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겨드려야 할 3가지

[여행]by 클룩 KLOOK

요즘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예능이 나혼자산다라고 하는데요. 지난주에는 멤버들 중 효녀로 소문난 박나래씨가 부모님 해외여행을 위해 어머니와 함께 일본여행 준비를 하며 큰 웃음을 안겨줬답니다.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나혼자산다 홈페이지

그런데 처음에는 그냥 웃으면서 보다가, "우리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때도 저러실텐데..." 하는 생각이 퍼뜩 들면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부모님 해외여행 가실 때 꼭 챙겨드려야 할 3가지, 클룩이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째! 공항에서 어떤 순서로 출국하는지 알려드리기

부모님 해외여행 때 꼭 챙겨드려야할 첫번째는 바로 출국 절차입니다! 출국 절차라니, 그 간단한 것을?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누구나 첫 해외여행을 할 때 버벅대고 어려웠던 경험을 기억해 보시면 우리 부모님들께서 어려워 하실 것이라는건 충분히 예상 가능하죠.

 

특히 가이드가 있는 단체 여행을 가신다고 해도, 공항에서 다같이 모이고 비행기는 각자 탄 후에 여행지에서 입국 수속은 각자 밟고 짐까지 다 찾은 후에 만난다는 사실! 말로 설명은 다 듣지만, 한번 경험해 보면 쉬워도 첫 해외여행이면 일일히 다 기억하기가 쉽지 않죠.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문화공연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특히 트레인을 타고 이동하는 게이트의 경우, 첫 해외여행이라면 아무리 젊은 사람이라도 헷갈리기 쉽죠. 한번도 안해 본 우리 부모님들께,

 

1. 본인의 여객기가 있는 곳을 전광판에서 찾아,

2. 수속을 하고 표를 발권후 짐 부치고,

3. 몸 수색 및 핸드캐리 짐검사를 한 뒤,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공항면세점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4. 면세점 쇼핑 후에,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인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

5. 비행기 게이트까지 찾아 가야 비행기를 탈 수 있다는 것, 꼭 알려드려자구요!

둘째, 입국신고서 작성하기

나혼자산다에서 큰 웃음을 주었던 바로 그 것, 박나래씨와 어머니의 입국신고서 작성 부분이었는데요!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나혼자산다 홈페이지

입국신고서는 입국 절차를 밟으면서 여권과 함께 제시해야 하는 것으로, 비행기에서 승무원들이 미리 작성할 수 있게 나눠주는 작은 종이에요.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그런데 이 입국신고서가 여행지 고유의 언어, 또는 영어로만 되어 있다는 사실! 따라서 여행지 고유의 언어가 아닌 이상은 부모님 해외여행시 전부 영어로 작성하는 법을 아셔야 해요.

 

본인의 이름은 여권을 보고 따라 쓰실 수 있지만, 가장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생년월일을 쓸 때랍니다. 우리나라처럼 년, 월, 일 의 순서로 쓰는 것이 아니라 외국은 대부분 일과 월이 먼저고 그 다음 마지막으로 년도가 나오거든요!

 

그 외에도 도착해서 머물 숙소 이름과 주소 정도는 꼭 영어로 알고 계셔야 하니 부모님 해외여행 중 잊어먹고 곤란해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미리 적어 드리자구요!

마지막, 중요한 것들 상기시켜드리기

마지막으로 짚고 넘어가는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챙겨드려야 할 것은! 바로 중요하게 챙겨야 하는 물건들과 주의사항을 미리 알려드리는 거랍니다.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여권의 중요성은 말할것도 없고요, 지갑이나 신분증 등을 소매치기 당하지 않게 조심하셔야 한다고 이야기 드리는 것은 물론, 대처법도 알려 드려야겠죠.

 

하지만 또 챙겨야 할 것들이 있답니다. 먼저, 수하물 태그(baggage tag)를 그냥 버리시는 일이 없도록 이 태그의 역할을 미리 알려 드려야 해요. 비행기 티켓 뒷면에 그냥 붙여주고 아무런 설명이 없다 보니 이 작은 종이의 역할이 뭔지 모르고 그냥 버리시거나 어디다 뒀는지 잃어버리기 쉽답니다. 하지만 수하물이 오지 않았을 경우 이 태그가 없다면 짐 찾는 일이 결코 쉽지 않으니 부모님께 꼭 상기시켜 주세요!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 비행기 안에서 피부를 위해 쓰시려고 고급 에센스나 세안제를 챙기시는 경우가 있는데, 손으로 운반할 수 있는 액체류는 100ml 이하이므로 나머지는 다 버릴 수밖에 없으니, 이 또한 꼭 수하물로 부치시라고 말씀해 주셔야 해요.

 

그외, 라이터는 수하물로 붙이면 수속 다 밟아놓고도 다시 짐에 라이터 빼러 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라이터는 손으로 운반하는 짐에 함께 있어야 하고요.

 

면세점에서 산 물건들 역시 면세범위 초과시, 자진신고 해야 벌금을 물지 않으니까 이 부분도 꼭 이야기 해 주세요.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꼭 챙

자, 여태까지 부모님 해외여행 처음 가실 때 주의하셔야 할 3가지 잘 보셨나요? 어릴 땐 마냥 크게만 보이던 부모님이, 이젠 우리가 크고 나니 그 역할이 바뀌었죠. 어딜 가셔도 걱정이 되고 마음이 쓰이잖아요.

 

어머니 캐리어에 바리바리 짐을 대신 싸주던 박나래씨를 보며 큰 공감을 했던 이유도 바로 이러한 점 때문인 것 같아요. 언제 어딜 가시던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 되실 수 있게 우리가 미리 준비하실 것들 알려 드리자고요!

 

아, 그리고 안타까운 사실 그렇게 여행준비를 열심히 했건만 박나래씨 어머니는 기상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셨답니다. 박나래씨 어머니가 가시려고 했던 일본의 후쿠오카! 부모님 해외여행지로 항상 꼽히는 곳이죠? 멀지 않은 비행시간, 맛있는 음식과 온천. 그리고 다양한 액티비티들까지 준비된 후쿠오카, 클룩으로 보러 오세요!

2018.10.0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유여행의 새로운 이름, 클룩 전 세계 여행지의 잊지 못할 순간을 예약하세요.
채널명
클룩 KLOOK
소개글
자유여행의 새로운 이름, 클룩 전 세계 여행지의 잊지 못할 순간을 예약하세요.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