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대통령 전용 헬기, 노 전대통령 봉화마을 묘역 상공 5번 선회하다 떠나

by조선일보

지난달 31일 김해 봉하마을 블로그에 ‘문 대통령님 타신 헬기 봉하마을 상공 선회’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대통령 전용 헬기, 노 전대통령 봉화

지난달 31일 김해 봉하마을 블로그에 봉하마을 상공에서 촬영된 대통령 전용헬기 사진이 올라왔다./봉하마을 블로그 캡처

이 게시물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청와대 헬기 사진과 하늘을 향해 반갑게 손을 흔드는 주민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대통령 전용 헬기, 노 전대통령 봉화

김해 봉하마을 주민들이 대통령 전용 헬기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봉하마을 블로그 캡처

봉하마을 상공에서 대통령 헬기를 목격했다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은 “휴가를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봉하마을에 들렀는데, 그때 마침 노 대통령 묘역 위에 대통령님 전용 헬기가 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헬기가 묘역 주변을 뱅글뱅글 5번 정도 선회했는데 그 자리에 있던 저와 일행들은 헬기를 향해 미친듯이 손을 흔들었다. (헬기는) 그렇게 선회하다가 떠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홈페이지 공개 일정을 보니 (대통령께서) 부산에 일정이 있으셨더라. 기사를 보니 1일이 노무현 대통령님 양력 생신이었다”면서 “근처에 오셨다가 친구가 보고 싶어 들리셨구나 싶어 가슴이 찡한게 여운이 오래 가더라”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오전 부산 APEC 누리마루에서 열린 동아시아-라틴아메리카 협력포럼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생일은 1946년 9월 1일이다. 1일 문 대통령은 공식 일정 없이 보냈다.

 

[최주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