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연예인은 취미생활’ 그들을 금수저라 부르는 이유

by치어풀24

‘금수저’는 부유하거나 사회적 지위가 높은 가정에서 태어나 경제적인 여유를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 신조어는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루하루 경쟁하며 살아가는 연예인들 사이에도 수저론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방송을 ‘취미’로 하는 금수저 물고 태어난 스타는 누구일까요?

출처 : 함연지 인스타그램

뮤지컬 배우 수식어보다 ‘오뚜기 딸’ 수식어가 더 유명한 함연지입니다. 그녀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볼 법한 대기업 회장 딸이자 연예인인 케이스인데요. 웬만한 금수저는 비비지도 못한다는 다이아몬드 수저를 물고 태어났습니다.

출처 : 해피투게더4

함연지는 과거 2006년 당시 12억 원에 달하는 오뚜기 주식 1만 주를 갖게 돼 ‘미성년 주식부자’ 순위에 이름이 오르기도 했는데요. 당시 그녀가 나이가 14세인 것이 밝혀지며 네티즌들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출처 : 풍문으로들었쇼

현재 그녀는 예능 프로그램 및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요플레 뚜껑 핥아먹냐는 질문에 “전 접시도 핥아먹어요 헤헤”라며 친근하고 소탈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출처 : 이이경 인스타그램

‘으라차차 와이키키’로 코믹 연기의 진수를 보여준 배우 이이경입니다. 그는 다른 금수저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데뷔 후 한참이 지나서야 금수저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는데요.

출처 : 아는형님

그의 아버지는 L 그룹 계열사 대표로 2015년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근로소득액이 연 10억 원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에 이이경은 “아버지의 삶이 그런 거지 아버지의 그늘 아래에 있는 건 아니다. 저는 제 인생을 살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출처 : 아는형님

또한 방송을 취미로 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아버지가 버신 돈은 아버지가 다 쓰고 나는 내가 알아서 잘 살 거다”라고 밝혀 연기를 임하는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출처 : 조현 인스타그램

명륜진사갈비 모델로 친숙한 조현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소문난 금수저로 통한다고 합니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쇼트 스케이트 선수가 되기 위해 꾸준한 훈련을 받았는데요. 동계 스포츠 종목은 특성상 고가의 훈련비와 장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출처 : 조현 인스타그램

또한 연간 학비가 1000만 원에 달하는 리라 초등학교를 졸업했다는 점, 그녀의 SNS에 에르메스, 구찌, 루이비통 등 여러 브랜드의 명품 가방 사진이 올라온다는 점 등으로 금수저 의혹은 더욱 불거졌습니다. 심지어 그녀의 집에 있는 휴지 케이스 또한 명품이라는 것이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이 휴지케이스의 하나의 가격은 100만 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출처 : 조현 인스타그램

계속되는 의혹에 조현은 과거의 인터뷰에서 “금수저는 절대 아니다. 그냥 먹고 살 정도라고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답했습니다.

출처 : 쯔위 인스타그램

글로벌 스타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입니다. 그녀는 연이은 히트곡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큰 인기를 얻으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쯔위는 굳이 한국에서 아이돌을 하지 않아도 3대가 먹고 살 정도의 금수저 집안이라고 합니다.

출처 : 풍문으로들었쇼 / 차트를 달리는 여자

원래 그녀의 부모님은 야시장에서 사업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성형외과 사업으로 전환하게 되는데요. 그녀의 부모님이 현지 내 병원 3곳에 투자한 금액만 해도 무려 6000만 위안(한화 20억)에 이른다고 합니다.

출처 : 쯔위 인스타그램

성형외과 사업은 때 마침 대만에 들이닥친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이른바 초대박이 나게 되는데요. 흥미로운 것은 그녀의 부모님이 대만에 오픈한 카페 역시 번창하여 세계 각지에서 많은 팬들이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피오 인스타그램

각종 예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피오입니다. 그가 수차례 방송에서 밝힌 바와 같이 그의 아버지는 인터넷면세점 센터장인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 면세점은 지난 1973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 시내 면세점으로 연 매출 2억 달러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출처 : 피오 인스타그램

피오는 아버지로부터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BMW 자동차를 선물 받는가 하면 1200만 원 대에 이르는 시계를 착용하는 모습이 포착되며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피오는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부유하게 자랐다”라고 인정하는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피오 인스타그램

또한 그의 삼촌 역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정신과 의사 표진인인 것으로 밝혀지며 집안 자체가 주목되었는데요. 이에 네티즌들은 ‘그냥 핏줄 자체가 금수저’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아궁이

‘금수저’라는 신조어의 탄생은 수저 계급론까지 불러일으키며 사회의 씁쓸한 이면을 비춰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저의 색깔이 개인의 경제적 환경을 좌우하는 것은 맞지만 이 경제적인 환경이 개인의 행복마저 좌우할 수는 없습니다. 물고 태어난 수저보다 중요한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