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정복 꿀팁!

[여행]by 클룩 KLOOK

안녕하세요!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입니다!

 

2018년 1월 18일, 드디어 개장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새롭게 달라진 점과 이용 꿀팁,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그럼 하나하나 파헤치러 가볼까요?레츠기릿-! Let's get it-!

Part 1. 새롭게 달라진 점, T1 vs T2

하나. 더 넓게, 더 높게!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새로 문을 여는 제2여객터미널(T2)은 제1 여객터미널(T1)보다 더 높고 넓게 설계되어 연간 1천800만 명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설레는 여행의 시작을 망치는 붐비는 공항은 더 이상 No No!

 

출입국장및 보안검색장, 대기 구역은 기존보다 약 3배 넓어져서 편리해졌다고..!!!

 

둘. 아시아나는 T1,& 대한항공은 T2!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제2여객터미널(T2)에는 대한항공 / 에어프랑스 / KLM항공 / 델타항공 이렇게 4개 항공사가 있는데요,

 

따라서 위의 4개 스카이팀 항공사 이용 승객은 제2여객터미널로 그 외 아시아나항공과 저가항공사, 그리고 외국 항공사 이용 승객은 제1여객터미널로!

 

제2여객터미널에 있는 항공사 이용 승객은 제1여객터미널에서 발권 등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자신이 탑승할 비행기를 먼저 확인 후, 탑승 수속 터미널을 찾아가세요!

 

셋. 줄어든 출국 시간! 무려 20분이나 단축! 실화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제2여객터미널 개장이 제일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 출입국 수속이 훨씬 빠르고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제2터미널은 제1터미널과 달리 입국장과 면세점 등 중앙 집중식으로 설계돼 공항 이용 동선이 한결 간결해졌답니다.

 

또한, ICT & 스마트폰 위치 기반 서비스 기술을 활용하여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출·입국 소요시간을 줄이고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니 정말 편해지겠죠?

 

넷. 빨라진 보안 검색대, 슈퍼 그뤠잇!

 

24대의 원형 검색기를 통해 기존 금속 감지기에 반응하지 않았던 폭발물 탐색이 가능해져 더 이상 보안요원들이 일일이 몸수색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덕분에 승객 흐름도 빨라져 기존에 비해 대기시간이 10분이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슈퍼 그뤠잇!!

Part 2. 제2여객터미널 이용 꿀팁!

하나. 체크인, 수화물 그리고 세관 신고까지 모두 셀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더 이상 줄을 서서 오래 기다리거나, 비행기 놓칠까 봐 걱정할 필요 No No! 쉽고 빠르게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직접 체크인 할 수 있는 자동 탑승권(Self Check-In)과 직접 수하물을 붙일 수 있는 자동 수하물 위탁(Self Bag Drop)이 확대되었으니 혼잡할 땐, 기다리지 말고 무인화기기로 빠르게 Go Go!

 

또한, 종이 대신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세관신고 가능! 국세청 앱을 다운로드한 뒤 세관신고서를 작성하고 설치된 세관 모바일 신고대를 이용하면 끝!

 

둘. 스마트폰을 적극 활용하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제2여객터미널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신호를 이용해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길 안내 서비스와 출국장 통과·대기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적극 활용해보세요!

 

셋. 공항을 맘껏 즐겨보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완전

빠르게 수속을 마쳤다면 출국심사 지역을 벗어나자마자 보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점에서 쇼핑을 즐겨 보세요!

 

'공항 음식은 비싸기만 하고 맛이 없다'라는 편견을 깨는 지역을 대표하는 가성비 맛집들도 가득하답니다. 그 유명한 전주비빔밥 맛집 '가족회관',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부터 삼송 빵집, 쉑쉑버거까지!

 

출국 전 맛있는 음식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출발해보는 건 어떨까요?

Part 3. 주의 사항,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하나. 인천공항 입구는 이제 왼쪽·오른쪽 두 곳!

 

차를 타고 공항으로 향하고 있다면, 도착 20분 전부터 긴장해야 해요!

 

그동안 공항 가는 길은 오직 하나였지만 이제부터는 왼쪽은 제1여객터미널, 오른쪽은 제2여객터미널이랍니다!

 

길을 잘못 들어도 두 터미널 사이에 16km 거리의 연결도로가 있지만, 20분 정도 소요되니 주의하는 게 좋겠죠?

 

둘.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터미널을 반드시 확인하자!

 

제2터미널은 제1터미널과 거리가 있는 데다 각 항공사의 탑승구가 모두 새롭게 바뀌기 때문에 공항 이용 전 반드시 터미널을 확인하세요!

 

또한 A 항공사와 B 항공사가 공동운항하는 코드셰어 항공편의 경우, 탑승권 판매 항공사와 항공기 운항 항공사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꼭 확인하세요!

 

셋. 터미널을 잘못 도착했을 땐?

 

개항 초기에는 제1터미널에도 체크인 카운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또한, 잘못 도착한 여행객들을 위한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무료 셔틀버스 탑승 장소(5분 간격 운행)

제1터미널 → 3층 출국장 8번 출입문 앞

제2터미널 → 3층 4, 5번 출입문 사이

하지만, 30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2018.01.0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의 새로운 이름, 클룩 전 세계 여행지의 잊지 못할 순간을 예약하세요.
채널명
클룩 KLOOK
소개글
자유여행의 새로운 이름, 클룩 전 세계 여행지의 잊지 못할 순간을 예약하세요.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