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국내 여행지 추천 :: 여름아, 잠시 안녕

[여행]by KKday

불과 3개월 전, 여름을 좋아해 보겠다는 마음으로 초여름을 맞이했었다. 3개월이 지난 지금은 어느덧 여름의 끝을 달리고 있다. 사계절 중 여름이 언제나 가장 길게 느껴졌었는데, 올해 여름은 여느 때보다도 빠르고 짧게 지나가버린 것만 같아 아쉬운 마음이다.

새 계절을 맞이하기에 앞서 올여름을 돌아보니 참 감사하다. 이 세상 모든 자연이 초록빛을 한껏 머금어 풍성하게 피워내 그것을 보는 우리가 참 행복했다. 여름을 떠나보내는 건 아쉽지만, 나는 가을을 가장 좋아하기에 기쁜 마음으로 여름을 떠나보내려 한다.

이번 9월 국내 여행지 추천은 여름에 대한 헌정의 마음으로 준비했다. 여름과 가을이 공존하는 9월. 여름의 끝에서 이렇게 외쳐본다. 여름아, 잠시 안녕!

1. 포천 평강랜드

©

© super_yange

평강랜드는 자연을 아끼고 관찰하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약 20만 평의 규모에 13개 테마정원, 평강식물원, 북유럽풍의 놀이터 어드벤처 파크, 평강뮤지엄, 리조트까지 모두 담겨있다.

로맨틱하게 꾸며진 정원과 포토존으로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지만, 특히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이다. 여기에 반려동물 입장도 가능하니 모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준다.

© chemmi84

© chemmi84

감각을 많이 사용할수록 더욱 깊고 길게 기억할 수 있다고 했나. 평강랜드에서는 자연 속에서 오감을 사용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재는 한시적으로 프로그램이 중단되었다고 하니 방문에 참고하자)

아직까지 여름의 꽃들로 연못정원 곳곳이 아름답다. 모네의 정원인 지베르니가 부럽지 않을 정도. 봄에는 수국 축제가, 곧 찾아올 가을에는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니 사계절 언제 가도 활기차다.

© chemmi84

숲은 언제나 많은 것을 말하고 있지만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에게는 낯설기도 하다. 혼자서는 보지 못하는 것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숲해설 오디오 가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QR코드를 통해 본인의 휴대폰으로 들을 수 있으니 유익한 정보를 곁들여보자.

누구나 방문하여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어내고 재충전했으면 하는 평강랜드의 바램처럼, 이곳에서 놀며 쉬며 여름의 끝을 보내보길 바란다.

- 이용시간 : 연중무휴 09:00 - 18:00

- 입장권 : 대인 8,000원 / 소인 7,000원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 문의 : 031-532-1779

▶▶ 포천 평강랜드 입장권 할인 바로가기

2. 군산 옥녀교차로

© chlgnschl

© chlgnschl

요즘 인스타 포토존으로 인기인 옥녀교차로. 정식 명칭은 없지만, 옥녀교차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많은 이들이 이 풍경 하나만을 위해서 찾아올 만큼 임팩트 있는 곳이다. 드넓은 청보리밭 한가운데 있는 메타세콰이어 나무숲이 이곳의 포인트. 논 한가운데 저런 산림이 있으니 이색적이면서도 아름답다.

© 1_am_dongjoon

© 1_am_dongjoon

멀리서 보면 청보리가 빽빽이 수놓인 듯 보이지만, 가까이 가보면 보리밭 사이로 좁은 길이 나있다. 참고로 이곳은 개인 사유지이므로, 길 밖으로 걷지 않도록 주의하자.

푸르른 여름이 가장 성수기이지만, 보리가 자라기 시작하면서부터 눈 내린 겨울까지 사계절 내내 담기 좋다. 초록빛에 붉은빛이 더해지는 해 질 무렵의 풍경 또한 장관이다.

©

© minho1224

한 장의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다는 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여름을 한껏 머금은 풍경에 찾아오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계절 옷 입은 자연을 배경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니 군산 여행 중에 잠시 들러보면 좋겠다.

- 주소 : 전북 군산시 내초동 212-19

*길가에 주차 후 도보이동

3. 안동 만휴정

©

© _world_in_film

안동에는 그저 눈으로 보고 사진만 찍고 가기에는 아쉬운 명소들이 많다. 뿌리 깊은 역사와 고즈넉한 풍경으로 머무는 내내 과거 여행을 하는 듯한 이곳, 바로 만휴정이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

© nann.hun

안동에서 청송 쪽으로 달리다 보면, 오른쪽에 만휴정이라는 이정표가 보인다. 그 길로 들어가서 작은 다리를 지나면 임시주차장이 나오는데, 차를 타고 왔다면 여기에 주차를 하면 된다. 마을 길을 따라 10여 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계곡을 가로지르는 외나무다리와 숲 사이로 팔각지붕의 정자가 눈에 들어온다.

