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심, 서안(시안) 추천 여행지

[여행]by NHN여행박사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최근 중국 여행을 가장 뜨겁게 달구고 있는 여행지라고 한다면 어디일까요? 북경, 상해, 청도? 물론 이 세 곳은 꾸준한 인기를 끄는 중국의 대표 관광지이지만 뜨는 곳은 아니죠.

 

가장 뜨겁게 달구고 있는 여행지라면 바로 중국의 중심이자 역사가 숨 쉬는 도시 서안(시안_西安)이랍니다. 많이 들어봤는데 어디더라 하시는 분들은 아마 신서유기 1편을 보신 분이라고 할 수 있죠. 신서유기에서 자전거로 성벽을 모르고 진시황릉에서 병마용을 만났던 곳, 그곳이 바로 서안이죠.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화려했던 중국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고대 도시와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신도시와의 절묘한 조화가 이루어져 있는 도시 서안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모두 주목!! 제가 서안 여행을 가게 되면 꼭 가봐야 하는 여행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물론 신서유기에 나왔던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가 갔던 장소들도 포함되어 있고요.

서안 성벽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신서유기에서 자전거를 타던 그 높은 성벽, 그것이 바로 서안을 대표하는 관광지 서안 성벽이랍니다. 서안의 구도시를 모두 두르고 있는 서안 성벽은 전체 둘레만 해도 11,90km에 높이도 12~18m로 그 규모만 해도 상상을 띄어 넘는데요. 일단 크기로만 봐도 입이 딱!! 바로 서안의 위용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안 성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신서유기에 나온 것처럼 자전거를 빌려서 여행하는 법이에요.

 

45위안이면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데 자전거를 타고 한시간이 넘게 달려도 다 둘러볼 수 없답니다. 너무 크니 처음부터 다 돌아봐야지 하지 마시고 동쪽, 서쪽, 남쪽, 북쪽으로 나누어서 둘러보시는 편이 더욱 서안 성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방법이겠죠.

서안 종루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서안의 중심으로 가면 우리나라 남대문과 같은 거대한 문을 하나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대륙 중국에서도 가장 큰 종루인 서안 종루랍니다. 아침에 해가 뜨는 시간에 맑은 종소리가 울리고 해가 지는 저녁에는 저녁 북이 올리는 이곳 주변에 광장이 크게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길거리 공연과 시민들의 쉼터로도 사용되는 곳이랍니다. 아참!! 서안 종루는 낮 시간보다 밤 시간 야경을 보시는 것이 진짜 진짜!! 아름다워요.

병마용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서안을 오는 이유는 병마용을 보기 위해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국이 자랑하는 최고의 문화재이자 볼거리가 바로 흙으로 만든 군사인 병마용이랍니다. 병마용이 진시황이 죽기 전에 자신의 무덤을 지키기 위해 만든 군사로도 유명한데요. 현재 총 1만구의 도제 병마가 발굴되었는데 신기한 것은 1만구의 군사들의 보존이 매우 잘 되어 있으며 각각의 군사마다 표정이 전부 다르다는 점이랍니다. 현재도 계속 발굴 중인 병마용, 정말 실제로 보면 입이 딱 벌어질 수밖에 없을 거예요.

회민거리 광장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서안에서 가장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거리가 바로 회민거리 광장이랍니다. 신서유기에서도 나왔듯이 엄청나게 많은 노점들과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서안 종루 뒤편에서 북쪽 서안 성벽까지 이어져 있는 곳으로 서안에서 가장 크고 오랜 전통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 거리로도 유명한데요. 사이사이 작은 골목들에는 희귀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골목골목을 누비면서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여행도 즐겨 보시면 좋답니다.

화청지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양귀비 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중국을 대표하는 절세미인이라는 점이죠. 양귀비가 당나라의 현종과 사랑을 나누었던 장소가 바로 서안의 화청지랍니다. 온천을 자주 즐기던 양귀비를 위해 현종이 따로 온천 별장을 지어준 곳으로 지금도 그 당시에 양귀비가 사용했던 온천탕을 직접 보실 수 있답니다. 또한 양귀비가 온천을 마치고 나온 동상까지... 뭔가 이상하겠지만 이 동상은 화청지에 가면 꼭 사진을 찍어야 하는 핵심 포인트라는 사실...

대당 부용원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서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대당 부용원이랍니다. 이곳은 취장호수공원 바로 근처에 있는 당나라 때 만들어진 황실 테마파크로 이용되던 곳이에요. 현재는 서안의 야경 포인트이자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시간에 맞춰서 대당 부용원을 방문하면 다양한 중국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무료 공연 보다 더욱 좋은 건 호수에 비치는 아름다운 야경이에요.

화산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중국의 오악(五岳)이라고 하면 태산, 화산, 형산, 황산, 숭산을 뽑을 수 있는데 서안에서는 오악 중 하나인 화산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해발 2,200m의 화산은 멀리서 보면 5개의 봉우리가 마치 꽃의 형태를 닮았다고 하여 꽃화의 화산이라고 불리며 험준한 자연경관과 산과 산을 연결하는 좁은 통로 그리고 높게 쏟아 오른 산등성이를 보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죠. 화산을 가장 편안하게 관람하는 방법은 북봉에 자리한 케이블카를 타고 화산에 올라가는 것이랍니다. 케이블카를 타서 바라보는 경치도 아름답고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화산은 평생 잊지 못할 서안 여행을 만들어 줄 거예요.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이곳! 중국의 중

중국의 역사가 그대로 살아 숨 쉬고 있는 중국의 서안. 그동안 중국과는 전혀 다른 완전한 역사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여행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중국 과거 기행을 떠난다면 더없이 좋을 중국 서안으로의 여행. 저는 이번 여름에 서안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책에서만 읽었던 중국을 만나기 위해서

2018.08.1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도 고객님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300명의 여행박사들이 함께 고민합니다.
채널명
NHN여행박사
소개글
오늘도 고객님의 행복한 여행을 위하여 300명의 여행박사들이 함께 고민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