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귀 모양에 따라 변하는 에어팟 특허 출원...생체 인식 센서도 부착

[테크]by 디지털투데이

[키뉴스 석대건 기자] 애플이 맞춤형 디자인과 생체인식 센서가 부착된 에어팟이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4일(현지 시각), 더버지는 9to5Mac을 인용 애플이 에어팟의 기능성을 늘리는 특허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에어팟 디자인은 그동안 고정형 디자인에 따른 귀 형태로 사용할 수 없었던 이들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특허를 받은 디자인은 가능한 모든 사람의 귀에 맞추도록 압착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다.

애플, 귀 모양에 따라 변하는 에어팟

애플은 귀 모양에 따라 변하고, 생체 인식 센서가 부착된 에어팟 기술의 특허를 받았다. (사진=에어팟)

또 생체 인식 센서를 부착될 전망이다. 이 센서로 착용자의 심장 박동수를 모니터링 하는 한편, 체온 측정 등 다른 건강 관련 데이터도 에어팟을 통해 습득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프로토 타입이라 실제 제품으로 소비자가 만나기까지는 수년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은 2016년 12월에 출시되어 2년 동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다.



2018.12.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