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여행]by 스카이스캐너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 자동차를 타고 훌쩍 떠나는 것만큼 좋은 것이 또 있을까? 당신을 아름다운 곳으로 안내해 줄 자동차 여행을 떠나보자.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 멋진 풍경을 본다면 저절로 웃음이 지어질 것이다. 봄부터 겨울까지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가득한 대한민국의 5개 도로를 소개한다.

1. 6번 국도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Photo by Guitarnewsphoto on Flickr

인천에서 양평, 횡성을 지나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까지 대한민국의 동서를 가로지르는 약 277km의 6번 국도를 따라 달리다 보면 여러 볼거리가 곳곳에 펼쳐져 있다. 인천 달동네 모듬살이, 두물머리, 양평레일바이크, 청태산 자연휴양림, 월정사, 오대산 진고개, 소금강 등 놓치기 아까운 곳들이 많아 계획을 세워 떠나보자. 옥천냉면, 횡성 한우 등 맛있는 것도 많으니 꼭 챙겨서 찾아갈 것.

2. 33번 국도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농촌의 정겨운 풍경들이 이어지는 이 국도는 경상남도 고성에서 진주, 합천을 따라 경상북도 구미 선산까지 이어진다. 이 길에서 가장 추천하는 곳은 합천 백리벚꽃길이다. 40km로 우리나라 벚꽃 길 중 가장 긴 이곳을 꽃잎이 휘날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달린다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들 것이다. 또한 금오산 도립공원에서 다양한 문화유적을 보는 것이나 봉산면 새터관광지,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가는 것도 추천한다.

3. 36번 국도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충남 보령부터 단양으로 이어져 경북 울진 근남까지 이어지는 292.4km의 도로 위에는 별도 있고, 호수도 있고, 꽃도 있다. 칠갑산천문대와 단양 8경 중 으뜸인 장회재, 국내 최대 식물원이 고운식물원이 있기 때문. 세계 3대 광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초정약수도 있으니 들러 마셔보자. 또한 청풍 모노레일을 타며 잠시 운전의 피로함을 풀고 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4. 77번 국도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해안선을 따라 달리며 가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77번 국도로 떠나보자. 파주부터 고창, 완도를 지나 부산 중구까지 728km를 달려보자. 고흥의 일출부터 부산의 야경까지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주탑의 웅장함과 길이를 자랑하는 인천대교와 공룡 발자국이 가득한 상족암 군립공원을 들리는 것도 권한다. 바다를 충분히 느꼈다면, 허브아일랜드를 가는 것은 어떨까.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남도를 모두 지나는 코스이기 때문에 각 지역의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재미도 클 것이다.

5. 1100번 도로

대한민국 국도 여행코스 Top5

사실 이 도로는 국도는 아니다. 하지만 제주도 내륙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데에는 이만한 곳이 없다. 1100도로는 중문동부터 노형오거리까지 이어지는 35.09km 비교적 짧은 구간이다. 한라산을 가로지르는 이 도로가 특별한 이유는 해발 1100m까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인데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도로이다. 정상에 올라가면 서귀포와 마라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어느 계절에 가도 좋지만 눈 내린 한겨울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눈이 소복이 쌓인 소나무 사이를 달린다면 겨울왕국에 도착한 기분이 들 것이다. 또한 1100고지 습지보호지역이나 도깨비도로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by EunYoung Park

2018.02.06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