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밤에 먹어도 되는
야식 4가지

by헤럴드경제

그냥 자려니 왠지 섭섭하고, 무얼 먹자니 살이 찔까 봐 걱정되는 밤…. 유난히 출출한 이런 날엔 칼로리는 낮고 소화도 잘되는 저칼로리 야식이 필요합니다. 사실 밤 10시에 자는 사람이라면 오후 7시 이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걸 자제해야 하는데요. 정말 야식을 먹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위에 부담을 덜 주는 저칼로리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물론 아무리 저칼로리 음식이라도 적정량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두부

밤에 먹어도 되는 야식 4가지

두부는 소화흡수율이 높은 동시에 단백질 함량도 높아 야식으로 먹기 좋습니다. 두부는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끓는 물에 데쳐 데운 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두부를 간장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김치와 함께 먹는다면 더욱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더불어 김치를 살짝 볶아 같이 먹으면 맛은 배가 될 텐데요. 그렇다고 김치 너무 많이 먹으면 안돼요.

훈제 오리

밤에 먹어도 되는 야식 4가지

훈제오리는 양념한 오리고기보다 덜 자극적이고 기름기가 적어 기름진 야식을 원하는 이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오리고기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오리껍질에 다량 포함돼있는 콜라겐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주기까지 하죠. 야식으로 먹을 시 훈제 오리 단품으로 먹어도 좋지만 약간 느끼하다면 부추, 상추에 싸먹거나 샐러드에 넣어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밀 국수

밤에 먹어도 되는 야식 4가지

야식하면 떠오르는 라면. 하지만 라면은 밀가루 함량이 높고 자극적이라 위에 부담을 많이 줍니다. 또 염분이 많아 다음날 얼굴 부종에 시달릴 수 있고요. 그래서 야식으로 면이 먹고 싶다면 메밀국수를 선택하면 어떨까요. 메밀은 칼로리가 낮고 라면보다 소화가 잘 되는 편입니다.

키위

밤에 먹어도 되는 야식 4가지

키위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과 마그네슘, 이노시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잠자기 전 키위 2개를 섭취하면, 수면의 질이 현저히 향상될 수 있죠. 상추에 함유된 ‘락튜카이움’이라는 성분도 졸음을 유발해 최상의 최면효과를 보여주고 캐모마일과 같은 허브차는 잠이 드는 시간을 단축해줍니다. 반면, 십자화 채소와 토마토, 붉은 육류, 매운 음식은 수면을 방해합니다.

 

[HOOC김시우 객원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