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살 천재 푸드 아티스트가 더욱 주목받는 이유

[컬처]by ㅍㅍㅅㅅ

디저트가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차마 먹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다양한 색감과 멋진 플레이팅, 기발한 아이디어가 요리를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드러냅니다.

이 요리를 만든 푸드 아티스트는 @Naturally.Jo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호세(Jose)입니다. 호세는 페루 출신으로 올해 나이 18살에 불과합니다. 그는 16살인 2년 전부터 푸드 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했고, 깜짝 놀랄 감각과 실력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케이크,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스무디 등 주로 디저트류를 요리하며, 귀여운 모습에서 달달함이 듬뿍 느껴집니다.

하지만 호세의 디저트가 더욱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비건 디저트이기 때문입니다. 디저트 요리에는 우유, 달걀, 초콜릿 등이 반드시 들어가지만 호세는 동물성 식자재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들어갑니다. 우유 대신 아몬드 밀크, 달걀 대신 아마씨로 만든 플랙스 에그(flax egg), 초콜릿 대신 카카오 분말,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 등을 사용해 순수한 식물성 재료로 맛을 냅니다.

호세는 14살부터 채식주의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원래 육류를 가장 좋아하고 즐겨 먹었습니다. 하지만 섭식장애와 저체중으로 고통을 겪었고 결국 14살 때부터 채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곧바로 요리를 배웠습니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디저트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호세는 요리를 배우고 연구하며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하면서 맛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까지 높일 수 있는 실력을 발휘합니다. 채식주의자인 18살 천재 푸드 아티스트. 다음은 맛과 멋, 건강까지 생각하는 최고의 요리사로 성장해가는 호세의 말입니다.

지루하고 밋밋한 음식을 먹기에는 인생이 너무나 짧다(Life’s too short to eat boring food).

필자 생각전구 서영진 (블로그)

언제나 새로운 생각을 찾고 좋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는지 고민한다. 디자인 예술 분야 파워블로그 '생각전구'를 운영하며 창의력 개발 강연가 및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버킷리스트 11』(공저), 『고정관념 깨기』(카드북), 『사물의 비밀』(카드북), 『기발한 광고』(카드북) 등이 있다.

2019.10.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ppss.kr
채널명
ㅍㅍㅅㅅ
소개글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ppss.kr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