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옷태 만들기 상체편

[라이프]by 라이프투데이

탄력 있는 몸매, 완벽한 뒤태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트레이너 '정아름'. 아무 옷이나 걸쳐도 문제없는 '예쁜 옷태 만들기 운동법'을 그녀에게 들어봤다. 그 두번째로 매끈한 상체 만드는 방법을 전한다.


예쁜 옷태 만들기 상체편

‘완벽 몸매 정아름의 예쁜 옷태 만들기 운동법 - 하체 편’에 이어지는 기사입니다. 

상체운동

핵심포인트 : 어깨를 반듯하게!

운동 : 자세 교정 스트레칭/ 벤치 딥/ 슬림한 어깨 만들기


자세 교정 스트레칭

예쁜 옷태 만들기 상체편

  1. 양손을 깍지 끼고 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2. 팔을 머리 뒤로 최대한 젖힌다. 
  3. 팔을 뒤로 넘긴 상태를 잠시 유지한다. 다시 1번으로 돌아온다.

“상체 운동의 핵심은 자세”

▶상체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세다. 자세를 바르게 한 상태에서 운동을 해야 예쁜 몸매가 될 수 있는 것. 따라서 상체운동 시작 전에는 ‘자세 교정 스트레칭’으로 몸을 반듯하게 펴주는 것이 좋다.


“귀와 팔 간격을 최대한으로”

▶귀와 팔이 멀리 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뒤로 젖혀야 한다. 팔이 뒤로 잘 넘어가지 않는다면 ‘자세 교정 스트레칭’을 수시로 실시해 유연성을 길러주는 게 먼저다. 자주 하면 팔뚝 살도 빠지니 일석이조.


벤치 딥

예쁜 옷태 만들기 상체편

  1. 의자에 손을 짚은 채 몸의 하중을 버틴다. 이때 몸보다 어깨가 뒤에 위치하도록 한다.
  2. 팔을 굽히며 신체 중심을 바닥으로 내린다. 
  3. 1번과 2번 동작을 반복한다.

“삼두 근육 자극, 운동 강도는 발의 위치로”

▶팔 뒤쪽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 발의 위치가 벤치 쪽에서 멀어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진다. 근력에 따라 발 위치를 조정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나 곧게 펴진 자세로 운동 가능”

▶벤치 딥은 어설픈 자세로 덤벨 운동을 하는 것보다 근육의 움직임을 훨씬 세세하게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별다른 노력 없이도 곧게 펴진 상체를 유지할 수 있어 바른 자세로 운동이 가능하다.


슬림한 어깨 만들기

예쁜 옷태 만들기 상체편
  1. 기어가는 자세로 엎드린 후, 한 쪽 팔을 직각 모양으로 구부려준다. 
  2. 팔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하며 그대로 올려준다. 
  3. 내렸다 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둔탁한 어깨선을 예쁘게”

▶어깨 뒤쪽이 굵어 고민인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 어깨와 팔이 붙어있는 부위에 살이 찔 경우 어깨선이 둔탁해보이기 쉬운데, 이 운동을 하면 어깨 라인 군살을 잡을 수 있다. 횟수는 못하겠다 싶을 때까지 스피디하게 왕복하면 된다.


“팔꿈치 각도에 주의해야”

▶팔꿈치 각도가 돌아가면 운동효과가 떨어진다. 즉, 처음 시작했던 각도 그대로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안쪽으로 구부리면 주먹 쥔 손이 턱을 가리키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팔을 그대로 위로 쳐준다.

2015.09.08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트렌디하게 만들어줄 패션·뷰티 전문 e-라이프매거진
채널명
라이프투데이
소개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트렌디하게 만들어줄 패션·뷰티 전문 e-라이프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