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여행]by 스카이스캐너

지구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다인 사실을 알고 있는가.

 

그런 만큼 세계 곳곳엔 여행자들을 유혹하는 멋진 해변 휴양지들이 즐비하며 또한 바다 여행지를 빼놓고 세계를 다 둘러보았다고도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하고 있는 세계여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계의 멋진 해변들을 차례 차례 소개해 보려고 한다. 일단 비교적 쉽게 맞닿을 수 있고 물가도 저렴한 동남아시아의 해변 휴양지들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1. 태국 코사멧

코사멧은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150km 떨어져 있는 작은 섬으로 방콕에서 육로로 약 3시간, 다시 배로 약 30분이면 닿을 수 있어 일단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다. 방콕에서 역시 가깝게 갈 수 있는 너무나 잘 알려진 해변 여행지 파타야에 염증을 느낀 여행자라면 코사멧으로 눈길을 돌려보도록. 코사멧은 파타야같은 도시 느낌의 휴양지와는 대조적인 시골스러운 해변 마을로 해변 앞으로 주욱 늘어선 방갈로 숙소들이 매력적이다. 그리 크지 않은 해변이지만 여러 해양 익스커션들이 여행자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으며 밤이면 해변을 따라 늘어서는 바와 해산물 레스토랑들에서 저렴한 해산물에 맥주 한잔 기울이기 좋은 곳.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1월-5월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2.태국 끄라비

끄라비는 푸켓의 동쪽에 위치한 200여개 이상의 섬들을 아우르는 지역으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 '더 비치'의 피피섬이 푸켓에 속해 있는 섬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끄라비에 속해 있는 섬이다. 끄라비의 대표 풍경은 해변에 기괴한 모습으로 서 있는 석회절벽들로 그런 지역의 특성상 클라이밍을 즐기러 오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끄라비의 대표 여행지로는 코란타, 코피피, 라일레이, 아오낭 등이 있으며 4개의 섬을 돌며 스노클링을 즐기는 4ISLANDS TOUR부터 에메랄드 풀에서의 수영, 천연온천장에서의 온천욕, 암벽등반 등을 즐길 수 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1월-3월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3.필리핀 보홀

보홀은 한국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필리핀 세부섬에서 페리로 2시간 여 떨어진 곳에 위치하는 섬으로 해변이 대형 호텔들로 가로막힌 세부섬과는 달리 정겨운 느낌이 가득한 곳이다. 그렇다고 심심할 것 같다는 생각은 접어두길. 예쁜 해변 앞에서의 해수욕과 태닝은 물론 발리카삭같은 유명 다이빙 포인트부터 환상적인 모래톱을 볼 수 있는 버진 아일랜드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으며 육상투어의 코스 또한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만족시킬만한 여행지이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 건기와 우기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언제라도 좋은 편.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4. 필리핀 오슬롭, 수밀론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세부에서 여행사 상품을 이용해 갈 수도 있고 개별적으로 택시를 대절해 가거나 남부터미널에서 버스(3시간)로도 갈 수 있는 오슬롭은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단순히 고래상어를 <구경> 하는것을 넘어서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기에 더더욱 특별하다. 몇가지 유의사항만 잘 지키면 전생에 나라를 구해야 볼 수 있다는 고래상어를 코 앞에서 볼 수 있으니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자라면 주목해 볼 것. 그리고 여기까지 와서 고래상어만 보고 가기에 아쉬운 여행자라면 근방에 있는 수밀론 아일랜드의 수밀론 블루워터 리조트에서 하루라도 묵어가보도록.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섬 하나를 리조트 하나가 다 차지하고 있어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3월

5.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을 대표하는 해변 휴양지라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라카이. 예전에 비해 한국에서 가는 방법이 한결 수월해 진 이유도 있고 또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의 사랑도 한 몸에 받고 있는 탓에 작은 섬에 비해 여행객 밀도가 지나치게 높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보라카이는 역시 보라카이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명확하다. 동남아에서 두번째 가라면 서러울 아름다운 물빛과 매일 저녁 다른 색으로 물드는 노을, 시원시원한 해변을 따라 늘어선 수많은 레스토랑과 바, 다양한 익스커션, 여러 취향을 아우르는 다양한 숙소들 등 여전히 보라카이에 가야 할 이유는 수 없이 많다. 산미구엘 한잔, 새콤 달달한 망고 음료 하나에 행복해지는 곳.

여행하기 좋은 시기 12월-5월

동남아의 해변 휴양지 1편
2016.11.11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