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안동으로 여행 갈래요?

by드링킷

볼 곳도 맛있는 것도 많다! 안동 여행 추천 코스

우리나라에도 해외 못지 않게 예쁜 곳이 많다. 이미 가본 곳 이라도 먹는 것, 보는 것이 다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국내 여행지로 좋은 곳 중 하나가 바로 안동. 물론 여행을 간다면 코로나19 감염을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과 감염 예방 수칙을 잘 지키는 건 필수. 드링킷이 추천하는 테마는 바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업무로 지친 나 자신을 재정비하는 힐링 여행. 고즈넉한 전통문화가 우리를 기다리는 안동으로 떠나보자. 일상에 쉼표를 찍는 기분으로 떠나는 여행, 이 설레는 마음 어쩔 거야 - !

PM 12:00 - 병산서원

사진 - 인스타그램 @savrinajin

사진 - 인스타그램 @savrinajin

약 6,800평에 이르는 면적으로, 17세기 초반에 지어진 사설 교육기관. 한국 성리학과 관련된 전통이 인정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 있다. 낮게 드리운 하늘,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며 병산서원을 천천히 둘러보며 과거의 풍경을 만끽해보자. 탁 트인 서원을 걷다 보면 복잡했던 마음도 절로 정리가 될 듯하다. 병산서원 내 이곳저곳에서 만날 수 있는 배롱나무는 안동시의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 나무에서 여름 내내 예쁜 분홍빛 꽃이 피고 진다.

Tip

병산서원에서 약 8km 떨어져 있는 부용대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병산서원과 하회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PM 3:00 - 만휴정

사진 - 인스타그램 @ooooooo_s2

사진 - 인스타그램 @ooooooo_s2

1,500년, 문신 김계행이 독서와 사색을 하기 위해 지은 정자. 건물 일부에서 조선 후기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다. 경치가 뛰어나 대한민국 명승 제82호로 지정된 곳인 만큼, 선택이 아닌 필수로 들러봐야 할 명소. 자그마한 송암 폭포와 푸르른 숲의 조화를 감상하다보면 1시간이 훌쩍 지나 있을 것. 입장료 및 주차료는 모두 무료다.

사진 - 유튜브 'tvN DRAMA' 화면 캡처

이 곳의 다리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에 등장해 한층 유명해졌다. 다리 위에서 사진 속 이병헌, 김태리처럼 아련하게 눈빛을 주고 받으며 인증샷 남기는 것도 추천!

PM 6:00 - 안동 시골 찜닭

안동 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찜닭 아니겠나! 안동에 가면 찜닭 골목을 방문하는 것은 국룰. 달콤 짭조름한 국물을 잘 머금은 당면과 부추 그리고 야들야들한 살코기까지 한 젓가락에 집어먹어보자. 찜닭으로 1차전을 마무리한 다음 2차전으로 볶음밥까지 먹어야 ‘아~ 제대로 먹었다’ 하는 기분이 든다. 시골 찜닭에서는 안동 찜닭 골목에서 유일하게 '철판 볶음밥'을 즐길수 있다. 철판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볶음밥 맛 (무슨 느낌인지 아시죠)을 느끼고 싶다면 이 곳은 꼭 갈 것. 볶음밥에 치즈와 계란까지 (환상) 풀 옵션으로 추가에 안동 소주 한 잔을 곁들이면 하루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다.

Tip

음식점 바로 인근에 위치한 맘모스 베이커리에서 빵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35년 이상 영업한 곳으로 크림치즈빵과 유자 파운드가 유명하다.

PM 8:00 - 월영교

사진 - 안동월영야행 홈페이지

여행의 마무리는 야경 감상 아니겠어요? 안동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인 월영교. 길이 387m에 이르는 국내에서 가장 긴 나무다리로, 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을 이어주고자 하는 뜻이 담겨있다. 밤하늘의 달빛이 호수에 비치는 모습과 월영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함께 감상해보자.

Tip

민족 시인 이육사 시인의 청포도 시를 모티브로 한 국산 와인 '264 청포도'의 생산지가 안동에 위치해 있다. 평소 와인을 즐기는 편이라면 방문해봐도 좋겠다. 재미있는 TMI 썰이 담긴 술로 소개한 적이 있는 와인이기도 하다.

열심히 일한 자, 떠나라 - !


Editor 김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