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여행]by 스카이스캐너

별빛 아래 모닥불을 피워놓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주위에 아름다운 자연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게 캠핑의 큰 매력.

 

배낭을 꾸려 캠핑을 떠날 계절이 돌아왔다. 자연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자. 이색적인 캠핑을 할 수 있는 곳들을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1. 몽골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칭기즈칸이 말을 타고 누빈 광활한 초원 위에서 캠핑을 하는 기분은 어떨까. 몽골에서 끝없이 펼쳐 져 있는 땅과 쏟아질 듯 가득한 별을 관찰할 수 있다. 몽골 곳곳에는 전통식 가옥인 ‘게르’에서 쉴 수 있는 캠핑장들이 많이 있어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사막에서 타는 샌딩보드와 낙타투어도 빼놓지 말자.

2. 탄자니아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캠핑을 통해 아프리카의 아름다운 자연 느끼는 것은 매우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국립공원을 차를 타고 돌아다니며 동물을 찾아다니고, 캠핑장을 옮겨 다니는 것을 사파리라고 하며, 캠핑사파리, 롯지사파리, 모바일텐트사파리로 나눌 수 있다. 보통은 케냐와 탄자니아를 이어 캠핑을 하는 투어를 떠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마사이족이 살고 있는 타랑지르 국립공원은 탄자니아에서 가장 자연이 유지되고 있는 초원이니 추천한다.

3. 바이에른, 독일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포타레지를 알고 있는가? 절벽에 텐트 윗부분만 고정한 후 공중에 매달아 놓는 텐트를 뜻하는데, 생각만 해도 아찔하지만 그만큼 자연을 한몸에 느낄 수 있는 캠핑이기 때문에 스릴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을 것이다. 바이에른에서 즐겨보자. 발트자일가르텐 리조트에서 포타레지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낮은 바위산 또는 나뭇가지에 매달아 놓은 포타레지에 올라가 숲 속에 떠 있는 경험을 해보자.

4. 옐로나이프, 캐나다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혹한의 날씨에서 즐기는 캠핑은 어떤가. 춥기만 할 것으로 생각하지 말자. 하늘에서 따뜻하게 춤을 추는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으니 말이다. 옐로나이프에서 차로 30분 정도 떨어진 오로라빌리지에서 11월 중순부터 4월 초순까지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데 추운 날씨 때문에 하룻밤 잘 수는 없지만, 아메리칸 인디언의 가옥인 티피텐트가 준비돼있어 편하게 오로라를 관찰할 수도 있고 캠핑의 기분도 느낄 수 있다.

5. 콜랄뷘 에코 로지, 스웨덴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전기도, 샤워시설도, 식수도 없는 캠핑을 떠나면 어떨까. 불편할 것 같아 꺼려지는가? 하지만 한 해에 수백 명의 사람들을 이곳을 찾아 캠핑을 즐기고 있으니 한 번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근처 개울물을 식수로 사용하고 직접 장작을 패 불을 피워 캠핑을 하는 것은 매우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특히 가족단위 캠핑객들에게 인기라고 하니 자녀들과 함께 떠나보자.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스웨덴에서는 북유럽의 그림 같은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캠핑이 가능하다.

6. 호주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6곳

시끌벅적한 시드니를 벗어나 그림같이 펼쳐지는 풍경을 감상하며 캠핑을 즐겨보자. 캠핑카를 타고 떠나는 여행이 보편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곳곳에 캠핑장들이 준비되어 있어 불편함이 없다. 태즈매니아, 필립아일랜드, 캔버라 등 유명한 캠핑 스팟들이 많다. 사실 꼭 유명하지 않아도 좋다. 어디를 가든 만족할 것이다.

 

저자 : EunYoung Park

2017.06.01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널명
스카이스캐너
소개글
세계적인 여행 검색 엔진으로,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