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용인 가볼 만한 곳 10,
에버랜드 말고도 많다!

by호텔스닷컴

맞아요, 용인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죠. 그러나 이 두 곳으로 용인을 설명하기엔 너무나 아쉬워요. 산과 호수, 한강 지류를 품고 있는 용인에는 청정 휴양지는 물론 문화 관광지가 풍성하거든요. 오늘은 용인의 숨은 여행지 10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용인 가볼 만한 곳 10

한국민속촌

마상무예공연, 사진제공(라이브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은 한국의 전통 생활 모습을 총체적으로 재현한 민속 박물관입니다. 전통과 현대의 공존을 유쾌하게 재해석하여 재미난 볼거리를 선사하죠. 한국민속촌 연중무휴 운영하며, 입장권을 구매하면 한국민속촌 민속 마을, 전통민속관, 세계민속관, 정기공연 및 민속 마을 내 체험(일부 유료) 등의 시설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정동 카페거리

단국대와 죽전역, 보정역에 인접한 보정동 카페 거리는 카페는 물론 레스토랑, 전통찻집, 패션 매장 등 100여 개의 점포가 밀집된 문화거리입니다. 거리를 따라 울창한 가로수들이 있어 운치를 더해줍니다. 겨울에는 꼬마전구와 크리스마스트리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농도원 목장

출처: 농도원 공식 홈페이지

1952년도에 설립된 농도원은 2005년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장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농업 학교를 통해 수많은 농촌 지도자를 키워낸 한국 농촌 운동의 산실이기도 하죠. 목가적 경관과 이국적인 건축물, 낙농체험, 치즈 만들기 체험을 운영합니다. 또한 목장 안에서 반딧불이나 야생 노루나 고라니 등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 & 자연휴양림

출처: 용인 자연휴양림 공식 홈페이지

농촌의 추억과 농촌 체험을 제공하는 농촌테마파크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관광지입니다. 특히 초입에 있는 연꽃 단지가 인기가 많은데요.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용인의 대표 포토존입니다. 자연을 최대한 보전한 용인 자연휴양림에서는 숲길 등산로를 통해 숲속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와우정사

동양에서 가장 큰 불상이 있는 와우정사. 들어서면 높이 8m의 거대 불두상이 보입니다. 불두는 말 그대로 부처의 머리인데요. 이 불두상은 황동 5만 근이 들어간 거대한 불상이라고 합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열반에 든 부처가 봉안되어 있어 열반전이라고도 부르는 이곳은 누워있는 부처상이 있습니다. 길이가 무려 12m이며 세계 최대의 나무부처 상으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호암미술관 & 희원

출처: 경기관광포털사이트

용인 가실리에 자리한 호암미술관은 전시와 작품도 훌륭하지만, 그 안에 있는 정원인 희원으로 더 유명합니다. 희원 한국 정원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평가받고 있죠. 또한 미술관 입구에서부터 왕벚꽃나무 터널이 펼쳐지고, 미술관 내 호수를 따라 식재된 벚꽃나무를 보노라면 황홀경에 빠지게 됩니다. 봄에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이동저수지

출처: 용인시 관광 공식 홈페이지

이동저수지, 혹은 송전저수지라고 불리는 이곳에서 감상하는 해 질 녘 노을 풍경은 장관입니다. 수면과 황금 들판을 붉게 적시는 낙조는 어떠한 형용사로도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계절엔 저수지 주변으로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백남준 아트센터

출처: 백남준 아트센터 공식 홈페이지

백남준 아트센터에서는 상설전과 기획전을 통해 백남준의 실험적인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백남준 작품 이외에도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동시대의 미디어 아트의 동향을 소개합니다. 대중화를 위해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가박스 드라이브 M

출처: 용인시 관광 공식 홈페이지

한국민속촌 인근에 있는 메가박스 드라이브 M은 신개념 자동차 극장입니다. 자동차에 탑승하지 않은 일반 입장객도 헤드폰을 통해 야외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거든요. 또한 야외 테이블과 의자, 그릴 패키지 등을 제공하여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애견도 동반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용인 짚라인

출처: 용인 짚라인 공식 홈페이지

용인 자연휴양림 안에 위치한 짚라인 시설에서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이내믹한 비행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총 1,238m 길이의 짚라인 코스 6개가 울창한 숲속 사이를 지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요금은 성인 및 소인 모두 동일하게 35,000원입니다.

깨끗하고 편안한 용인 호텔

용인 더숨포레스트

더숨포레스트 전경

관광도 좋지만 충분히 휴식하고 싶은 분들께 더숨포레스트를 추천합니다. 더숨포레스트는 호텔형 객실, 취사 가능한 펜션형 객실, 복층형 객실, 가족형 빌라 객실 등 다양한 객실과 레스토랑, 야외 바비큐 시설이 갖춰진 유럽풍 리조트입니다. 에버랜드까지 5분, 한국민속촌까지 15분, 자연휴양림까지 10분 소요되어 주요 관광지와도 가깝습니다.

디럭스 및 빌라 객실

더숨포레스트는 투숙객의 안전을 위해 무알코올성 소독제를 사용하여 객실을 청소한 뒤, 공간살균소독을 진행합니다. 또한 공용공간에는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정기적인 소독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뷔페식이 우려되는 분들을 위해 한식 정찬 조식을 단 15,000원에, 소등심과 우삼겹, 돈목살, 숯 등을 포함한 17가지 셀프 피크닉 메뉴를 2인 기준 65,000원에 제공합니다.

푸드코트

실제 투숙객 후기


“에버랜드 가족여행 다녀오면서 1박 숙박했어요^^ 안내데스크 남자직원분 친절하시고 아이들 어리니 수건까지 먼저 알아서 챙겨주시는 센스까지 넘 감사했어요^^ 외관도 깔끔하니 좋았어요 추운겨울이라 미리 난방을 해놔주셨드라구요^^ 몸이 얼어서 들어갔더니 찜방들어간것마냥 몸이 샤르르 ^^ 감사했습니다 나중에는 방바닥이랑 너무 뜨거워서 꺼놨다가 틀정도로 방바닥이 뜨끈해서 좋았어요^^ 특히 아이들 있는분들은 슈페리어를 추천해요. 호텔식 카페트 깔린것보다는 뒹글고 놀수있는 방바닥이 좋아요 저희가족은 방바닥에서 이불깔고 지지고 잠잤답니다ㅎㅎ 물티슈로 방바닥 딲아보니 깨끗하드라구요 청소상태 양호, 정리상태양호, 방시설도 노후화되지 않았던데요?”


“친구들과 여행에서깨끗한 숙소는 또다른 행복이죠. 아주 좋았어요. 생 수 4병 공짜로 추가해 주신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