의 네이버지도앱과 비슷한 어플로 출발지, 목적지를 입력하면 주변의 이용가능한 대중교통, 도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길찾기 어플입니다.

 

유럽 여행을 할 때에는 매일 새로운 곳을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지도를 꼭 곁에 두어야 하는데요. 길찾을 때 굉장히 유용한 앱인 씨티 맵퍼(City Mapper)는 위치한 도시를 선택한 후 출발지와 목적지를 검색하면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의 거리, 소요 시간, 비용 등을 안내해 주는 어플입니다. 지하철의 경우에는 환승 역까지 안내를 해주니 길찾기 초보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입니다. 또한 GPS로 이동해야 할 거리를 화살표로 안내해 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검색한 곳은 저장이 가능하니 자주 찾는 지하철 역이나 버스 정류장은 저장해놓으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스카이 스캐너 (Sky Scanner)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스카이 스캐너는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유럽으로 떠나는 항공권은 물론 유럽 내 저가항공도 쉽게 예매할 수 있는 어플이니 유럽여행의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겠죠.

 

해당 어플은 출발지와 목적지, 그리고 출국일과 귀국일, 편도와 왕복인지 직항만 선호하는지를 선택한 후 검색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부터 노출이 됩니다. 자신의 일정과 목적지에 맞게 비슷한 시기의 항공권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어느 날 출발이 가장 저렴한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가 항공을 예매할 때도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가장 저렴한 저가 항공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다음 출발지가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목적지를 어디든지로 선택하여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다음 목적지를 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것이 또 여행의 소소한 재미가 될 수도 있겠죠? 다만 검색할 때 나오는 가격은 최종 확정 금액이 아니니 예약 페이지에서 최종 금액을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저가 항공은 수시로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보았을 때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항공권을 예매할 때 필수 어플, 바로 영국항공 어플이죠. 영국항공 어플은 항공권 예약은 물론 예약하신 항공권 안내 및 내 예약 정보를 기준으로 가장 빠른 항공 스케줄 체크인 시간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Executive Club 회원이시라면 Avios 적립 마일리지 및 자신의 항공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어 여행을 하시는 데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모바일로 체크인을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좌석 지정도 할 수 있으니 보다 편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체크인은 비행 24시간전에 열리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원하시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체크인을 해보시길 바랄게요.

5. 호스텔월드 (HostelWorld)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유럽 여행에서는 교통과 숙박만 해결하면 70% 이상은 모두 준비한 거나 다름없죠. 유럽 여행은 장기간으로 여행을 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몇개 도시만 미리 숙소 예약을 하고, 나중에는 해당 도시에 도착하기 며칠 전에 예약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그때 꼭 필요한 어플이 바로 호스텔월드입니다.

 

호스텔월드는 세계의 호스텔과 게스트 하우스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 어플이 좋은 것은 지도로 위치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또한 많은 리뷰가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꼼꼼하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숙박일수와 인원수, 도시를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호스텔 정보가 뜨고요. 그 중에서 자신의 기준에 맞게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숙소 정보에는 조식 포함, 남녀 공용, 여성 전용, 카드 사용, 취소 일정 등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해당 정보를 꼼꼼히 읽으시고 마음에 드는 숙소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긴 여행이니만큼 무조건 저렴한 숙소보다는 개인마다 우선 순위로 정해놓은 조건에 맞는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

유럽 여행은 매일이 새로운 곳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헤프닝이 발생해도 당황할 수가 있죠. 그래서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준비를 잘 해가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어플들을 미리 챙겨가신다면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5.07.2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