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BEST 5, 힐링 가득 당일치기 여행!

by호텔스닷컴

제대로 힐링하자,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BEST 5


부드럽게 코 끝을 스치는 바람을 느끼며 싱그러운 풀 내음을 맡고 싶은 여름입니다. 바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쉬게 해주는 시간이 필요한 요즘인데요. 오늘은 당일치기도 충분히 가능한 힐링 가득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초록의 여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꼭 메모해 두세요!

1.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자유로 상행선 방향을 타고 상쾌하게 달리면 닿는 곳, 바로 헤이리 예술마을입니다. 작은 마을 구석구석 예쁜 건물들과 고즈넉한 분위기로 그림 같은 풍경에 즐거워지는 곳이죠. 예술인들의 종합 문화 예술 공간으로 만들어진 마을답게 같은 외관을 가진 건물들이 하나도 없다는 사실도 이곳을 찾는 분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도자기 공방, 아트 클래스, 대형 북 스토어와 도서관까지 감성 충만한 근교 드라이브 여행으로 이만한 곳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바람 좋은 날 야외에서 맛있는 커피 한잔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1. 파주 가볼 만한 곳: 파주 아울렛, 임진각 평화누리, 파주 영어마을

2. 남한산성

사진제공(라이브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올라가며 푸른 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찾으신다면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싱그러운 초록 나무 터널의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길을 따라 올라가면 남한산성 중턱에 다다르게 되는데요. 차를 잠시 세워두고 산성 길을 따라 산책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제공(라이브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오르는 길에 소담하게 자리 잡고 있는 사찰 백련사에 들러 여름의 풍경을 만끽해보세요. 가슴이 탁 트이는 힐링의 시간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사진제공(IR 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1. 남한산성 가볼 만한 곳 – 국청사, 세계 문화유산센터

3. 양평 두물머리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북한강변을 쭉 따라 달리다 보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줄기가 합쳐진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넓은 담수호와 아름다운 호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특히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데, 강물에 내려앉는 노을빛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맛있는 핫도그를 먹으며 천천히 산책을 즐기다 느티나무 아래에 앉아 석양에 취해보시는 것도 좋은 힐링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1. 양평 가볼 만한 곳: 양수리 카페거리, 물의 정원, 세미원

4. 인천 송도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서울에서 약 30분 정도만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곳, 인천 송도입니다. 비교적 가까운 거리 덕분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가벼운 드라이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예쁘고 맛있는 맛집들이 즐비한 데다가, 야경이 아름다워 특히 커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밤에 보는 인천대교는 특히 아름답습니다. 반짝이는 건물들과 시원한 도로, 넓은 바다가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죠. 멋진 밤 드라이브를 원하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제공(IR 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1. 인천 가볼 만한 곳: 영종도, 송도 해안도로, 인천대교 전망대

5. 포천 산정호수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서울 시내에서 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의 드라이브 코스로 맑은 공기가 가득한 산속에 위치한 시원한 풍경의 호수입니다. 도시에서는 느끼기 힘든 자연이 주는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호수 주변으로 명선산과 망봉산 등의 크고 작은 산봉우리들이 절경을 만들어냅니다.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낙천지 폭포의 시원함을 느끼신 후에 산정호수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뷰가 예쁜 곳은 수변 데크길인데요. 산정호수 둘레를 따라 약 4km 정도 조성된 곳으로 호수 위를 걷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1. 포천 가볼 만한 곳: 한탄강, 허브아일랜드, 포천 아트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