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금수저가 흙수저 연기 가능?"... 잘생긴 또라이로 유명한 남자 아이돌 집안 수준

by살구뉴스

"금수저가 흙수저 연기 가능?"... 잘생긴 또라이로 유명한 남자 아이돌 집안 수준

tvN

tvN

실력파 아이돌 그룹 '비투비'의 막내온탑 육성재는 지난 2021년 11월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는데요. 전역 후 첫 복귀작으로 MBC 드라마 '금수저'를 택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런데 드라마의 제목처럼 실제로 육성재도 연예계에서 소문난 금수저 출신이라고 알려져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MBC '금수저' 캡쳐

MBC '금수저' 캡쳐

육성재는 MBC 드라마 '금수저'에서 주인공 '이승찬' 역을 맡았는데요. '이승찬'은 한 대 맞을 때마다 만 원씩 준다는 제안도 거절하지 않을 정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흙수저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편의점과 택배 알바를 해가며 번 돈으로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열심히 흙수저를 벗어나려고 발버둥치다 부모를 바꿀 수 있는 신비한 금수저를 얻게 됩니다.


이처럼 '금수저'라는 드라마는 제목도 소재도 다소 특이한 것이 사실인데요. 작품의 제목처럼 육성재도 금수저 출신으로 집안이 어마어마합니다.

MBC

MBC

먼저 육성재의 아버지 육영성씨는 S계열 생산장비 제조업체로 연 매출 150억 원 이상인 IT 회사를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net

Mnet

육성재는 한 방송에서 아버지에 대해 "외모와 끼는 아버지의 영향이 큰 것 같다. 저보다 잘생기셨다. 되게 멋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Mnet

Mnet

그의 외할아버지는 우리나라 최초로 비단잉어를 수입했으며 외할머니는 5천 평 가량의 낚시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육성재의 친누나는 뉴욕 콜롬비아 대학원에 다닌다고 하는데요. 그는 "(내가) 누나랑 닮았다. 누나가 하관은 날 닮고 위에는 엄마를 닮았다. 쌍커풀이 짙다. 키는 170cm이고, 1992년생"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MBC 예능 '무한도전'을 통해 이름을 알린 장미여관의 육중환과도 먼 친척 관계라고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유튜브

유튜브

육성재는 '육짤또(육성재 잘생긴 또라이)'라는 별명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데요. 남부럽지 않은 끼와 재능 그리고 실력까지 모두 갖춘 그의 엄청난 똘끼는 든든한 가정 환경 속에서 비롯된 듯 싶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육성재는 진짜 사키캐다.. 노래도 잘해, 연기도 잘해, 집안까지 좋아.. 부족한 게 뭘까", "복귀작 너무 기대된다. 본방사수 해야지", "도깨비 때 연기 너무 인상적이었음. 배우로도 성공할 것 같다", "비투비 완전체로 컴백해서 목소리 들려주길", "금수저가 흙수저 연기하기 쉽지 않겠다", "육성재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네이트

네이트

한편, 1995년생으로 올해 만 27세인 육성재는 2012년 그룹 비투비로 데뷔했으며, 지난 2020년 5월 11일부터 국방부 근무지원단 육군 군악대대서 복무 후 제대했습니다.

tvN '도깨비'

tvN '도깨비'

육성재는 ‘응답하라 1994, 아홉수 소년’에 이어 ‘학교 2015,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등에 출연해 빼어난 연기력을 선보인데 이어, 2016년 ‘도깨비’에서 ‘김신(공유)’의 철없는 금수저 조카 ‘유덕화’이자 창조신을 연기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은바 있습니다.


제대 후 복귀작에서 처음으로 주연 캐릭터를 맡아 극을 이끌게 된 육성재가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보여주었던 탄탄한 연기력을 이번에도 가감 없이 펼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이호정 hojong9474@salgo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