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라이프]by 엔터식스

본격적인 여름이 되기도 전에 찾아온 더위! 올 해에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올 여름 패션에 많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특히 종일 실내에서 컴퓨터 열기를 한껏 맞으며 일하는 직장인들이라면 그 고민이 더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격식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쿨비즈룩이 있으니 말이죠! 여름 직장인 코디, 쿨비즈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쿨비즈룩이란 무엇일까?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쿨비즈룩이라는 용어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 보셨죠? 쿨비즈룩이란 ‘Cool’과 ‘Business’의 합성어로, 가벼운 옷차림의 직장인 패션을 일컫는데요. 여름철마다 에너지 문제가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다 보니, 에너지 절약의 일환으로 몇몇 기업에서 쿨비즈룩을 장려하기 시작한 것이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쿨비즈룩은 남성의 경우 타이를 하지 않는 것은 물론 회사에 따라 반바지가 허용되기도 하는데요. 쿨비즈룩의 포인트는 시원함과 편안함이지만 직장인이라는 신분을 고려했을 때, 너무 자유로운 패션은 자칫 눈총을 받기 십상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즉 편안하고 시원하되 격식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

쿨비즈룩의 핵심은 소재!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쿨비즈룩을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재인데요. 당연히 더운 날씨에 걸맞게 가벼운 소재와 통기성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선택해야겠죠? 쿨비즈룩에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소재는 역시 린넨이 아닐까 싶은데요. 린넨은 통풍과 흡수가 잘 되는 것이 특징으로 매 해 여름마다 사랑 받는 소재 중 하나랍니다. 면이나 시폰 등의 소재도 좋으며, 최근에는 흡습, 속건성이 좋은 쿨맥스 소재의 의류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참고 하세요~

 

참고 포스팅 : [S/S 패션 트렌드] 봄&여름엔 린넨 스타일! 시원한 린넨 코디법~

남녀 직장인 쿨비즈룩 스타일링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체감온도는 낮추고! 스타일은 높일 수 있는 쿨비즈룩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남성분들의 경우 무난하게 시도하기 좋은 조합은 ‘피케 셔츠+면 팬츠’입니다. 피케셔츠는 캐주얼하지만 심플하고 댄디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쿨비즈룩으로 각광받는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여기에 베이지 또는 파스텔 톤의 밝은 컬러의 팬츠를 매치하면 깔끔하면서도 단정한 스타일의 여름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팬츠의 경우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크롭팬츠도 Good!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격식을 조금 더 갖춰야 한다면 린넨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하거나 또는 린넨 재킷을 곁들여 포멀한 느낌을 연출해 줍니다. 근무복장이 자유로운 회사의 경우 반바지가 허용되기도 하는데요. 너무 짧은 기장보다는 5부 또는 7부 정도의 기장이 적합하며, 이때 상의는 조금 더 포멀하게 갖춰 입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여성분들이라면 시폰 소재의 블라우스를 추천. 여기에 스커트 또는 슬랙스를 매치해 주세요. 조금 화려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패턴이 가미된 블라우스도 좋은데요. 여름엔 역시 스트라이프 패턴을 빼놓을 수 없겠죠? 또한 올해 와이드 팬츠가 유행하고 있기도 한데요. 와이드 팬츠와 함께 매치할 경우 시크하면서도 도회적인 이미지를 낼 수 있답니다. 린넨 소재의 옷도 적극 활용하면 좋은데요. 린넨 셔츠나 린넨 재킷은 물론 원피스도 추천!

남자 직장인 코디, 여자 직장인 코디

시원하게 입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직장 내 분위기를 감안했을 때 노출이 있는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의복에 있어 보수적인 기업에서는 민소매도 따가운 눈총을 받기 쉽습니다. 만약 민소매 블라우스나 원피스를 입었다면 얇은 소재의 가디건이나 재킷을 걸쳐주세요~

2015.08.1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