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9곳

[여행]by 스카이스캐너

겨울이 오고 있다! 수상경력까지 화려한 언제나 사랑받는 TV 프로그램 ‘왕좌의 게임’이 시즌 7로 HBO 채널에 돌아왔다. ‘왕좌의 게임’에 등장하는 멋진 배경은 아무리 보아도 질리지 않을 정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하는 스페인과 크로아티아에 위치한 완벽한 촬영지 9곳(보너스로 시즌 5와 6에 등장했던 장소 10곳까지 추가해서)을 둘러보며 당신이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자. 스포일러는 최소화했으니 안심하도록!

스페인

1. Beach of Itzurun, Zumaia, Basque Country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숨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Itzurun 해변과 드라마틱한 Basque의 해안선은 시즌 7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장소가 될 예정이다. 이곳은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에게도 중요한 곳이지만, 서핑 스팟으로도 유명하니 꼭 한 번 들러볼 만 하다.

 

2. San Juan de Gaztelugatze, Bermeo, Basque Country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이번 왕좌의 게임 촬영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혹은 스포일러 예방 차원에서?) San Juan de Gaztelugatze의 다리와 쌍둥이 아치는 작은 섬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근사하게 만들어준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3. Reales Atarazanas de Sevilla, Seville, Andalusia

 

Fab(@piccolocactus)님의 공유 게시물님,

 

세비야 알카사르가 시즌 5에서 도른의 물의 궁전의 배경이 되었지만(아래 보너스 촬영지 참고), 이번 시즌에서는 세비야의 Reales Atarazanas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곳은 중세시대 조선소로 내부가 넋을 빼놓을 만한 지하 통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

 

4. Castle of Almodóvar del Río, Cordoba, Andalusia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Cordoba의 우뚝 솟은 아이콘인 Castillo de Almodóvar는 이 지역에서 가장 잘 보존된 섬 중 한 곳이다. 이 중세시대 건축물은 티렐 하우스 자리인 하이가든에 더욱더 웅장한 분위기를 풍기게 한다.

 

5. Cáceres, Extremadura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로마, 고딕, 르네상스, 무어인 건축 양식이 모두 융합된 덕에, Cáceres는 꼭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세계 문화유산일 뿐 아니라 킹스 랜딩에 매우 완벽한 장소이기도 하다. 시즌 7에서는 이곳과 가까운 트루히요의 고성이 Casterly Rock으로 등장할 수도 있다.

 

6. Los Barruecos Natural Park, Cáceres, Extremadura

 

Teresa(@tevirapa)님의 공유 게시물님,

 

‘왕좌의 게임’에 세 번이나 등장한 Los Barruecos Natural Park에서는 시즌 7에서 역시 수백 명의 엑스트라와 말들의 촬영신이 있었다. 아마 대형 전투가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7. Ruins of Italica, Seville, Andalusia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로마 검투사들의 원형 극장이었던 이곳에서, ‘왕좌의 게임’의 많은 전투가 벌어졌다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왕좌의 게임 시즌 5와 시즌 6에 등장했던 스페인의 보너스 장소

A. Bardenas Reales, Navarre – Dothraki Sea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대략 Zaragoza와 Pamplona의 중간쯤 되는 놀랍도록 건조한 바다는 시즌 6에서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 적군을 만나 그녀의 용과 함께 공격하는 드라마틱한 배경으로 처음 등장했다. 이 그림 같은 암흑가는 우뚝 솟은 첨탑과 평정봉과 같이 독특한 지질학적 구조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곳을 방문한다면 경외감과 경이로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들러 볼만한 가치가 있다.

 

B. Alcázar de Sevilla – Water Palaces of Dorne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왕좌의 게임’ 시즌 5에서 도른의 왕국은 Alcázar de Sevilla에서 촬영되었다. 700년전 왕궁으로 사용되었던 이곳은 도른의 물의 정원으로 등장하는데, 주로 오베린 마르텔 왕자의 형제가 복수의 계획을 세우는 곳으로 사용되었다. 스페인에서 이곳은 수많은 전쟁과 시대에 걸쳐 살아남았는데, 궁전에서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 장소는 Patio del Crucero, 아래의 고대 목욕탕이라고 한다. 이 잘 보존된 목욕탕은 Los Banos de Dona Maria de Padille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를 번역하면 곧 파디야의 레이디 마리아의 목욕탕이라 한다.

 

C. Girona – Oldtown, Braavos and King’s Landing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왕좌의 게임’ 주요 장소는 바르셀로나 북쪽으로 100km가량 떨어져 있는 Catalonia 북쪽 유역 중세 도시의 구시가지에서 촬영되었다. 시즌 6에서 Girona는 Braavos와 킹스 랜딩으로 등장했었다. 이 예스러운 시우다드에는 성당, 유대인 지역, 아랍식 목욕탕 등 아주 먼 옛날의 놀라운 유적들이 남아있어 바르셀로나에서 당일치기로 여행 오기에 아주 좋다.

 

D. Peñiscola – Meereen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발렌시아와 바르셀로나 사이 해변을 절반 가량 내려오다보면 Balearic 바다의 전원적인 해안가 Peñiscola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시즌 6에서 Meereen으로 출연했는데, 환상적인 휴가를 위한 도시라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산책하거나, 헤엄치거나 아니면 낮잠을 즐기면서 하루를 느긋하게 보내기에 안성맞춤.

