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비즈 ]

만약 연금이 없어진다면? 연금을 대신할 6가지 은퇴 자금 마련법

by살구뉴스

연금이 없다면 은퇴 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여기 65세가 되기 전에 현금을 축적할 수 있는 6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연금은 은퇴 후 노후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은퇴 자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연금을 가입하거나 충분한 금액을 마련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들은 "나에게는 연금이 없다." 라는 말 뒤에 "연금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라는 말로 은퇴 자금에 대한 불안감을 내비치는데, 사실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데 가장 좋은 조언은 연금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데에는 연금이 중요한것은 맞지만 아래와 같은 6가지 방법을 통해 연금을 피한 여러가지 경로 접근으로 은퇴 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pixabay

/pixabay

1 부채 관리

신용 카드로 최소 15% 또는 20%의 이자를 지불하거나 10% 또는 15%의 금리로 자동차 대출을 받으면서 몇 퍼센트의 저축을 하는 것은 재정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따라서 먼저 모든 부채와 이자로 지불하고 있는 금액을 확인하십시오. 가장 비싼 것을 먼저 갚습니다.


한 부채를 상환할 때 여분의 현금을 풀어주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환해야 하므로 다른 부채를 갚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갚을 가치가 없는 유일한 부채는 모기지 부채입니다. 현재 최고의 담보대출 이자율은 투자와 저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낮습니다.

2 담보대출, 담보대출

예를 들어 10년 또는 그 이상 동안 집을 소유해 왔다면 부동산에 상당한 자산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즉, 담보대출 시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새로운 제공자에게 다시 담보대출함으로써 월 상환액이 급감하여 투자하고 저축할 여유 현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재산은 일종의 연금으로 생각해라

50대 이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년 동안 소유하고 있는 가족 집에 행복하게 안주해 있습니다. 이것은 자산에 자산이 있다는 것을 의미해야 하며 그 자산을 나중에 꺼내는 것이 은퇴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옵션입니다.


다운사이징은 청구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 옵션이지만 상당한 이전 비용이 수반되며 이는 방출된 자본을 잠식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옵션은 언론이 좋지 않았지만 지금은 보다 투명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매우 엄격하게 규제되는 주식 공개입니다. 공급자(종종 보험 회사)는 실제로 소유자로부터 주택의 일부를 구입한 다음 부동산이 팔리거나 소유자가 사망할 때 이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이자가 붙는 대출의 형태로 제공되므로 대출 기관이 돈을 기다려야 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최종 지불액이 더 커집니다. 이것은 독립적인 재정 조언 없이는 해서는 안 되지만 확실히 벽돌을 퇴직금으로 바꾸는 방법이 되었고 이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매도 투자를 하라

귀하의 부동산에 지분이 있는 경우 이를 임대 투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임대 주택 담보 대출은 이자가 있기 때문에 자본 총액이 상환되지 않기 때문에 더 저렴합니다(특히 현재 최저 수준의 이자율로).


꾸준한 임대 흐름으로 올바른 시기에 올바른 부동산을 구입하면 비용을 충당하고 은퇴 자금으로 사용할 이익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은퇴할 때가 되면 자산을 매각할 수 있으며 시세 차익은 순수한 이익이 됩니다. 10년 또는 15년이 지나면 이것은 깔끔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5 '황금기'를 사용하여 재정을 강화하라

대부분의 재정 고문은 개인 재정의 '황금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빚을 갚았거나 상환액이 매우 낮고 소득 능력이 가장 높을 때입니다. 이 시기는 우리가 50대에서 종종 있는 이른바 '전성기' 때 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이 현금을 최대한 활용하고, 경제적인 노후를 겪지 않기 위해 열심히 저축하고 투자할 수 있는 때입니다. 


서윤교 기자 yon2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