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제대로 보관하기 ‘귤은 냉장, 바나나는…’

[푸드]by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뉴스웨이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과일이 있나요? 아마도 귤이나 감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귤과 감 등 맛있는 과일을 오래 보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대표 과일인 귤은 싱싱한 것들만 골라 소금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눌리지 않도록 담아 냉장(3~5℃)보관합니다. 단 차가울 땐 단맛을 제대로 느끼기 어려우니 먹기 몇 시간 전 실온에 꺼내두면 좋습니다.


감 중에서 단감을 보관하는 데 가장 좋은 온도는 0℃인데요. 가정에서는 귤과 마찬가지로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감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온도는 5~7℃입니다.


과일의 대표 격인 사과와 배의 경우 온도 0℃, 습도 90~95%가 가장 좋은 보관 환경인데요. 가정에서는 습도와 온도를 맞추기 어려우므로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다만 사과의 경우 에틸렌이라는 성분이 배출돼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변질시킬 수 있으니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바나나는 숙성 정도에 따라 보관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잘 익은 바나나는 밀봉해서 냉장보관, 숙성이 더 필요한 경우엔 상온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이석희 기자 seok@

2019.12.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채널명
뉴스웨이
소개글
알차고 정확한 기사, 인간미 넘치는 보도, 경제대국 이끄는 언론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