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사고친 아빠 때문에 자식까지.." 지기TV, 면허정지·장애인 학폭에 충격적인 가족 근황

by살구뉴스

"사고친 아빠 때문에 자식까지.." 지기TV, 면허정지·장애인 학폭에 충격적인 가족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구독자 82만명을 가진 운동 유튜버 '지기TV'가 음주운전 적발 사실과 함께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자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그의 활동과 함께 얼굴이 공개되었던 가족들의 근황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면허정지' 수준에도 운전대 잡아

유튜브 채널 '지기TV'

유튜브 채널 '지기TV'

지난 2023년 2월 25일 지기TV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주운전에 적발된 사실을 직접 알렸습니다.


지기TV는 "오전 2시30분 대리기사님을 호출하고 차 위치 있는 곳으로 걸어갔고, 2시33분쯤 위로 향해 있는 차를 반대로 돌려놓고 하차하다 순찰 중이던 경찰과 마주쳤다"며 "운전할 목적이 아니어도 운전대를 잡는 것 자체가 법에 걸리는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안일한 생각 때문에 일어난 일"이라며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0.05%다. 경찰 소환 조사가 남아 있다. 성실히 조사받도록 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넘어버린 선.. '장애인 학폭'까지?

KBS '아빠도 한다'

KBS '아빠도 한다'

지기TV의 음주운전 고백 직후 과거 학교폭력 가해자였다는 폭로가 나왔습니다. 지기TV와 같은 고등학교에 재학했다는 A씨는 “임동규(지기TV)가 여러 사람과 함께 저를 왕따시키고 괴롭혔다”며 “제 말을 인정하고 사과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이 폭로 글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믿건 말건 자유지만 충격 고백한다”며 “임동규(지기TV)랑 같은 고등학교였다. 당시 같은 학년에 지적장애인 있었는데 임동규가 걔 엄청 괴롭혔다”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거기에 2학년 때인가 같은 반 동급생 왕따시키다 걸려서 전학감ㅋ”이라는 글이 덧붙여져 구독자들은 충격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지기TV'

유튜브 채널 '지기TV'

이에 대해 지기TV는 “살면서 누군가를 악감정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때리고 협박이나 돈 뺏고 이런 행동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정말입니다. 장애우 친구도 괴롭히지 않았다”고 응대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고등학교 때 같은 반 친구가 놀림을 받을 때 일정 부분 동조했던 건 사실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그 친구와는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해서 풀었으니 더 이상 무분별한 억측은 자제해달라”고 해명했습니다.


이후 지기TV는 2023년 2월 27일 유튜브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논란을 일으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앞으로 모든 유튜브 활동은 중단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성빈'과 동행한 사업.. 미궁 속으로

유튜브 채널 '아이언빈 윤성빈'

유튜브 채널 '아이언빈 윤성빈'

지기TV는 평창 올림픽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이자 피지컬100 출연자인 윤성빈의 사업파트너입니다. 2022년 10월 경 그는 사무실 겸 촬영 스튜디오로 쓸 헬스장을 창업해 나선 가운데 윤성빈과 함께 사업에 나서 화제를 모았었습니다.


그는 스튜디오를 차린 이유에 대해서 “홈짐(집에서 운동)은 너무 촬영하기 협소하고 몸이 더 좋아지고 싶었다고” 밝혔었습니다. 이어 그는 “이러한 이유로 운동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윤성빈이 등장해 유튜브를 해봐야겠다며 유튜브를 잘아는 자신에게 유튜브를 함께 하자 했다”라며 “대박인 게 아내가 아침에 다이아 꿈을 꿨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었습니다.

얼굴까지 공개되어버린 가족들

유튜브 채널 '지기TV'

유튜브 채널 '지기TV'

한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살인 전 운동 유튜버 지기TV는 자신의 아내 윈도윤과 동갑내기 부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사람은 슬하에 딸 임세아, 아들 임지한을 두고 있습니다.


지기TV 채널 초창기에는 "운동하는 직장인" 타이틀로 과일가게 운영과 납품업에 종사하다가 대기업 생산직으로 이직해 유튜브와 직장생활을 병행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2019년 11월부로 전업 유튜브로 전환하여 헬스, 육아, 먹방 등을 주 콘텐츠로 활동해왔습니다.


본래 운동하는 직장인의 앞글자를 따서 운지기(운직이)라는 채널명으로 활동하였으나, 어감으로 인한 온라인 문제가 계속 지적되면서 앞글자를 떼어냈습니다.

유튜브 채널 '지기TV'

유튜브 채널 '지기TV'

또한 지기TV의 가족은 KBS N 금일 오리지널 웹 예능 '아빠도 한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된 바 있으며, 지기TV의 딸 세아의 이름을 딴 '떼아블리 SEABLY' (구독자 33.7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다시 한 번 각인된 바 있습니다.


딸 세아는 귀엽고 예쁘다는 평이 많아 ‘아프로디떼아’라는 별명으로 많은 여성 언니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빠인 유튜버 지기TV의 논란으로 현재 '떼아블리'의 채널은 비공개로 변경된 상태이며, 앞으로의 활동도 잠정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떼아블리' 채널도 같이 자숙하겠네 아쉽다", "애 엄마는 얼마나 억장이 무너졌을까", "지기TV 부인 얼굴 공개된 거 있나요?", "인스타도 다 비공개로 돌렸더라", "너는 중단해도 딸은 왜 중단시키냐" 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숙하는 척 '복귀' 선언..?

유튜브 채널 '지기TV'

유튜브 채널 '지기TV'

지난 2023년 2월 27일 오후 3시경, 지기TV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사과문을 올리며 유튜브 은퇴를 선언한 후 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하였습니다.


지기TV는 입장문에서 "그동안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면서 유튜브 활동은 여기가지 하도록 하겠다. 그동안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지만 여론은 좋지 않습니다.

유튜브 채널 '역시트레이너형님'

유튜브 채널 '역시트레이너형님'

한국에서 가장 지탄받는 행동 중 하나인 음주운전을 한 데다가 이를 해명하는 과정에서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다는 점, 학폭을 전혀 인정하지 않다가 피해자의 진술이 나오자 말을 바꿨다는 점 때문입니다.


지기TV는 입장문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비공개로 전환하였지만, 채널은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놔둬 일각에서 "몇 달 자숙한다고 했다가 슬그머니 복귀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찬희 기자 bwl0308@salgo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