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추천 음식 TOP 6

[푸드]by 스카이스캐너

‘모히토에서 몰디브 한잔 하자’는 영화 대사처럼, 하와이에서도 먹어봐야 하는 음식들이 있다. 원주민과 유럽, 아시아 이민자 문화가 섞여 만들어진 다양한 음식이 기다리고 있으니! 하와이에서 꼭 맛봐야 하는 음식과 맛집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여행객이 주로 찾는 오하우 섬 호놀룰루 지역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로코모코 – 릴리하 베이커리(Liliha Bakery)

하와이 추천 음식 TOP 6

로코모코는 쌀밥 위에 함박 스테이크를 올리고 계란 후라이를 얹어 그레이비 소스를 둘러 먹는 음식이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계란 후라이를 올린 함박 스테이크 덮밥쯤 된다. 간단한 음식이지만 친숙하여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여행객이라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로코모코를 하는 식당은 많지만 그 중 릴리하 베이커리를 추천한다. 바삭한 슈 속에 필링을 채운 코코퍼프로 유명한 베이커리이지만 로코모코 역시 일품으로 만들어낸다. 로코모코를 먹을 땐 계란 후라이를 ‘써니사이드업’ 스타일로 주문해보자. 촉촉한 노른자가 맛을 더욱 살려줄 것이다.

아사이볼 – 다이아몬드 헤드 코브 헬스 바(Diamond Head Cove Health Bar)

 

아사이볼은 아사이베리 스무디 위에 각종 과일과 시리얼 등을 얹어 먹는 시원한 디저트이다.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몸에도 좋고 생각보다 든든해 간식뿐만 아니라 가벼운 식사로 즐기기에 매우 좋다. 헬스 바에서 맛보는 것은 어떨까? 호놀룰루 동물원과 카파올라니 공원 사이 몬살랫 에비뉴(Monsarrat Ave.)에 있는 이곳은 로컬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이름처럼 건강함을 추구하는 식당인 만큼 신선한 샐러드나 번(바삭하게 구운 바게트에 속을 채워 먹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하와이 국민 체인점 – 지피스(Zippy’s)

Zippy's Restaurants(@zippys)님의 공유 게시물님,

 

오하우 섬 어디를 가나 쉽게 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바로 지피스이다. 오하우 섬에만 22곳이 있으며 그만큼 하와이 로컬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고 24시간 영업을 한다는 점! 맛집으로 소개하기엔 아쉬울 수 있다. 그렇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인이 주로 먹는 음식을 맛보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짭짤하고 느끼한 음식이 질렸다면 특히 추천한다. 이곳의 칠리소스는 마트에서 따로 판매될 만큼 인기가 높으니! 한국식 치킨 메뉴도 있어 기회가 된다면 맛보기를 권한다.

포케 – 야마스 피시 마켓(Yama’s Fish Market)

LOCAL FOOD Reviews(@808plate)님의 공유 게시물님,

 

포케는 깍둑썰기를 한 해산물에 갖은 채소를 곁들여 간장 소스로 양념한 회무침이다. 주로 아히(황다랑어 참치), 문어, 연어를 베이스로 만들며 해조류나 견과류를 곁들이기도 하고, 매콤하게 양념하기도 해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보통 밥 위에 얹어 포케볼(poke bowl)로 즐기는데 회덮밥처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포케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야마스 피시 마켓으로 가보자. 냉동 참치를 사용하지 않아 매우 신선한 포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와이 전통음식인 라우라우도 맛있는 집이니 다양하게 포장하여 근처 해변 옆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먹어보는 것을 권한다.

해산물 음식 – 엉클 보스 푸푸 바 & 그릴(Uncle Bo’s Pupu Bar & Grill)

Lia Funakoshi(@liaa_fail)님의 공유 게시물님,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하와이에서 맛있는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엉클 보스 푸푸 바 & 그릴을 추천한다(참고로 푸푸(Pupu)는 애피타이저, 안주 등 간단한 음식을 뜻하는 하와이 언어이다). 와이키키 근처 카파훌루 에비뉴(Kapahulu Ave.)에도 있지만 할레이바(Haleiwa)로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할레이바는 노스쇼어 지역에서 손꼽히는 서핑 명소로 알록달록 낮은 나무 집이 이어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딱딱한 빵 위에 짭조름한 소고기와 버섯을 얹고 치즈를 올려 구운 보카로타(Boca-Rota), 다이나믹 쉬림프, 태국식 조개찜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보기를 권한다.

스팸 – 무스비 카페 이야스메(Musubi Café Iyasume)

k a r e n(@knip116)님의 공유 게시물님,

 

하와이안이 사랑하는 음식을 꼽자면 스팸을 빼놓을 수 없다. 스팸? 맞다, 우리가 아는 통조림 햄이다. 하와이에서 한 해에만 600만 캔 이상(미국 소비 1위)이 소비되며 스팸 축제도 열릴 만큼 그 사랑은 어마어마하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하와이에 정착한 군인들을 위해 공급이 어려운 신선한 육류 대신 스팸을 보급하며 널리 퍼졌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래서 스팸을 넣은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스팸 무수비이다. 삼각김밥과 비슷한데 밥 위에 간을 한 스팸을 얹고 김으로 묶은 형태이며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좀 더 제대로 된 스팸 무수비를 맛보려면 무스비 카페 이야스메를 추천한다. 데리야키 스팸, 프라이드치킨 무수비, 베이컨 에그 & 스팸 등 다양한 스팸 무수비를 맛볼 수 있다.

 

저자 : EunYoung Park

2017.06.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