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지들

[여행]by 스카이스캐너

셀카를 찍다가 죽은 사람이 상어에 물려 죽은 사람보다 많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셀카봉을 사용하여 셀카 촬영을 금지시키는 유명한 관광명소들이 늘고 있다. 


스카이스캐너가 셀카봉 반입이 금지된 수많은 해외여행지들 중 일부를 소개한다.

1. 모든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는 2015년 7월 1일부터 셀카봉을 금지했다. 이용객들이 기구를 타면서 셀카봉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바람에 기구가 여러 차례 멈춰 서야 할 정도로 위험하다는 이유에서다. 처음에는 놀이기구에 탑승할 때만 금지했지만 많은 이용객들과 직원들의 불만 제기로 셀카봉 반입 자체를 금지시켰다.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2. 자금성, 베이징 

금지된 도시(Forbidden City)라고도 하는 자금성은 베이징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이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곳이기도 하다. 관계자들은 셀카봉을 사용할 경우 다른 관람객과 부딪힐 가능성이 있고 전시된 문화재를 손상시킬 수도 있다며 관람객들 스스로 셀카봉을 휴대하지 않고 찾아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자금성뿐만 아니라 수도 박물관과 예술 박물관 등에서도 셀카봉을 금지했다.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3. 시스티나 성당, 바티칸시티

시스티나 성당은 미켈란젤로의 역작인 벽화 ‘천지창조’를 포함해서 모든 사진 촬영을 금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붐비는 것이나 좀 더 빨리 이동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1980년부터 일본 NHK 방송사의 원조를 받아 300만 달러의 거금을 들여 14년간 복구를 했다. 복구를 하는 대신 천지창조에 대한 촬영권을 NHK가 갖고 갔기 때문에 현재 NHK의 허가 없이는 촬영이 불가능하다.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4. 가루프 해변, 프랑스

남부 프랑스의 아름답고 조용한 가루프 해변은 끊임없는 사진 촬영과 사진 공유 활동이 해변에서의 참된 경험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셀카봉 사용을 금지시켰다. 집에 있는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자랑하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해변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만끽해보길!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5. 뉴욕 현대미술관, 뉴욕

명화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터. 하지만 수많은 미술관들이 셀카봉 사용을 전면 금지하고 있다. 고가의 귀중한 그림이 찢어지거나 조각 작품이 파손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셀카봉으로 셀카를 찍는데 집중하다 다른 사람의 관람을 방해하거나 심지어 위협할 수도 있다. 뉴욕 현대미술관 외에도 구겐하임 미술관, 쿠퍼 휴잇 디자인 박물관이 이달부터 전시실 안의 셀카봉 사용을 금하고 있다.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6. 베르사유 궁전 - 파리

파리의 유명 관광지인 베르사유 궁전에 입장하면 셀카봉 대신 옛날 방식으로 사진을 찍어야 한다. 베르사유 궁전에서 셀카봉 반입을 금지한 가장 큰 이유는 거울이나 가구, 예술 작품에 대한 잠재적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이탈리아의 콜로세움 역시 비슷한 이유로 셀카봉으로 사진촬영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셀카봉 사용이 금지된 해외 유명 관광

저자: Son Hyunah

2015.10.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