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연기력·예능감·노래실력, 그리고 주(酒)력까지!?

넘사벽 주량의 남자 연예인 7

by드링킷

본업에서뿐만 아니라 주량에서도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남자 연예인들이 있다. 이미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시사회에서 자신의 주당 면모를 여실히 뿜어낸 그들! 소문의 중심에 있는 7명을 캐치했으니 함께 그들의 범상치 않은 주량을 확인해보자. 술까지 잘 마시니 못 하는 게 없네-

규현 - 소주 3병 이상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와 '신서유기'에서 이미 너무나도 유명해진 규현의 술 사랑. 규현의 기본 주량은 무려 소주 3병 이상으로 아이돌 중에서도 잘 마시는 편에 속한다. 지난 '신서유기' 프로그램에서 오로지 맛으로만 소주의 브랜드를 정확하게 맞추어 '조정뱅이'라는 별명까지 생겼다고.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과 해 뜰 때까지 술을 마셔본 적도 있다고 밝혔다. 술을 사랑하는 발라더!

신동엽 - 측정불가

사진=SM C&C

애주가인 성시경과 함께 소주 무한제공 술집에서 술을 마셨다가 그 집의 무제한 서비스를 강제 종료 시켰다는 전설의 주인공이다. 그의 주량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 바 없으나 안재욱 등의 절친 연예인들은 '신동엽에게 술이란 세고 약하고를 따질 수 없으며 그냥 무한대의 주량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했다. 음주 토크쇼, '인생 술집'의 메인 MC를 맡았던 건 다 이유가 있지 암!

성시경 - 소주 10병

사진=성시경 인스타그램

자타 공인 연예계 대표 주당이다. 군대 가기 전까진 소주 10병까지도 마셨다니, 듣고서도 믿지 못할 주량이다. 신동엽과도 친한 술친구인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룽지탕부터 백숙, 도미 조림까지 사진만 보고도 술을 당기게 하는 수준급의 요리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소주 10병에도 끄떡없는 우리의 성발라!

조진웅 - 측정불가

사진=사람 엔터테인먼트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장르 불문하고 다재다능한 끼를 보여주는 조진웅 역시 어마 무시한 주량을 보유하고 있다. 신동엽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주량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동료 배우 하정우는 그를 '말술'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굉장한 애주가다. 과거 네이버 V앱 방송에서 충무로 주당 TOP 5 안에 들고 싶다는 욕심을 보이기도 했다. TOP 5, 이미 든 것 같아 왠지.

강동원 - 측정불가

사진=YG 엔터테인먼트

천상계의 미모를 자랑하는 강동원 역시 연예계의 대표 주당이었다. 그의 동료 하정우는 조진웅에 대적할 수 있는 자가 유일하게 강동원이라고 주장했다. 강동원의 주량 역시 측정불가로 많이 마시긴 하나 그의 취한 모습을 본 사람들은 드물다고. 원래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나 강동원은 자신이 제일 즐거울 때가 동료 배우와 스태프들과 함께 술자리를 가질 때라고 한다. 실례지만 그 회식 자리가 어딥니까?

전진 - 소주 15병

사진=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

과거 '신화방송'에서 공개한 신화 멤버들의 주량 중 가장 놀라움을 안겨줬던 주인공은 전진이다. 무려 소주 15병! 당시 같은 멤버 신혜성은 '연예계 소문난 주당인 성시경 씨도 진이(전진)에게 두 손 두 발 다 들었다'라며 전진의 충격적인 주량을 강조했다. 그에게 맥주는 입.가.심일 뿐이라고. 전진은 '진심으로 마시면 취하지 않는다'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말 그대로 '히-익!' 소리 절로 나오는 주량.

지상렬 - 소주 24병

사진=더블브이 엔터테인먼트

주당들의 주당, 아니 주신(神)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은 지상렬은 무려 24병이 주량이다. 공항 편의점에서 80병의 소주를 사 여행 내내 다 마시고 딱 3병만 남겨 돌아왔다는 전설의 주인공.(자그마치 2박 3일 만에) 컨디션이 좋을 땐 24병을 넘어 32병까지 마실 수도 있다고. 그는 '수요미식회'에 출연하여 '술을 주유소에서 주유하듯 마신다'라며 남다른 술 사랑을 보여줬다. 프로필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어..그는 술에게 진심인거야.


Editor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