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사포' 실패 영상 화제···"이런 중요한 순간에 왜?"

[트렌드]by 서울경제
황희찬, '사포' 실패 영상 화제··

/사진=SBS 중계화면

한국 축구대표팀 황희찬의 ‘사포’ 동작이 축구팬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다.


20일 밤 9시(이하 한국시각)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한국은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손흥민의 결승골로 1대 0 승리를 거뒀다.


이 가운데 황희찬은 후반 20분 브라질 축구스타 네이마르의 주특기인 ‘사포’ 기술을 선보이다 실패해 논란을 빚었다. 일명 ‘사포’는 두 발 사이에 공을 끼우거나 한쪽 발로 공을 뒤로 빼며 반대쪽 발뒤꿈치로 공을 차 높게 띄워 넘기는 기술을 말한다. 화려한 발기술을 요하는 고난도 플레이로 선수들도 실패 확률이 높다.


황희찬의 ‘사포’ 실패는 경기 템포를 늦춤과 동시에 득점 찬스를 빼앗기고 말았다. 당시 1점차 리드로 승리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일부 누리꾼들은 “이 중요한 순간에 사포를 왜 하는지” 등의 댓글을 남기며 황희찬의 플레이를 지적했다.


/정진수기자 sestar@sedaily.com

2018.08.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