© eunb._.i

© eunb._.i

말년에 쉬는 정자’라는 뜻의 만휴정. 빼어난 운치 속에 자리한 정자는 수묵화에서나 볼 수 있는 비경을 펼쳐놓는다. 녹음이 우거진 여름은 아마도 만휴정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계절이 아닐까. 들려오는 새소리와 풍경을 보고 있노라니 온갖 풍류를 즐기는 듯하다.

© eunb._.i

© eunb._.i

이곳의 포토존은 단연 외나무다리. 원수가 아닌 다정한 이와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정자 뒤로는 소나무가, 아래로는 바위를 느긋하게 흘러내린 물이 떨어지고 있어 시원함까지 담기는 기분. 잠시나마 정자의 주인이 되어 과거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 주소 : 경북 안동시 길안면 묵계리

- 문의 : 054-856-3013

4. 밀양 밀양댐 & 밀양댐생태공원

©

© ryus_stp

밀양의 경치를 한눈에 담고 싶다면 주목하자. 첫 번째로, 밀양댐. 주변 인접 지역에 물을 공급하고 홍수를 예방하기 위해 지어졌다. 현재는 멋진 경치를 담을 수 있어 밀양 포토스팟으로 인기다.

©

© joo_ni_23

첩첩산중 사이로 흐르는 에메랄드빛의 호수가 이국적인 이곳. 보기만 해도 아찔했던 밀양댐 바위 포토존은 안전을 위해 폐쇄되었다. 공식 포토존 이외에도 아름다운 경치는 어디서나 펼쳐지니 나만의 포토존을 찾아보기를 바란다.

© luv.mr

© luv.mr

경치 감상 후에는 밀양댐 아래 조성한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가보자. 산책로를 따라 생태연못, 수변데크, 잔디광장, 어린이 놀이터, 포토존, 등나무 테마 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

© c0zye0n

공원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부드러운 바람을 느껴보고 싶다. 최근 LED 달 포토존을 설치해 밀양댐 생태공원의 밤까지 환히 비춰준다고. 찾아올 가을에는 단풍이 장관이라고 하니 기대해보자.

© _ji.sxx

© _ji.sxx

웅크러진 마음을 쫙 펴고 싶다면, 근처에 위치한 용암정까지 들러보는 걸 추천한다. 정자 위로 올라가면 푸른 산과 밀양호가 파노라마같이 펼쳐져 답답한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이다. 밀양과 양산 사이, 강줄기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 이용시간 : (밀양호 생태탐방로 및 밀양댐 정상부)

3월~10월 09:00 - 17:00

11월~2월 09:00 - 16:00

- 주소 : 경남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1759-2

5. 제주 스누피가든

© nonemorething

© nonemorething

마지막으로, 힐링 제주의 힐링 스팟, 스누피가든을 소개한다. 제주도 동쪽, 구좌읍에 위치한 스누피가든은 국내 최초 피너츠 테마 체험형 가든이다. 약 200여 종의 식생이 자라며 다채로운 나무와 꽃들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

© nonemorething

© nonemorething

제주 스누피가든은 실내인 가든하우스와 야외 가든으로 구분되어 있다. 가든하우스는 피너츠 에피소드에 담긴 일상의 이야기를 5개의 테마로 구성했다. 피너츠의 4컷 만화를 보는 재미가 더해져 어린 시절의 향수뿐만 아니라 대사 하나하나에서 위로를 느낄 수 있다. 체험 갤러리존에서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동심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 __sujinie

야외 가든총 11곳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다. 푸르른 자연 속에서 피너츠 에피소드를 경험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자연 체험 학습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도 제격. 2만 5천 평의 규모답게,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구석구석 둘러보다 보면 최소 3시간은 잡아야 한다.

©

© __sujinie

광활한 자연 위로 귀여운 캐릭터가 얹어지니 마음까지 따스해지는 기분. 특히 호숫가 수변데크 위에 홀로 앉아있는 스누피와의 기념사진은 잊지 말자. 더불어 마음까지 천천히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길 바란다.

- 이용시간 :

3월~9월 09:00 - 19:00 (입장마감 18:00)

10월~2월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연중무휴

- 입장권 :

성인 18,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2,000원

*주차 무료

-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 문의 : 064-1899-3929

▶▶ 제주 스누피가든 입장권 바로가기


더웠다가 쌀쌀했다가를 반복하는 9월. 하루에도 열두 번 겉옷을 입고 벗는 수고스러움의 연속이지만, 나는 이 계절이 참 좋다. 초록빛 세상이 하나둘씩 울긋불긋 물드는 모습을 지켜보는 건 이때만 느낄 수 있는 기쁨이니. 계절의 변화 따라 내 마음도 더욱 다채롭게 물들길 바란다.

# 9월, 다채로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1. [KKday 단독특가] 대천 패러글라이딩 체험 | 국가대표
  2. 홍천 알파카월드 입장권 (당일 사용 가능)
  3. [액티비티] 제주 서귀포 그랑블루요트 선셋투어
2021.09.0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