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디저트들 Top10

[푸드]by 스카이스캐너

여행지에서 맛보는 달콤하고 화려한 색감의 디저트들은 당신의 여정의 활력소가 되어준다.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먹은 디저트는 당신의 추억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주기도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다이어트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디저트의 유혹에 빠져보자. 

 

스카이스캐너에서 세계의 다양한 디저트들을 소개한다. 

1. 래밍턴 케이크 – 호주 

스펀지 케이크를 실수로 초콜릿 그릇에 빠트려 만들어진 래밍턴 케이크는 호주를 대표하는 전통 디저트이다. 스펀지케이크에 녹인 초콜릿을 입혀 코코넛가루를 묻혀 만들어 내는 이 디저트는 달콤하면서도 부드럽다. 실수로 만들었지만 백 년이 넘는 시간 동안 호주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케이크가 되었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2. 카놀리 –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 젤라또만 맛 볼 생각 이였다면 카놀리도 꼭 떠올려 보자. 시칠리아에서 만들어진 카놀리는 작은 튜브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름에 걸맞게 튜브 모양으로 튀겨낸 페이스트리에 속을 채운 디저트이다. 리코타 치즈에 설탕이나 아몬드 등을 넣어 속을 채우는 것이 가장 전통적이지만, 커스터드 크림이나 과일을 장식하여 먹는 등 종류가 매우 많다. 손가락 길이 정도의 카놀리를 한입 물어보자.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3. 펑리수 – 대만

대만을 여행한다면 꼭 사오게 되는 것 중 하나인 펑리수는, 파인애플 필링을 넣어 구운 작은 케이크이다. 달콤하면서도 버터의 고소한 맛이 일품인 디저트로 파인애플이 가장 원조이지만 망고나 크랜베리, 체리 등으로 필링을 만드는 펑리수도 있다. 타이페이 안에서도 펑리수가 유명한 베이커리가 여러 군데가 있어 취향에 맞는 펑리수를 구입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4. 바클라바, 로쿰 – 터키  

미식의 나라 터키는 디저트도 발달되어 있다. 그 중 바클라바와 로쿰을 소개한다. 매우 얇은 밀가루 반죽에 설탕과 견과류를 섞어 말거나 쌓아올려 구워 낸 바클라바는 달콤함과 견과류의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로쿰은 전분과 견과류를 섞어 만든 젤리의 종류로 ‘터키쉬 딜라이트’로도 알려져 있다. 혀가 녹을 것처럼 달콤한 이 터키의 간식들은 씁쓸한 맛이 일품인 터키식 커피와 함께 즐길 때 가장 궁합이 잘 맞는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5. 에그타르트 – 홍콩, 마카오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마카오와 영국의 식민지였던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를 꼽자면 에그타르트일 것이다. 바삭한 파이 속 달콤하고 고소한 계란 크림이 가득한 포르투갈 스타일의 에그타르트나 바삭한 쿠키 같은 질감과 부드러운 크림을 품고 있는 홍콩의 에그타르트 중 취향껏 골라 먹어보자. 따뜻한 에그타르트를 한 입 베어문다면 금새 하나를 뚝딱 먹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맛있고 매력적인 디저트이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6. 셰이브 아이스 – 하와이  

쨍쨍한 햇살 아래 하와이의 더위를 벗어나고 싶다면 셰이브 아이스를 먹어보자. 하와이 식 빙수로 생각하면 되는 셰이브 아이스는 곱게 갈은 얼음위에 다양한 맛의 시럽들을 뿌려 먹는 것으로, 팥이나 모찌 등의 토핑을 올려 먹기도 한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얼음 조각들을 입에 담고 있으면 저절로 미소 지어 질 것이다. 아이스크림을 올려 먹는 셰이브아이스를 추천한다. 시럽의 다양한 맛과 어우러져 우리나라의 팥빙수와는 다른 매력을 갖고 있으니 말이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7. 밀푀유 – 프랑스

디저트의 천국인 프랑스에서 꼭 맛봐야 할 디저트를 꼽자면 바로 밀푀유이다. ‘천 겹의 잎사귀’라는 뜻의 밀푀유는 이름처럼 매우 얇은 페이스트리가 켜켜이 쌓여 있다. 그 페이스트리 층 사이에 커스터드  크림이나 휘핑크림과 과일들을 넣고, 표면에 슈가파우더를 뿌리는데, 부드럽고 달콤한 맛에 기분이 좋아진다. 밀푀유 말고도 마카롱도 프랑스에서 놓치면 안되는 디저트이니 참고하자.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8. 망고 플룻 – 필리핀 

달콤한 열대과일이 가득한 필리핀에 간다면 망고 플룻을 먹어보자. 크래커와 연유크림, 망고를 차곡차곡 쌓아 만든 이 디저트는 필리핀의 가장 대중적인 디저트로 어디서나 쉽게 만날 수 있다.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망고를 색다르게 먹을 수 있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9. 셈라 – 스웨덴  

사순절 금식기간이 오기 전 먹던 셈라는 잘 구운 번의 속을 파고 아몬드잼을 깐 후, 크림을 잔뜩 올린 빵이다. 북유럽의 나라들에서 주로 볼 수 있지만, 스웨덴이 가장 전통적인 방식으로 셈라를 먹는다. 큰 그릇에 셈라를 넣고 우유를 부어 스푼으로 떠먹어야 제대로 된 셈라를 즐길 수 있다. 아몬드잼이 풍미를 한껏 살려준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셈라를 한 스푼 크게 떠먹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10. 사쿠 – 태국  

코코넛의 달큰한 향기를 좋아한다면 사쿠를 추천한다. 코코넛 밀크에 람부탄 같은 열대과일과 타피오카 펄이 가득한 태국의 디저트이다. 버블티 속에 있던 타피오카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기도 하다. 쫄깃한 알맹이들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코코넛밀크 그리고 새콤 달콤한 열대과일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기특한 디저트이다.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식당에서도 맛볼 수 있다. 

세계의 디저트들 Top10

저자: eunyoung park 

2015.07.24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