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푸드]by 설레여행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행자입니다. 오늘은 파리 여행을 계획 중인 분으로부터 들은 따끈따끈한 파리 맛집 정보를 가져 왔어요!

 

이름하여 파리 빵집 맛집!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베이커리 맛집들이래요.

 

물론 미식의 도시 파리에서 어떤 빵집이든 맛있겠지만 그래도 큰 돈 들여 가는 거 기왕이면 미리 정보를 알고 가면 더 좋잖아요. 그래서 이웃님들과 나눠보고자 직접 파리 빵집, 베이커리 맛집들을 정리해서 가져왔습니다.

Du pain et des idees (뒤 빵 에 데지데)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파리 빵 맛집, 유명 베이커리를 알아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 앞에 현지인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가?

 

그런 의미에서 뒤빵 에 데지데는 늘 줄서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는 파리인들이 가득한 곳이에요.

 

이곳의 제빵사 크리스토퍼 바쉐르는 원래 패션 쪽에서 일하던 사람이래요. 실제로 3년이나 홍콩에서 패션 업계에 종사했었고요. 그러다 서른 살 무렵, 빵에 대한 열정 하나로 자신의 삶을 바꿨습니다.

 

노력 끝에 2008년에 유명 잡지 Gault&Millau에서 최고의 블랑제리로 선정됐고, 그 때부터 빠르게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어요. 이후 2014년에는 Le Point에서 또 한 번 최고의 가게로 인정받았어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사진 속에 보이는 동글동글 말린 달팽이 빵! 프랑스어로 에스카르고라고 하죠. 다양한 에스카르고들이 눈을 즐겁게 해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프랑스 하면 빼먹을 수 없는 크로와상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주얼 폭발! 입에서 살살 녹는 크로와상이에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이 곳에서 먹어야 할 빵 첫 번째는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사과빵(쇼숑 오 뽐므)입니다. 사진 하단에 꼭 나이테 같은...!!! 저 빵!!!! 저게 사실은 나이테가 아니라 얇게 슬라이스된 사과 조각이에요.

 

프랑스의 사과를 이용한 빵들은 다들 저렇게 통사과를 이용한답니다.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상큼한 풍미를 업업업~~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다양한 파이들도 판매 중인데 파리에 자주 가는 지인한테 여기 무화과 파이가 그렇게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초콜렛이 들어간 빵들도 일품이래요!

  1. 34 rue Yves Toudic 75010 Paris (생마르땅 근처)
  2. 평일 06:45 ~ 20:00 / 토,일 휴일
  3. 뒤 빵 에 데지데 홈페이지 - http://dupainetdesidees.com/

Gosselin (고슬랭)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두 번째 소개해드릴 파리 맛집, 고슬랭도 문 앞에 현지인들이 줄 서 있는 걸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무려 1898년 오픈한 역사 깊은 빵집이라는 거~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고슬랭에 들어가면 이렇게 아름다운 빵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ㅠㅠ 크고 아름답습니다. 밑에 살짝 보이는 가격 보이시나요? 가격은 더 아름답습니다.

 

파리 물가가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빵만큼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해요.

 

물론 가게마다 천차만별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우리나라 카페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훨씬 맛있는 빵과 디저트들을 즐길 수 있답니다~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다양한 타르트도 있어요~ 비주얼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죠! 요 아래 바로 보이는 딸기타르트의 경우 2,70유로, 현재 환율로 3,300원 정도네요.

