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집 10

[푸드]by 스카이스캐너

싱가포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칠리크랩, 어디서 먹을지 고민이라면? 멜번, 점보, 롱비치처럼 유명한 곳이 아닌 로컬 맛집에서 즐겨보자! 스카이스캐너에서 여행객은 잘 모르는 10곳의 레스토랑 목록과 맛집 지도를 소개한다.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있게 먹는 방법

1. 레스토랑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시세에 따라 음식 가격이 결정되기도 한다. 또한, 게의 종류가 다양한 편. 그중 스리랑카 머드 크랩이 저렴한 편이고 인기가 많다. 점원에게 오늘 들어온 크랩은 어떤 것이 있는지 혹은 어떤 크랩을 가장 많이 먹는지 물어보자.

 

2. 단단한 껍질이 깨져 나오기는 하지만, 그래도 단단한 부분이 있기 마련. 그럴 땐 ‘크랩 크래커’를 달라 요청하자. (어떻게 생긴 도구인지는 알지만, 막상 기억나지 않는 이름이다)

 

3. 사실 배불리 칠리크랩만 먹기엔 비용도 많이 들고, 매콤달콤한 소스와 게살에 질리기 쉽다. 여러 사이드 메뉴를 함께 시켜 먹어보자. 공심채 같은 채소 요리나 새우, 맛조개 등 다른 해산물 요리 등이 있다.

 

4. 듬뿍 나온 칠리크랩 소스를 보고 있으면 저절로 생각나는 것이 하얀 쌀밥. 싱가포르에서도 당연히 맛볼 수 있다. 밥이나 볶음밥, 식빵 토스트, 만토우(꽃빵처럼 폭신폭신한 밀가루 빵, ‘번’이라고도 표기한다) 등을 시켜 함께 먹자.

 

5. 칠리크랩을 먹어본 적이 있다면, 혹은 인원이 여럿이라면 페퍼크랩이나 버터크랩도 도전해보자. 알싸한 후추 맛과 고소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6. 손 씻기 위해 나온 레몬(또는 라임)물 속에 레몬 조각으로 손가락을 문지르면 그냥 씻는 것보다 비린내가 덜하다. 물론 물만 나오는 경우도 있다.

1. 뉴 우빈 씨푸드(New Ubin Seafood)

녹음이 짙은 부킷티마에 자리 잡은 뉴 우빈 씨푸드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질 좋은 해산물 요리를 맛보기 위해 모인 사람으로 항상 북적인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소금으로 구운 스리랑카 크랩과 페퍼, 갈릭, 버터로 다양하게 조리한 크랩 요리 그리고 당연 칠리크랩이다. 소스가 다른 곳에 비해 걸쭉한 편이나 달콤함과 짭조름함, 시큼함의 발란스가 훌륭해 저절로 면이나 밥, 만토우가 생각난다.

 

가까운 MRT 역 : 힐뷰(Hillview)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New Ubin Seafood

2. 켕엥키 씨푸드 레스토랑(Keng Eng Kee Seafood Restaurant)

조용하고 한적한 부킷메라에 있는 광동식 레스토랑으로, 맛있는 중국 가정식을 요리한다는 자부심을 가진 집이다. 켕엥키에서 굴소스 채소 볶음이나 커피 포크 립 등 중국식 볶음 요리도 빼놓을 수 없지만,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칠리크랩을 단연 최고로 꼽는다. 고온으로 볶아낸 칠리 소스가 이집의 비결. 달짝지근하고 매콤한 맛에 누구나 반하게 된다. 튀긴 만토우를 시켜 소스를 싹싹 긁어 먹어보자. 볶음쌀국수 ‘문라이트 호펀'로 식사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

 

가까운 MRT 역 : 퀸즈타운(Queenstown)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Keng Eng Kee Seafood

3. 블루 로터스(Blue Lotus)

블루 로터스는 센코사 코브에 위치해 주위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킹 오브 칠리크랩'으로 불리는 맛좋은 요리를 선보이는 곳. 특히 셰프가 현대적으로 해석한 칠리크랩이 특별하다. 흔히 먹을 수 있는 케첩 맛이 나지 않고, 허브와 레몬그라스, 기타 향신료와 칠리로 맛을 낸 것이 비법. 게다가 바로 조리한 스리랑카 크랩 위에 포멜로 알갱이(감귤과 하나로 자몽과 비슷하다)를 얹어 더욱 독특하다.

 

가까운 MRT 역 : 비보시티(VivoCity)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Sentosa Dining, Blue Lotus

4. No. 3 크랩 델리커시 씨푸드 레스토랑(No.3 Crab Delicacy Seafood Restaurant)

이 레스토랑의 주인은 시장에서 해산물 가게를 운영하고 있어 스리랑카 크랩 고르기 전문가이다. 그만큼 맛좋은 크랩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장점. 아웃트램 로드에 있는 곳으로, 빨간 게 세 마리가 그려진 노란 간판이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든다. 굵은 버미셀리와 함께 나오는 락사 크랩도 인기 높지만 당연히 놓칠 수 없는 것이 칠리 크랩. 걸쭉한 소스가 저절로 침 고이게 만든다.

