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재물선, 운명선 아니였다" 부자 되는 손금 따로 있었다(+사진)

by살구뉴스

픽사베이, 연합뉴스  

고대 인도에서 시작된 손금은 미래를 예측하는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학적 근거는 부족하지만 손금을 보면 그 사람이 어떻게 인생을 살아왔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운명선·감정선·지능선·생명선이 사람마다 기본적으로 있지만 부자가 되는 손금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더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른손? 왼손? 손금의 기준은?

살구뉴스 DB

살구뉴스 DB

전문가들에 따르면 손금은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기준으로 보는 것이 기본입니다. 양손잡이라면 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손으로 보면 됩니다. 운명선은 성공선으로 불릴 만큼 성공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손금이라고 전문가들은 전했습니다.


운명선이 성공선이라 불리는 이유는 승부욕이 강하고 경쟁심 있는 사람들에게서 이 손금이 발견되기 때문이라고 관계자들은 전했습니다. 운명선이 강한 분들은 자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순간에는 물불을 가리지 않고 덤벼드는 용맹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존감이 강하고 목표를 이루겠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손금 첫 번째, M자 손금

SBS 자료화면

SBS 자료화면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손금 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대박 손금은 바로 M자 손금입니다. 워렌버핏, 버락 오바마, 배용준 등 유명인들이 이 손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손금의 특징은 열심히 손을 움직이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했습니다.


노력을 통해 부를 얻어내는 손금으로 인기가 있는 M자 손금은 감정선, 지능선, 생명선에서 감정선과 지능선 사이의 짙은 운명선이 연결된 것으로 행운과 축복이 따른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의견입니다. 손금은 통계를 얻어진 삶의 운세를 말해줍니다. 이미 유명인들의 손금으로 말이 전해지는 만큼 좋은 손금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했습니다.

두 번째, 삼지창 손금

연합뉴스

연합뉴스

삼지창 손금은 운명선, 태양선, 재물선이 진하고 선명하게 나타난 삼지창 모양으로 이 손금을 가진 사람은 금전과 재물운이 매우 좋아 모든 일에 성공을 거두어 많은 자산을 축적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우 희귀한 손금으로 M자 손금과 더불어 부를 상징하는 손금입니다.


이 손금을 가지고 있는 유명인으로는 현대 정주영, 삼성 이건희 회장을 대표로 꼽을 수 있습니다. 삼지창 손금은 타고난 것보다 살아가면서 생겨나는 손금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했습니다. 삼지창 손금은 정말 흔치 않은 손금인 만큼 후천적인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세 번째, 일자 손금

연합뉴스

연합뉴스

막쥔 손금이라고도 불리는 일자 손금입니다. 또 다른 말로는 원숭이 손금이라고도 합니다. 감정선과 두뇌선이 일자로 연결된 손금으로 일자 손금 역시 부를 가져다주는 손금으로 유명합니다. 이 손금의 경우 대박이 아니면 쪽박이라는 손금이라고 전문가들은 전했습니다.


하늘이 내린 부자라고 할 만큼 좋은 손금이지만 노력을 하지 않으면 빈곤한 삶이라는 이 손금은 SK 최태원 회장과 미국의 정치가 힐러리 로댐 클린턴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 정주영 회장도 손금에서 막쥔손금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손금은 지능과 판단력이 높아서 사업가의 모습에서 잘 드러난다고 전해집니다.

돈 많은 연인과 결혼한다는 ‘부처의 눈’ 손금

연합뉴스

최근 중국 매체 KKNEWS에서 보도한 손금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왼쪽 엄지손가락 마디에 타원형의 손금이 박혀 있으면 돈 많은 연인과 결혼하는 손금이라는 것인데 이 손금은 ‘부처의 눈’ 손금이라고 불립니다. 부처의 눈 손금은 엄지손가락 첫 번째 마디에 두 개의 가로줄이 연결되어 누운 타원형의 모양을 의미합니다.


이 손금을 가진 사람은 직관적이고 육감이 뛰어나며 사물을 끌어당기는 능력이 있다고 매체는 전했습니다. 또한 지식과 재능이 뛰어나 높은 명성을 가질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실제로 고대 인도 점성술에서는 부처의 눈 손금을 가진 여성이 왕과 결혼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부자 손금을 타고났거나 후천적으로 생긴다 해서 모두 다 부자가 될 순 없는 법입니다. 옛말에 사주는 손금만 못하고 손금은 관상만 못하고 관상은 심상만 못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부자 손금을 가졌더라도 노력이나 열정 없인 좋은 결과가 있을 순 없는 법. 최선을 다하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말을 귀담아 들어야 할 것입니다.


김진갑 기자 dhksgh12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