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침이 싹도는 SNS 라면 레시피

[푸드]by 드링킷
궗吏=삤슌湲, 냽떖 怨듭떇 솃럹씠吏

사진=오뚜기, 농심 공식 홈페이지

세상은 넓고 쩝쩝박사는 많다. 이들은 먹을거리와 관련된 뜻밖의 고견을 내놓으며 같은 음식도 '더 맛있게' 변신시킨다. 색다른 레시피는 인터넷 세계를 장악하고는 하는데, 그 중심에는 바로 '라면'이 있다. 먹보들의 레이더망에 딱 잡힌, 그래서 더 믿고 먹을 수 있는 SNS 표 라면 조리법을 짚어봤다.

얼큰+몽글! 순두부 열라면

궗吏=쑀뒠釉 '븯猷⑦븳겮' 梨꾨꼸 쁺긽 솕硫

사진=유튜브 '하루한끼' 채널 영상 화면

"라면 먹기 딱 좋은 시간입니다. 라면 한 개는 먹기 부답스럽지만… 푸짐하게 먹고 싶을 때는 열라면 반 개에 순두부 반 봉지가 딱 좋아요. 순두부에서 수분이 나오니까 물은 적게 잡아주세요. 밥 챙겨 먹어요. 행복하세요. 저도 행복할게요."(트위터계정: 마포농수산쎈타 님)


한 네티즌이 완성된 요리 사진과 함께 전한 레시피다. 이내 '순두부 열라면'의 시대가 열렸다. 해당 조리법은 원산지(?) 트위터를 넘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됐다. 시식평이라 쓰고 간증글이라 부르는 후기 또한 빠르게 올라왔다. 이건, 꼭 먹어봐야 한다구!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1. 250ml 물에 순두부 넣고 끓이기

2. 끓인 물에 열라면 반 개와 스프를 투하! 물을 부어가며 짠맛 조절하기


*청양고추와 다진마늘, 계란을 넣어도 좋아요. 후추를 솔솔 뿌리면 감칠맛 두 배!

3분 컷! 컵누들 계란찜

궗吏=쑀뒠釉 '媛꽦酉붿쓽 酉뷀럹濡쒓렇' 梨꾨꼸 쁺긽 솕硫

사진=유튜브 '가성뷔의 뷔페로그' 채널 영상 화면

꼬들꼬들한 당면, 중독되는 국물. 컵누들 매콤한 맛은 라면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쉬운 점은 단 하나, (너무 맛있는 나머지…) 자신도 모르게 두 개를 먹게 된다는 것. 다이어트 라면 답게 칼로리(120kcal)가 낮아 세상 다행이라 할 수 있겠다.


다이어트고 뭐고 현재의 행복에 충실해지고 싶다면 '컵누들 계란찜'으로 허한 속을 달래보길 추천한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먹고 남은 컵누들 국물에 계란을 두 개 풀어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면 끝이다.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보들보들한 계란찜이 눈앞에 나타난다.


▷컵누들 계란찜 레시피

1. 먹다 남은 컵누들 매콤한맛 국물에 계란 두 개 풀기

2.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기


*파, 고추 송송! 참기름, 통깨 솔솔! GOOD☆

아웃백 NO! 신라면 투움바

궗吏=쑀뒠釉 '븯猷⑦븳겮' 梨꾨꼸 쁺긽 솕硫

사진=유튜브 '하루한끼' 채널 영상 화면

크림, 토마토, 로제, 오일을 섭렵한 후에는 투움바 생각이 절로 난다. 투움바 특유의 소프트한 텍스처 속 톡톡 터지는 매콤함은 다른 파스타에서 느낄 수 없는, 그야말로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맛이기 때문. 소스에 가득 들어찬 아삭한 양파와 토실토실한 새우, 풍미 가득한 베이컨은 면과 함께 질릴 틈 없이 입속으로 호로록 들어간다.


맛있는 걸 알기에 더 자주 먹고 싶은 투움바 파스타, 이제는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이른바 '신라면 투움바'의 재료는 냉장고에 남겨진 마늘 3쪽~5쪽, 양파 반 개, 슬라이스 치즈, 우유, 그리고 신라면 한 봉지다. 크리미한 질감과 기분 좋은 스파이시 향이 아웃백의 투움바 파스타와 꽤 닮았다.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

1. 팬에 마늘, 양파 볶은 후 취향에 따라 새우 or 베이컨 or 햄 투하

2.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 다음 우유 200ml 넣기

3. 우유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신라면 스프 1/2 섞기

4. 체다(슬라이스) 치즈 2장 넣고 잘 섞은 이후 삶은 면 볶아 완성


*꾸덕한 맛 러버라면 생크림을 넣어도 괜찮아요.

2021.02.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뭐하고 놀지 고민이라면? 드링킷에 드루와
채널명
드링킷
소개글
오늘도 내일도 뭐하고 놀지 고민이라면? 드링킷에 드루와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