 

가까운 MRT 역 : 아웃트램파크(Outram Park)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Amy Lam

5. 화유위(Hua Yu Wee)

어퍼 이스트 코스트 로드 외곽에 위치해 한적할 거로 생각했다면 주차장을 가득 메운 자동차에 놀랄 수도 있는 화유위. 주말이면 가족 단위 현지인이 좌석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싱가포르 로컬 맛집이다. 엄청난 크기에 한번 놀라고 양파와 칠리의 달달 매콤한 조화가 훌륭한 소스에 두 번 놀라게 되는 곳. 달콤한 게살 맛에 푹 빠져보자. 다만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집에 돌아온 후 크랩앓이를 겪을 수도 있다는 점!

 

가까운 MRT 역 : 버독(Bedok)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My Life Your Story

6. 반렁와호 씨푸드(Ban Leong Wah Hoe Seafood)

어퍼톰슨지구에 있는 반렁와호는 보통 ‘반롱'으로 알려져 있으며, 새우 반죽 치킨이나 소금으로 맛을 낸 계란 포크 립 등 독특하지만 맛깔난 메뉴가 많아 저녁을 먹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붐빈다. 그래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칠리크랩! 신선한 해산물과 칠리 소스의 조화에 정신을 못 차리게 된다. 먹는 것에 자신 있다면 매년 5월에 열리는 칠리크랩 챌린지에 도전해보자. 30분 안에 크랩 2kg와 여섯 개의 번을 모두 먹으면 음식값이 무료다.

 

가까운 MRT 역 : 이오추캉(Yio Chu Kang)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Miss Tam Chiak

7. G7 신마 라이브 씨푸드( G7 Sinma Live Seafood)

1998년 작은 가게로 시작한 G7은 신선한 식재료로 만드는 변함없는 맛과 퀄리티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현재는 15명 이상의 셰프와 50명 이상의 직원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곳이다. 현지인들에게 동파육과 개구리 죽(싱가포르에서 개구리 요리는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맛집으로도 사랑받지만, 칠리크랩이 베스트 메뉴. 매콤한 소스가 포인트이니 매운 것을 못 먹는 편이라면 주의하자. 만토우나 밥과 딱 어울리는 맛이다.

 

가까운 MRT 역 : 겔랑점 - 칼랑(Kallang), 부킷티마점 - 뷰티월드(Beauty World)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G7 Sinma Live Seafood via Hungrygowhere

8. 엉클 렁 씨푸드(Uncle Leong Seafood)

가족 단위 손님에게 사랑받는 엉클 렁은 풍골, 주롱이스트, 토아파요 이 세 곳에 지점이 있다. 어디나 붐비지만 그만큼 사랑받는다는 증거. 넉넉하게 나오는 칠리크랩으로 기분 좋은 식사를 해보자. 보기만 해도 저절로 침이 고이는 비쥬얼을 자랑하며 매콤한 맛 뒤에 따라오는 달콤함에 포크를 내려놓을 수 없을 것이다.

 

가까운 MRT 역 : 펀골점 - 코랄엣지(Coral Edge) LRT역, 주롱이스트점 - 주롱이스트(Jurong East), 토아파요점 - 브래들(Braddell), 우드레이(Woodleigh)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Uncle Leong Seafood

9. 키안셍 씨푸드(Kian Seng Seafood)

키안셍은 해가 저물 즈음이면 가게를 줄지어 들어오는 손님으로 인산인해가 되는 레스토랑. 1970년대에 처음 문을 연 오래된 가게로 칠리크랩과 볶음 요리가 유명하다. 달콤한 맛이 강한 소스가 입에 달라붙는 곳으로, 농후한 맛을 낸다. 중국 가정식 요리가 궁금하다면 이곳에서 다양한 메뉴에 도전해보자.

 

가까운 MRT 역 : 앙모키오(Ang Mo Kio)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Hungry Spot

10. 신호이사이(Sin Hoi Sai)

작지만 소소한 매력을 뽐내는 티옹바루의 숨겨진 맛집, 신호이사이! 2017년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돼있을 만큼 맛을 보장한다. 가장 유명한 칠리크랩과 더불어 여러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달걀을 듬뿍 넣어 진하게 맛을 낸 소스가 특징으로, 달짝지근함도 풍부해 소스를 남기고 돌아오기 어려운 맛. 만토우에 푹 찍어 먹다 보면 어느샌가 설거지한 듯 깔끔해져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는 걱정 말자, 맛있으면 0칼로리!

 

가까운 MRT 역 : 아웃트램파크(Outram Park)

나만 알고 싶은 싱가포르 칠리크랩 맛

Photo credit: Dessert Prince

2020.04.21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