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세로형 램프로 확 달라진다!” 기아, 두 번째 F/L ‘모닝 테스트카’ 포착

byM투데이

기아가 올해 출시 예정인 경차 ‘모닝 페이스리프트‘가 새롭게 포착됐다. 현행 모닝은 지난 2017년 첫 출시된 3세대 모델로, 2020년 한 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쳤고, 이번 스파이샷은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되는 신형이다. 일반적이라면 풀체인지가 맞지만, 모닝은 풀체인지 없이 2번의 페이스리프트로 판매를 이어간다.

특히, 신형 모닝은 외장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부는 텔루라이드나 새로 출시될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등 기아가 새롭게 선보일 신차들과 마찬가지로 세로형 헤드램프 디자인이 반영된다. 여기에 경차 최초로 풀 LED 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전면 범퍼는 기존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역동적인 스타일을 유지할 것으로 추정된다. 측면도 새로운 형상의 휠 디자인 이외에 달라지는 부분은 없다. 차체 크기 역시 현행 모델과 같다.

후면부는 테일램프와 범퍼 디자인 정도의 변화가 예상되는데, 좌우가 연결된 테일램프가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램프 그래픽은 신형 셀토스처럼 입체적인 형태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현대차 캐스퍼 수준의 첨단 및 안전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파워트레인은 기존 1.0L 엔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1.0 터보 모델이 추가될지 여부가 관심사다.


M 투데이 최태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