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2018 수입 명차

포드 | 익스플로러 - 동급 최고 안전성·안락함, 가족 캠핑에 최적

by경향신문

포드 | 익스플로러 - 동급 최고 안

픽업트럭 시리즈와 함께 미국과 포드를 상징하는 모델인 포드 익스플로러는 1991년 최초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700만대 넘게 팔린 포드의 대표적인 SUV이다. 국내에서도 1996년 최초 출시 이후 누적 판매 2만대를 넘어서고 있다.

 

익스플로러의 강점은 가솔린 특유의 정숙함과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감 및 안정성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이와 함께 ‘연 5 보증 프로그램’을 포함한 합리적인 가격 또한 고객들이 익스플로러 선택을 주저하지 않는 이유다.

 

포드 익스플로러가 고공행진을 이어갈 수 있는 또하나의 이유로는 몇 년 전부터 자리 잡은 캠핑문화 등 다양한 아웃도어 레저 활동 증가와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t이 넘는 우람한 차체에서 뿜어내는 압도적인 내부 공간과 안락한 승차감을 갖춘 익스플로러는 자녀들과 함께 가족 단위 레저 활동과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는 차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익스플로러에 탑재된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첨단 트윈-스크롤 터보 차저(charger) 시스템과 가솔린 직분사 기술이 조화를 이뤄 274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기존 3.5L 모델 대비 15% 이상 향상된, 최대 41.5㎏·m의 높은 토크를 발휘한다. 또 인텔리전트 4WD와 더불어 셀렉트시프트 6단 자동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안정적으로 변속기를 제어하는 변속 패들을 기본형으로 탑재하고 있어 고속 중행시에도 안정적인 변속 및 신속하고 민첩한 기어 변경이 가능하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차체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견고하게 디자인됐을 뿐 아니라 차량 내외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안전장치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외부는 초강성 보론 소재의 프런트 범퍼 빔과 하이드로포밍 프런트 프레임, 고강도 측면 충돌 튜브까지 갖춘 ‘삼위일체형’ 3중 안전장치를 적용했다.

 

동급 유일의 어드밴스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는 익스플로러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으로 평행 주차, 수직 주차, 파크 아웃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기능은 기어 레버를 조절하고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 페달만으로 비좁은 평행주차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위치를 잡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사각지대 경고시스템(BLIS)은 주차 및 주행 중에도 차량 주변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해 알려준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