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학 박사가 추천하는 홈메이드 파인애플 간식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여름철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체력회복이 중요한 여름철 무더위에는 과일섭취로 비타민 및 미네랄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김정은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교수이자 영양학 박사는 “여름철 피로감과 코로나로 인한 무기력함을 극복하기 위해선 시원한 과일이나 채소 등으로 기력 보충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며 “특히 구연산 사과산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피로회복은 물론, 에너지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활력을 줄수 있는 과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인애플은 뜨거운 햇빛으로 그을린 피부 재생과 색소침착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여름철에 여러모로 제격인 과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영양학 박사가 추천하는 파인애플과 사과는 생으로 섭취해도 좋지만 간단한 간식을 만들기에도 좋은 식재료이다. 여름철 영양간식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한다.

▶씹는 맛이 좋은 아삭아삭한 파인애플 팝시클


재료: 얼린 파인애플 조각 2컵, 오렌지 주스 1.5컵, 팝시클 몰드, 믹서기




만드는 법


1.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파인애플 혹은 이미 잘라져 나오는 파인애플을 준비한다.


2.냉동실에 하루 정도 파인애플을 얼린다.


3.얼린 파인애플 2컵과 오렌지 주스 1.5컵을 믹서기에 넣어 갈아준다. 잘 갈리지 않을 경우, 오렌지 주스를 조금 더 첨가한다.


4. 팝시클 몰드 안에 내용물을 넣어 냉동실에 얼린다.




▶맛도 좋고 배도 부른 ‘파인애플 요거트 스무디’




재료 : 얼린 파인애플 1컵, 중간 사이즈의 바나나 반 조각, 간 얼음 0.5컵, 일반 요거트/그릭 요거트 0.5컵, 저지방/무지방 우유 1.5컵, 애플민트 (데코용)


만드는 법


1. 파인애플 1컵, 요커트 0.5컵, 우유 1컵, 간얼음을 믹서기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준다.


2. 남은 우유 반컵을 중간중간 첨가하여 갈아주어 원하는 농도로 조절한다.


3. 애플민트 잎을 스무디 위에 얹혀 향을 더하고, 보기 좋게 마무리한다.




▶ 샐러드 혹은 샌드위치 재료로 넣어 먹어도 맛있는 ‘사과코울슬로’




재료 : 사과 1개, 양배추 1/8통, 당근 1/3개, 마요네즈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큰술




만드는 법


1. 사과, 양배추, 당근을 가늘게 채 썰어준다. 이때 사과는 씨만 제거하고, 껍질째로 썰어준다.


2. 다 썰은 재료는 큰 그릇에 담아 준비해둔다.


3. 작은 그릇에 마요네즈 4큰 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0.5큰술을 넣어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준다.


4. 채 썬 재료와 드레싱 소스를 잘 섞어주고 완성! 완성된 사과코울슬로를 모닝빵이나 식빵 사이에 넣어 샌드위치로 먹는다.




자료=돌코리아




gorgeous@heraldcorp.com

2020.07.2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