 

우와~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그리고 이 메뉴, '햄버거 마카롱'이 일종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알려져있죠. 오직 이 햄버거 마카롱을 맛보고자 고슬랭을 찾는 관광객도 있다고 해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하지만 이 가게의 숨겨진 진짜 메뉴는 바로 바게뜨입니다. 2008년, 바게뜨로 파리 전체에서 2등한 적도 있대요!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아도 바게뜨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맛있다고하니 벌써부터 입에 침이 고이네요ㅠㅠㅠ 흑흑 나도 파리 갈래ㅠㅠ

 

파리 유명 베이커리들은 대부분 분점을 가지고 있어요. 고슬랭의 경우도 위에 소개한 본점 말고도

  1. 125, rue Saint Honoré 75001 Paris
  2. 28, rue Caumartin 75009 Paris

등 다양한 지점을 가지고 있으니 본점을 방문하기 힘들다면 분점에 들러보세요~

  1. 258 Boulevard Saint-Germain, 75007 Paris (셍 제르망 본점)
  2. 평일 07:00 ~ 20:00 / 토,일 휴일
  3. 고슬랭 홈페이지 - http://www.boulangeriegosselin.com/

Le grenier a pain(르 그르니에 아 빵)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르 그르니에 아 빵은 몽마르뜨 근처에 있어요. 분점도 없고,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지만 늘 사람으로 가득 붐비는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파리 전체에서 바게뜨&크로와상으로 정평이 나 있어요. 앞서 고슬랭이 2위였지만, 이 곳은 2번이나 바게트 대회에서 1위를 했다는 거~ 프랑스 대통령에게도 납품이 들어간다고 해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말이 필요 없는 이 곳의 바게뜨.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이렇게 간단히 채소와 치즈를 곁들이면 더더욱 맛있어집니다! 이게 진짜 천국의 맛이래요 ㅠㅠ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바게뜨로 부족한 분이 계시다면 이런 디저트 메뉴도 함께 골라보세요. 특히 애플파이가 엄청 유명해요. 강력 추천!

  1. 8 Rue des Abbesses, 75018 Paris (몽마르뜨 언덕 근처)
  2. 평일 07:30 ~ 20:00 / 화,수 휴일
  3. 르 그르니에 아 빵 홈페이지 - http://legrenierapain.com/

Poilane(푸알란)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푸알란은 사실 우리가 기존에 생각하는 그런 빵집과는 조금 달라요. 물론 일반적인 빵들도 있기는 하지만, 다소 거칠고 투박하지만 특유의 매력이 있는 빵을 판매한답니다.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푸알란 내부입니다. 느낌이 오시나요? 뭔가 눈에 띄는 게 있죠?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푸알란의 P가 선명히 새겨진 이 빵들은 Miche라고 해요. 이스트 없이 천연 발효종으로 지하의 화덕에서 구워내는 빵들인데 무려 16세기부터 내려온 전통 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고 해요.

 

또 유명 미술가 살바도르 달리의 단골 빵집이기도 했다하니, 절대 놓치면 안될 곳 맞죠?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Miche는 원하는 만큼 잘라서 무게를 잘라서 살 수 있어요.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엄청 엄청 큰 한 통이 7~8유로 정도 한다고 해요. 즉, 2유로 정도면 충분히 맛볼 수 있다는 거죠.

 

호불호는 분명 갈리겠지만 거친 빵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야 할 곳이에요

파리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빵집

사실 푸알란에는 이런 쿠키도 유명해요. 특히 일본인들한테 인기 만점이라서 이 쿠키 선물 세트를 품에 가득 안은 일본인들도 종종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도 분점이 꽤 많아요. 49 bld de Grenelle, Paris 75015 에펠탑 근처에도 하나 있네요.

 

더 많은 분점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분점마다 영업 시간과 휴일이 조금씩 다르니 체크하시고요!

  1. 8 rue du Cherche-Midi, 75006 Paris (생 제르망 본점)
  2. 평일 07:00 ~ 20:30 / 일 휴일 (본점 기준)
  3. 푸알란 홈페이지 - http://www.poilane.com/
2017.07.2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그 날, 그 곳에 있는 너 찾기 여행 동행, 현지인 친구와 만나기 어플리케이션 설레여행입니다.
채널명
설레여행
소개글
그 날, 그 곳에 있는 너 찾기 여행 동행, 현지인 친구와 만나기 어플리케이션 설레여행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