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무료 iOS 앱 12가지

byITWorld

2008년 시작된 이래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일동안 진행됐던 애플의 12 데이즈 오브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올해에는 개최되지 않는다. 애플은 12일 동안 하루 한 개씩 훌륭한 앱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펼쳤으나 올해에는 12일간의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렇다고 손 놓고 앉아있을 수만은 없는 연말인 만큼, 유료 앱 부럽지 않은 12가지 멋진 무료 앱을 골랐다.

 

 

컬러파이(Colorfy)

성인용 색칠 공부 앱인 컬러파이로 바쁜 연말 기간에 즐거운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 페이지를 늘리려면 인앱 구매를 할 수도 있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무료 다운로드 앱만 받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스냅시드(Snapseed)

스냅시드는 크리스마스에 찍은 다양한 모임과 인물 사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편집 애플리케이션이다. 구글이 인수한 후에도 유료 앱과 경쟁할 만한 다양한 기능과 강화 도구를 유지하고 있다.

 

 

아키네이터 더 지니(Akinator the Genie)

아직까지 아키네이터를 써보지 않았다면 지금이 기회다. 가상의 인물이나 인격을 생각해놓고 아키네이터가 던지는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하면, 마음 속을 들여다본 것처럼 그 인물이 누구인지 알아맞추는 앱이다. 다만, 인앱 구매에 주의하자.

 

 

칵테일 플로우(Cocktail Flow)

좋아하는 칵테일을 발견해보자. 부엌에 있는 재료로 어떤 칵테일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도와주고,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한다. 테마 패키지를 추가로 구입하려면 인앱 구매가 필요하지만, 무료로도 다양한 레시피를 얻을 수 있다.

 

 

7분 워크아웃(7 Minute Workout)

잊어버렸던 연초 다짐을 다시 떠올려보고, 7분 워크아웃 앱으로 늦게나마 꿈을 실현해보자. 10초씩 쉬면서 계속 이어지는 30초짜리 맨몸 운동은 총 12개로 매일 따라하기만 해도 효과가 뛰어나다. 앱이 마음에 들면 그 후에는 운동 상황을 기록하고, 맞춤 설정하고, 대안 운동을 제시하는 인앱 구매를 진행해도 된다.

 

 

스카이뷰(Skyview)

어른과 아이 모두 밤하늘 너머의 우주를 들여다 볼 수 있다.

 

 

폴아웃 쉘터(Fallout Shelter)

미리 경고하지만, 베데스다에서 내놓은 전략 게임 폴아웃 쉘터는 중독성이 엄청나다. 하지만 긴 연말 연휴를 보내기에는 이보다 더 적절한 게임이 없다.

 

 

알파베어(Alphabear)

낱말 게임에 귀여운 곰이 잔뜩 등장한다. 적응하기도 매우 쉽다는 점이 특징이다.

 

 

팩맨256(PAC-Man 256)

고전 게임 팩맨을 현대적으로 비튼 아케이드 미로 게임이다. 팩맨의 명성이 아깝지 않다.

 

 

스페이스팀(Spaceteam)

여럿이 함께 진행하는 게임을 원한다면 스페이스팀이 답이다. IOS 사용자 8명까지 팀을 이뤄 공략을 진행할 수 있다. 여럿이 시끌벅적하게 재미를 즐기고 싶을 때 적격인 게임이다.

 

 

피아노 타일 2(Piano Tiles 2)

애플 앱 스토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무료 게임 중 하나다. 친구와 가족이 모였을 때 열띤 연주 경쟁을 펼칠 수 있다.

 

 

피크(PEAK)

다양한 뇌운동을 자극해 기억력, 언어, 문제 해결, 집중력, 정신적 민첩성 등을 향상할 수 있는 게임이다. 매일 4개의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는데 요약 결과를 통해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친구와 경쟁하며, 같은 연령대나 직업을 가진 다른 사용자와 결과를 비교할 수 있다. 프로 버전은 유료지만, 매일 질리지 않고 사용하기에는 무료 버전도 충분하다. editor@itworld.co.kr

 

Ashleigh Macro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