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쌀국수’ 고급화되는 베트남 채식 레스토랑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베트남 내 채식 시장이 성장하면서 하노이, 호찌민시, 다낭시 등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채식 레스토랑들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경제도시인 호찌민시를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형태의 사업 모델도 등장하고 있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베트남 내 채식 시장의 성장은 ▶뿌리깊은 불교문화▶환경 및 동물보호에 대한 관심의 증가▶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이는 베트탐인들이 채식을 단순한 식사가 아닌 라이프스타일로서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베트남의 전통 채식 메뉴와 달리 식물성 고기를 겻들인 퓨전 메뉴가 다양해지고 있다. 현지 언론등에 따르면 하노이에는 110개, 호찌민시에는 약 120개의 채식 레스토랑이 운영 중이며, 고풍스러운 레스토랑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베트남 내 다양한 채식 메뉴들

베트남 내 다양한 채식 메뉴들

고기대신 버섯을 으깨 만든 채식 쌀국수, 돼지고기 페이스트 대신 두부 및 야채로 요리한 채식 페이스트, 라이스페이퍼에 각종 야채를 말아 만든 스프링롤 등 레스토랑마다 채식 메뉴 개발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호찌민시와 하노이시를 중심으로 외국인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서양식의 채식 레스토랑 또한 많아졌다. 고기를 넣지 않은 멕시칸 타코를 비롯해 두리안 피자, 버섯 샤브샤브 등 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 내 A레스토랑 직원은 코트라를 통해 “건강한 메뉴를 찾는 손님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기농 채소 및 친환경 포장재 사용, 대나무 빨대 사용 등 운영 환경을 개선하자 소비자 반응이 좋았다.” 고 전했다. 코트라 관계자는 “젊은이들의 발길을 끌 수 있는 차별화된 채식 메뉴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gorgeous@heraldcorp.com

2020.02.2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