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맛이라 할 정도로 중독성 강한 '짜박 두부찌개' 레시피

[푸드]by 도서출판 길벗

일명 ‘악마의 맛’이라고 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두부찌개입니다. 부드러운 두부와 함께 매콤 달짝지근한 빨간 국물을 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목구멍으로 꿀떡꿀떡 넘어가죠.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우니 더할 나위 없어요.

재료

메인 재료

두부 1모, 양파 1/4개, 대파 1대, 들기름 1.5큰술, 통깨 조금, 쌀뜨물 2/3컵


양념장

진간장 2큰술, 멸치액젓 1큰술 (국간장 1/2큰술로 대체 가능), 설탕 1/2큰술, 매실액 1큰술 (올리고당 1/2큰술로 대체 가능), 고춧가루 2.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가루 조금, 후춧가루 조금

레시피

1.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2. 두부는 길고 도톰하게 8등분을 해주세요.

3. 대파는 어슷썰기, 양파는 채썰기로 준비합니다. 쪽파가 있다면 2~3대 정도 송송 썰어둡니다

4. 적당한 깊이의 냄비를 중불로 예열한 후 들기름 1.5큰술 을 넉넉히 두르고 두부를 올려주세요. (꿀팁/주의 : 들기름은 산화되는 온도가 낮아서 센불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 두부가 지글지글 구워지는 냄새가 퍼지기 시작하면 양파 와 양념장을 고루 뿌린 다음 쌀뜨물 2/3컵을 붓고 센불로 올려주세요.

6.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살짝 줄입니다. 끓는 상태 는 유지하면서 중간 중간 국물을 끼얹어주세요.

7. 조금씩 국물이 졸아들면 대파를 올리고 원하는 만큼 자작 할 때까지 졸입니다. (꿀팁 : 국물보다 재료(두부)가 더 많이 보이면서 양념이 확 배어들면 됩니다.)

8. 불을 끄기 전에 들기름을 취향껏 조금만 더 넣고 한소끔 바르르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참조 : 1등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2020.04.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채널명
도서출판 길벗
소개글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 | 도서출판 길벗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