 

E. Pechina, Alhamila Mountains – Dothraki Sea and Vaes Dothrak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Pechina는 우뚝 솟은 Alhamila Mountains에 자리잡고 있는 안달루시안 마을로, 이곳에서는 로마 시대부터 사람이 거주했다고 한다. 하지만 ‘왕좌의 게임’에서는 그보다 시간을 더 거슬러 Dothraki Sea에서 메인 도시 역할을 했다. 말라가의 동쪽, 지중해 해안가에서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말라가를 여행할 예정이라면 이곳의 역사와 자연이 만들어낸 장관, 지역 특유의 예스러움을 만끽해보자.

 

F. The Alcazaba of Almeria – Dorne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말라가의 동쪽 스페인의 지중해변에 위치한 Almeria의 고새 요새는 대략 천 년 전에 지어졌다. 오랜 시간을 버텨온 것에 대한 보답으로 시즌 6에서 도른의 수도 역할을 맡게 되었다는 것. 이 요새가 스크린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 <코난-바바리안>, <인디아나 존스> 그리고 <제임스 본드>에도 출현했었다. 요새 구경을 마친 후에는, 해변으로 달려가 따뜻한 지중해의 햇살을 만끽해보자.

 

G. Santa Florentina Castle – Horn Hill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11세기에 지어진 이 고대 건축물에서는 샘웰 탈리가 조상의 고향으로 귀환하는 장면이 촬영되었다. 실제 이 성은 개인 소유이며, 일반인들이 방문할 수 있는 박물관까지 수용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북동쪽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Santa Florentina는 로마 시대부터 인간의 활동이 시작되었던 곳이라고.

 

H. Plaza de toros de Osuna – Arena of Meereen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조지 RR 마틴의 ‘A Dance with Dragons’에서 중요한 장면을 담당했던 Plaza de toros de Osuna는 ‘왕좌의 게임’에서는 Meereen의 경기장이 되었다. 세비야에 위치한 이 투우 경기장은 지어진 지 벌써 100년도 넘었다고 한다. Osuna를 방문할 예정이라면(그리고 다이하드의 팬이라면), Casa Curro에 한 번 들려보자. 이 마을에서 ‘왕좌의 게임’ 시리즈를 테마로 한 메뉴를 선보인 첫 번째 식당으로, 최근 조프리 왕까지 포함해서 메인 캐릭터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타파스를 만나 볼 수 있다.

 

I. Puente Romano de Córdoba – Long Bridge of Volantis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Volantis의 긴 다리는 Puente Romano de Córdoba(the Roman bridge of Córdoba)로 나왔는데, 이 로마의 다리는 BC 1세기경 로마인들이 지은 것으로 추측된다. 기둥과 기둥 사이의 너비가 약 247m이며, 최근 2006년 복원까지 포함하여 수년간 광범위하게 복원 사업이 이루어졌다.

크로아티아

8. Krka National Park – Westeros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73킬로미터 길이의 Krka강을 따라 폭넓은 식물군과 동물군들이 Krka National Park의 전원적인 풍경을 보여주는데, 이곳은 극 중에서 웨스테로스의 풍경으로 자주 묘사되었던 곳이다. 공원 내에는 Skradinski Buk라는 일곱 개의 아름다운 폭포가 있다.

 

9. Šibenik – Braavos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크로아티아의 역사적인 마을, Šibenik은 시즌 5에서 좁은 바다 건너의 Free Cities중 하나인 Braavos로 출현했었다. Braavos 역시 지난 시즌에서 자주 언급되었던 유명한 강철 은행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인구 50,000을 넘지 않는 Šibenik은 극 중에서나 현실에서나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곳이다.

왕좌의 게임 시즌 5와 시즌 6에 등장했던 크로아티아의 보너스 장소

A. Split – King’s Landing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킹스 랜딩으로 등장했고 지난 시즌 세르세이 라니스터가 방문했던 곳으로, 스플리트에 있는 디오클레티아누스의 궁전 역시 현실에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이 궁전은 처음에 로마의 황제 Diocletian이 305 AD 5월 1일, 본인의 퇴임을 준비하기 위해 짓기 시작했다고 한다.

 

B. Walls of Ston – King’s Landing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크로아티아의 유명한 3.5마일 길이의 Wall of Ston은 킹스 랜딩의 방어벽으로 나왔던 곳이다. 이 매력적인 달마시안 마을은 지역에서 보기 드문 굴 요리가 일품이기 때문에 해산물 마니아라면 진심으로 꼭 방문해보자.

 

C. Klis Fortress – Meereen

꼭 들러봐야 하는 왕좌의 게임 촬영지

스플리트 근처에 위치한 Klis요새는 2,000년도 더 된 중세 시대의 요새이다. Mosor산과 Kozjak산 사이의 가는 길목에 있는 이 요새는 Ottoman의 진군에서 전략적 방어 지대로 사용되었는데, ‘왕좌의 게임’에서 역시 대너리스가 그녀의 힘을 되찾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 곳으로 등장했다. 비록 시리즈에서 자주 비치지는 않지만, Klis 요새는 그곳에서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 때문에라도 한 번 방문해볼 만 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저자 : Hyekyung Chung

2017.08.31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