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지

[여행]by 스카이스캐너

보라카이 재개장 후 바뀐 정책, 몽골 비자 규정 강화 등 지금 여행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스카이스캐너가 소개한다.

1. 미얀마 한시적 무비자 입국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미얀마

미얀마는 아직은 여행객들에게 잘알려지지 않아 순수함이 남아 있는 여행지이다. 지금까지 미얀마로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2018년 10월 1일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한국여권과 일본 여권을 가진 여행자들에 한해 무비자 입국을 시범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미얀마 내 국제공항인 양공, 만달레이, 네피도 공항 입국 시 또는 육로로 여행할 때 미얀마-태국 접경도시인 티기, 꼬타웅, 먀와디, 따칠레익으로 입국한다면 비자가 필요 없다. 단, 28일한정이며 국제선 항공왕복 티켓을 소지해야 한다.

2. 몽골 비자 발급 규정 변경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몽골

몽골의 새로운 비자 발급 규정이 7월부터 적용되었다. 기존에는 여권 원본, 여권용 사진, 비자 입금증, 비자신청서만 있으면 가능했다. 하지만 새롭게 바뀐 몽골비자 발급 규정에는 ‘왕복항공권’과 ‘호텔바우처’를 추가로 요구하며 까다롭게 변경됐다. 비자신청 시 왕복 티켓 영수증 (전자 이티켓)과 호텔예약 확인증, 호텔 주소를 출력해서 첨부해야 한다. 몽골 비자가 없으면 공항에서 수속도 해주지 않으니 미리미리 준비해두자.

3. 여권 디자인 변경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여권

1988년 이후 32년 만에 한국 여권 디자인이 바뀐다. 2020년 하반기부터 발급되는 전자여권의 표지색이 녹색에서 남색으로 바뀐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주민등록번호도 삭제되고, 여권번호 고갈을 막기 위해 중간에 알파벳이 삽입된다. 신원정보면은 내충격성·내열성이 강화된 플라스틱인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PC) 재질로 변경하고, 사진과 기재 사항을 레이저로 새겨 넣는 방식을 이용해 여권의 보안성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 또한 속지의 디자인도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해 다채로운 느낌을 살렸다.

4. 피피섬의 마야 베이 무기한 폐쇄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마야 베이

하얀 모래사장과 투명한 물빛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마야 베이는 태국이 자랑하는 휴양지인 피피섬으로 들어가는 통로이다. 할리우드 영화 ‘더 비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이후 끊임없이 밀려드는 관광객 때문에 오염이 심해지고 관광 보트 등의 출입이 잦아지면서 마야 베이의 산호초 훼손과 오염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넉 달간 일시 폐쇄됐던 피피섬의 마야 베이는 일시적인 폐쇄 조치로는 생태계의 완전한 복원이 어렵다는 의견으로 무기한 폐쇄 결정이 내려졌다. 마야 베이는 현재 1천 개 이상의 산호를 이식했고, 앞으로 그 규모를 늘려갈 계획이다.

5. 보라카이 섬 출입 규제 해재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보라카이

쓰레기와 수질 오염 등 환경 문제로 인해 여행이 금지됐던 보라카이 섬 출입 규제가 10월 26일 해제되었다. 하지만 보라카이의 자연을 위해 필리핀 정부가 몇 가지 주의 사항들을 발표했다. 섬 내 주민과 근로자를 제외한 관광객 동시 수용인원을 1만 9천여 명으로 제한하고, 입도 전 선착장에서 프린트된 예약 바우처를 확인하기 때문에 2장 이상 미리 소지해야 한다. 또한, 필리핀 정부로부터 허가받은 호텔과 리조트에서만 머물 수 있고, 화이트 비치 외 모든 해변에서 음주, 흡연 및 파티는 물론 해양 액티비티와 불꽃놀이도 금지된다. 규제가 생각보다 많아 불편할 수 있겠지만, 보라카이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좀 더 오래 보기 위함이니 함께 노력하자.

6. ‘베니스를 즐기고 존중하라’ 캠페인

지금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정보 6가

베니스

유럽의 여러 나라들이 오버 투어리즘 때문에 대책을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베니스시는 ‘베니스를 즐기고 존중하라’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광객들의 행동을 엄격히 규제하는 조례안을 마련했다. 관광객들은 공공장소에서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일, 길거리를 걸으며 음식을 먹는 일, 운하에 발을 담그는 일 등을 해서는 안 된다. 특히 산마르코 광장 주변에서 계단에 앉아서도 안 되고, 곤돌라 위에서 음악을 연주하는 것도 금지된다. 자칫하면 최고 500유로의 벌금을 물 수도 있으니 베니스를 방문한다면 행동을 조심하자.

 

저자 : Hyunah Son

2018.12.03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