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 호빵은 잠시 안녕, 新 호빵의 강림

[푸드]by 드링킷

옷 안주머니에 현금 3천 원쯤 품고 다녀야 하는 붕어빵의 계절이 도래했다. 겨울 뺨치는 추운 날씨에 붕어빵만큼이나 반가운 건 다름 아닌 호빵! 추울 땐 핫팩보다 호빵을 양손에 쥐고 다니는 게 더 효과적이란 말이지(무슨 근거인지는 모르겠지만). 각 편의점의 호빵 찜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증기와 냄새가 우리를 유혹하기 시작했고, 에디터는 아주 쉽게 유혹에 넘어가버렸다.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하지만 피자, 에그 커스터드, 심지어는 초코 등을 속 재료로 택하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호빵. CU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상 호빵 2종을 포함해 4가지 종류의 호빵들을 만나보자.


기영이처럼 후후 불어 먹을 준비 완료!

호호~ 불어먹는 호빵 라인업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삼육두유 / 쑥떡쑥떡 / 꿀 씨앗 / 에그 커스터드

삼육두유 호빵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최근 활발히 콜라보를 펼치고 있는 삼육두유와 호빵이 만났다. 아이스크림, 마카롱에 이어 두유 호빵이라니. 전자레인지에 조리함과 동시에 두유보다는 인절미 냄새 같은 고소한 향이 화-악 풍겨온다. 냄새가 기대감을 높였다. 하지만 입속에 다다르자 “음 …이게 두유라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냄새가 너무 강렬해서였을까, 맛은 기대에 못 미쳤다. 혀끝 감각이 아주 예민한 사람이라면, 두유의 맛을 느낄 수 있을 테지만 그렇지 않다면 두유의 맛이 아주 미미한 느낌. 삼육두유 호빵을 사 먹는 소비자는 최소한 두유를 싫어하는 사람은 아닐 텐데, 더 과감한 시도를 해봐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꼬순 맛이 더 필요해…!


한 줄 평 삼육두유를 슬쩍 흘린 크림의 맛

쑥떡쑥떡 호빵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리뷰에 앞서, 에디터 본인은 자타 공인 떡순이라는 점을 먼저 밝힌다. 그렇기에 떡이 들어간 콜라보 제품이 출시된다 하면 일단 사 먹고 보는 편. 빵은 약간 질긴 편이었지만, 호빵 속에 든 쑥 크림과 떡은 꽤나 조화로웠다.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다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호빵의 특성상 떡이 모두 녹아 떡 특유의 쫄깃한 느낌보다는 찐득함이 짙었다. 배스킨라빈스의 ‘쫀떡궁합’ 아이스크림 속 떡과 상당히 비슷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떡 식감을 살리겠다고 딱딱한 호빵을 데우지 않고서 먹을 수는 없으니… 해결해 줘요 삼립...! 칼로 썰 때와 먹을 때 모두 떡과 크림, 빵이 이에 매우 달라붙어 끈적해진다. 그러니 먹은 다음 거울 체크가 필수라는 점도 염두에 두자.


한 줄 평 쑥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

꿀 씨앗 호빵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외관상으로 봤을 때, 호밀 빵 비슷한 느낌이 든다. 식감도 마치 호밀 빵처럼 뻣뻣하게 느껴졌던 탓에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보다는 다른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사양 벌꿀, 해바라기 씨앗과 호박 씨앗이 가득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너무 오랜 시간 조리하면 꿀이 녹아버려 혀를 데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게 좋겠다. 빵의 텁텁함을 조금만 더 잘 잡아줬더라면 좋았겠지만, 현재까지 만나본 호빵들 중 속이 가장 알차서 마음이 갔던 꿀 씨앗 호떡.


한 줄 평 바삭하게 구워서 다시 한번 먹어보고 싶다.


* 크로플 기계나 샌드위치 기계에 구워 먹으면 호빵과 호떡의 중간인, 호떡빵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든다.

에그 커스터드 크림 호빵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포장지가 귀여워 눈길이 갔던 에그 커스터드 크림 호빵. 4가지 호빵들 중에서 가장 보드라운 빵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조금만 쿡 하고 찔러도 움푹 파이는 걸로 보아 최약체 호빵임이 분명하다. 조심조심 잘라보았다.

뙠 샇鍮듭 옞떆 븞뀞, 뼭 샇鍮듭쓽 媛뺣┝

병아리 같이 예쁜 노오란 색깔의 크림이 차있다. 이 크림은 진한 에그타르트의 크림 맛의 60퍼센트 정도를 재현한 듯하다. 꾸덕꾸덕한 느낌은 옅었지만, 은은하게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두 개 이상 먹으면 커스터드 크림 특유의 느끼함 때문에 조금은 물릴 수 있을 것 같다.


한 줄 평 달콤함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新 호빵, 에디터의 취향은?

뿉뵒꽣쓽 留덉쓬쓣 궗濡쒖옟 샇鍮 닚쐞, 李⑤濡 젙젹뻽떎.

에디터의 마음을 사로잡은 호빵 순위, 차례대로 정렬했다.


삼육두유 호빵과 쑥떡쑥떡 호빵은 ‘호빵 스팀팩’이라는 포장 기술을 적용시켜 봉지째 데우면 조리가 완성되는 타입이다. 별도로 접시에 올려두거나 밥솥에 데우는 불편함 없이 완성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 이제부터 호빵의 전성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이다. 그래서인지 멕시카나 치킨 불닭 호빵, 이천 쌀 호빵 등의 신 메뉴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또 새로운 호빵들을 만나게 된다면 얼른 낚아채 오리라. 호빵들아 기다려라!


추위에 떠는 에디터는 호빵으로 체온을 지켰다!

사진=서정준 객원 기자

편집=김태인 에디터

2020.12.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뭐하고 놀지 고민이라면? 드링킷에 드루와
채널명
드링킷
소개글
오늘도 내일도 뭐하고 놀지 고민이라면? 드링킷에 드루와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