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보험만 12억’ 그녀가 국내 최고 비싼 다리 보험을 든 이유

[연예]by 치어풀24

일반인에게 ‘다리 보험’이라고 하면 굉장히 생소할 수 있습니다. 간혹 CF에 연예인 대역으로 나오는 다리 모델이나 예쁜 다리로 유명한 배우들이 1~2억 대 보험을 들기는 하지만 무려 12억 원이라는 금액은 그야말로 넘사벽 액수인데요. 과연 이 고가의 다리 보험을 든 여자분은 누구일까요?

출처 : 슈가맨2

고가의 다리 보험으로 큰 이슈가 됐었던 이 분은 바로 연예인 ‘이혜영’입니다. 이혜영은 빼어난 미모와 각선미로 학창 시절부터 모델로 활동했었던 인물입니다. 모델을 하던 중 우연히 기회가 닿아 ‘1730’이라는 그룹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했으나 대중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해체하게 됩니다.

출처 : 슈가맨2

해체를 겪게 되면서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일을 그만두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 그룹 ‘잼’으로 유명했던 윤현숙과의 듀오 제의를 받고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연예계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

‘코코’라는 이름으로 데뷔한 이혜영은 당시 여성 듀오가 많지 않았던 시절, 독보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며 2030세대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2집까지 내고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뽐내기 위해 솔로로 데뷔하게 됩니다.

출처 : 슈가맨2

당시 프로듀서로서 가장 명성이 높았던 이상민이 그녀의 솔로 음반 ‘La Dolce Vita’를 도왔으나 코코에 비해 관심을 받지 못했고, 흔히 말하는 ’이상민 사단(디바, 샤크라 등)‘에 비해 가수로서의 인기는 하향되었습니다.

그녀는 2018년 ‘슈가맨’에 출연하여 ‘La Dolce Vita’의 여담을 들려주기도 했었는데요. 친했던 배우 오연수가 라스베이거스 장소 로케이션 기회를 얻어내 그녀에게 뮤직비디오 촬영 제안을 했고, 단 며칠 만에 작사, 작곡, 촬영을 끝냈다고 합니다.

출처 : 슈가맨2

당시 그녀가 화제의 인물이었기에 이를 SBS 방송국에서 알고 바로 방송 일정을 잡았고 귀국한지 2일 만에 무대에 섰다고 합니다. 한 번도 라이브를 하지 않았다고 후일담으로 밝히기도 했습니다.

출처 : 이혜영 인스타그램

이혜영은 TV 출연을 하거나 언론 기사 나오면 항상 따라다니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바로 ‘각선미’였는데요. 다리가 워낙 예뻐서 ‘다리 예쁜 연예인’, ‘몸매가 예쁜 연예인’ 등 설문조사에서 늘 압도적인 1위를 했던 연예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실제로 당시 한국 연예인 최초로 12억 원이라는 상상할 수 없는 금액의 다리 보험에 가입하여 큰 화제를 일으켰었습니다. 당시 한국에서 자신보다 더 예쁜 다리를 가진 사람이 없었다 자부했으며, 보험을 가입한 후에도 “보험을 들 만하다”라고 인정했을 정도입니다.

이에 따라 다리가 예쁜 연예인의 대명사 격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 실질적으로 활용도는 매우 낮다고 생각하여 해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단순 보험의 용도로는 활용도가 낮았을지 몰라도 이혜영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일조한 보험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혜영은 1990년대 끼가 워낙 출중하여 이본과 쌍벽을 이루는 연예인이었습니다. CF 모델, 가수는 물론, MC, 배우는 그야말로 만능 엔터테이너라는 별명이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이었습니다.

출처 : 드라마 ‘왕초’

특히 수많은 드라마 중 그녀와 가장 상반된 느낌의 배역을 맡았던 ‘왕초’는 신성한 충격을 주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거지 역이었기 때문에 그녀는 촬영이 들어가기 전까지 모자를 쓰고 고개를 숙인 채 앉아있었다고 합니다.

출처 : 드라마 ‘신고합니다’

이 밖에도 ‘신고합니다’, ‘오늘은 왠지’, ‘첫사랑’, ‘맛을 보여드립니다’, ‘달자의 봄’, ‘김치 치즈 스마일’, ‘내조의 여왕’ 등에 출연하였으며, 중간중간 감초 같은 연기를 선보이며 드라마의 매력을 한껏 높여준 배우라 평가받았습니다. 드라마뿐 아니라 그녀의 각종 예능과 패션 프로그램 등에 출연, 매력을 뽐냈습니다.

출처 :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이혜영은 2011년 미국에서 연상의 사업가를 만나 재혼을 했습니다. 현재는 두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고, 종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그림 실력으로 전시회를 열기도 했었는데요. 만능 엔터테이너의 원조 격에 속하는 그녀가 추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2021.11.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연예, 이슈, 비즈니스, 재테크 등 일상을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합니다.
채널명
치어풀24
소개글
연예, 이슈, 비즈니스, 재테크 등 일상을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