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하늘을 나는 구름차'…제니가 디자인한 포르쉐 나왔다

by한국경제

"제니가 디자인 참여"

포르쉐,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자동차 곳곳에 '제니' 알리는 시그니처 레터링

제니의 포메라니안 '쿠마' 위한 차량용 펫캐리어도

한국경제

포르쉐가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 디자인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Taycan 4S Cross Turismo for Jennie Ruby Jane)'을 12일 공개했다.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의 특징은 마이센블루(Meissenblue) 컬러와 제니가 직접 디자인한 '제니 루비 제인(Jennie Ruby Jane)' 로고가 자동차에 새겨진 게 특징. 메탈릭 블랙 컬러의 새로운 존더분쉬 모델은 ‘존더분쉬 하우스’에서 오는 26일까지 전시되며 서울에서 시작되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경제

포르쉐 관계자는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Porsche Exclusive Manufaktur)의 존더분쉬 프로그램의 결과물"이라며 "제니의 꿈과 아이디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포르쉐는 오랜 시간 진행된 디지털 워크샵에서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의 존더분쉬팀과 스타일 포르쉐 디자인 부서 전문가들이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의 모든 세부 사항들을 결정하기 위해 제니와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

해당 차량은 슈투트가르트-주펜하우젠에 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워크샵의 존더분쉬 부서에서 주문 제작됐다. 스타일 포르쉐의 그랜트 라슨(Grant Larson) 프로젝트 매니저는 "제니는 창의적 교류에 익숙하다. 첫 미팅 때 자신의 아이디어를 시각화한 무드 보드까지 준비해 놀라게 했다"고 밝혔다.


제니도 "나만의 포르쉐 차량 제작을 위해 포르쉐와 협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구름을 시각화한 디자인에 대해 "전 세계 투어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저에게 하늘과 구름은 무엇보다 소중한 여행 동반자이자 특별한 경험의 상징"이라며 "평소 구름과 하늘에 특별한 유대감을 느끼고 자연적 모티브를 사진에 담는 데 열정적인 이유"라고 덧붙였다.

한국경제
포르쉐는 차량 외관은 메탈릭 블랙 컬러로, 21인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림에는 마이센블루 색상을 적용해 대비를 줬다. 운전석 도어의 '일렉트릭(Electric)' 레터링과 차량 후면의 모델명, B-필러의 구름 로고에 '페인트 투 샘플(Paint to Sample)' 프로그램의 특별한 블루 컬러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한국경제

프런트 도어 엔트리 가드는 '제니 루비 제인(Jennie Ru-by Jane)', 리어 도어에는 그녀의 별명인 '니니(NiNi)' 레터링이 각각 적용되었다. 특히 제니의 요청에 따라 현행 992세대 911의 포르쉐 타이포그래피가 사용됐으며 프런트 도어 로고 프로젝터를 통해 차량 측면부에서 구름 로고를 지면에 투사한다. 휠 허브 커버에는 아티스트 이름과 '존더분쉬'가 표시된다.

한국경제

블랙, 크레용, 마이센블루 색상을 조합했는데 시트와 대시보드 상단 부분만 크레용 색상이 적용됐다. 도어 패널 트림, 통풍구 경계, 컵 홀더 및 스티어링 휠 림의 상단 센터는 마이센블루 컬러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헤드레스트에는 제니가 디자인한 구름으로 장식되며, 같은 디자인의 특별한 실내 커버도 제작됐다.. 또 제니의 포메라니안 '쿠마'를 위한 차량용 블랙 펫캐리어와 같은 특별한 요소를 배치해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펫캐리어는 차량의 다른 요소와 마찬가지로 전면의 반려견명 등을 포함해 마이센블루로 강조되며 제니가 디자인한 구름은 캐리어 내부에 적용된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코리아 최초의 존더분쉬 프로젝트를 젊은 여성 크리에이티브 리더, Z세대를 대표하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아이콘 블랙핑크의 제니와 함께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특히 그녀만의 포르쉐를 위한 열정과 아이디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