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윈도우 10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방법

byITWorld

라우터를 사용할 수 없을 때, 본인의 디바이스 중 하나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바꿔서 다른 모든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되도록 하는 것만큼 편한 것도 없다. 보통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핫스팟으로 사용하곤 하는데, PC도 핫스팟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호텔의 와이파이에 연결했거나, 집에서 와이파이를 공유하고 싶은데,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라우터를 게스트 모드로 만들고 싶지 않을 수 있다. 이는 가능한 시나리오 중 일부일 뿐, PC를 핫스팟으로 사용하면 좋은 상황은 많다.

 

윈도우 10에서 PC의 인터넷 연결을 공유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최대 8대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윈도우 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 적용된 모바일 핫스팟 사용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 10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다. 먼저, 작업 표시줄 오른쪽의 인터넷 연결 아이콘을 클릭한다. 오른쪽에 ‘모바일 핫스팟’ 타일을 클릭한다.

 

이 방법의 문제점은 핫스팟의 이름이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방법 대신 설정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설정 앱(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 아이콘 클릭)을 열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하고, 왼쪽 패널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한다.

윈도우 10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이 화면에서 보면,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있다.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아래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PC에 연결된 인터넷 중 어떤 것을 이용할지 선택할 수 있다. 와이파이나 이더넷 연결이 있다면, 둘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 아래에는 네트워크 이름이 있다. 근처의 와이파이 연결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라우터 이름이다. 다음은 비밀번호인데, 윈도우가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편집’ 버튼을 누르면 이 옵션들을 수정할 수 있다.

 

마지막 설정은 PC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다른 디바이스가 PC와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 원격으로 해당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다.

 

윈도우 10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는 기능은 이렇게 간단하다.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설정 앱이나 작업표시줄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켠 후, 비밀번호만 공유하면 다른 디바이스가 바로 인터넷에 연결된다.

 

Ian Paul | PC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