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성, '양육비 미지급' 반박

[핫이슈]by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

전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이자 해설위원인 김동성이 다시 한번 양육비 미지급에 대해 해명하고,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 후 심경을 밝혔다.


김동성은 3일 연인 인민정 인스타그램에 "김동성이다. '우리 이혼했어요' 방송 후 SNS에 떠도는 내용에 대해 제 심정을 말하고자 한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다.


김동성은 최근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서 연인 인민정과 재혼 의사를 밝히며, 양육비 미지급에 대해 해명한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전처가 김동성의 양육비 지급 발언은 거짓말이라며 재차 반박, 파장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김동성은 "2018년 12월 아이들에게 양육비 300만 원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전처와 합의이혼했다. 이혼 후 6~7개월간은 양육비 300만 원을 포함해 매달 700만 원 가량을 지급했다. 몇몇 지인들은 과하다고 했으나 아이들이 아빠의 부재를 최대한 덜 느꼈으면 했고, 현실적으로 조금이나마 여유 있게 생활하길 바랐다"고 했다.


이어 그는 "그런데 제 꿈을 위해 희생한 친형이 심장과 신장에 문제가 생겨 치료를 받게 됐다"며 "금메달리스트는 연금에, 레슨비가 높으리라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결혼 후 미국에 가게 되면서 전처가 시민권을 받고 싶어 해 영주권 신청을 하면서 연금은 박탈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상황이 어려워졌다는 것을 덧붙였다. 김동성은 "코로나로 인해 수입원이었던 성인 스케이팅 코치 자리가 없어지면서 한동안 일을 못했고 수입이 '0'이었던 터라 양육비를 보내지 못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월급 형식의 코치 제안도 들어왔으나, 이혼 후 자녀를 키우는 양육권자에게 양육비를 미지급한 '나쁜 부모'의 얼굴과 신상 등을 공개하는 온라인 사이트 '배드파더스'에 등재돼 코치 자리가 보류됐다고도 했다. 김동성은 "월급 형식의 코치 제안이 들어왔으나 양육비가 밀렸다는 이유로 전처가 배드파더스에 등재시켜 그 코치마저 보류가 됐다. 일자리 구하기가 힘들어져 그 이후 양육비를 못 보낸 기간이 늘어났다"고 하소연했다.


그나마 사정해 어시던츠 코치로 약 290만원을 받게된 김동성은 최소 생활비를 뗀 200만원을 보내주려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그렇지만 그마저도 못 준 적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제 개인 삶을 위해 일부러 안 준 적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가족이 처한 상황을 설명하며 양육비 조정 신청도 했다는 김동성은 "그러나 아이들이 눈에 밟혀 취하했다"며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료를 선 지급받아 양육비 일부 1000만 원을 입금했다"고 밝혔다.


방송에서 공개적으로 재혼을 언급해 아이들을 우려하는 시선에 대해서는 "아이들도 여자친구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이혼 후 아이와 함께 여자친구와 식사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었다. 전처만 허락한다면 아이들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했다.


그는 해당 글을 쓰는 것에 "구차하지만 이렇게라도 심정을 밝히는 이유는 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다. 양육비 전액을 다 맞추어주지 못해 배드파더스에 등재가 되어있다 하더라도 밀린 양육비를 지급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면서 아이들에게 부끄러운 아빠가 되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는 아이들에게 용서 빌며 손잡고 같이 스케이트 타는 그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알렸다.


김동성은 "투석 받으러 병원에 갈 때 내 손을 잡고 말없이 용기 주는 형을 위해 새로운 사람이 될 것"이라며 "애써 웃으며 제 등을 토닥이는 어머님께 효도하는 아들도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일련의 사태들에 대해서는 "공인이라는 이유로 잘못에 대해 손가락질받는 거 당연하다. 현실이 힘들고 버거워도 아이들에게 책임지지 못한 대가라고 생각하며 반성하며 하루를 한 달을 억지로 웃으며 살고 있다"며 반성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도 "하지만 사람이기에 '사람이니까 실수, 잘못할 수 있다'라고 너그럽게 때론 사납게 채찍질해주면서 지켜봐 달라. 변하겠다. 변하고 있다"는 다짐을 전했다.

스포티비뉴스

다음은 김동성 글 전문이다.

김동성입니다. ‘우리 이혼 했어요’ 방송 후 sns에 떠도는 내용에 대해 제 심정을 말하고자 합니다.


저는 2018년 12월 아이들에게 양육비 300만원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전처와 합의이혼을 했습니다.


이혼 후 약 6-7개월간은 양육비 300만원을 포함해 매달 700만원가량을 지급했습니다. 몇몇 지인들은 과하다 했으나..아이들이 아빠의 부재를 최대한 덜 느꼈으면 했고, 현실적으로 조금이나마 여유 있게 생활하길 바랐습니다.그런데 제 꿈을 위해 희생한 친형이 심장과 신장에 문제가 생겨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금메달리스트는 연금에, 레슨비가 높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연금은 결혼 후 미국에 가게 되면서 전처가 시민권을 받고 싶어 해 영주권신청을 하면서 저의 연금은 박탈이 된 상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저의 주 수입원이었던 성인 스케이트 코칭 자리가 없어지면서 한동안 일을 못했고 수입이 0이었던 터라 양육비를 보내지 못했습니다.


2020년 4월, 월급 형식의 코치 제안이 들어왔으나, 양육비가 밀렸다는 이유로 전처가 배드파더스에 등재시켜 그 코치자리 마저 보류가 되었습니다. 일자리를 구하기가 힘들어져 그 이후로도 양육비를 못 보낸 기간이 늘어났습니다. 다행히 관계자 분에게 사정하고 사정해서 어시던트 코치로 약 290만원 월급을 받으며 일할 수 있게 되었고, 여건이 되는 한 290만원 중에 최소 생활비를 뗀 200만원이라도 보내주려 노력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마저도 못 준 적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개인 삶을 위해 일부러 안 준 적은 없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투석, 일 년에 1-2번씩 심장 스탠스 시술도 해야 하는 형의 병원비, 어머님 부양비까지 힘든 상황이라 양육비 조정신청도 하였으나, 아이들이 눈에 밟혀 취하하였습니다. 다시 열심히 일을 시작하여 양육비는 맞추려고 노력 중이었고 우리이혼했어요 프로에 출연 약속하면서 출연료를 선 지급 받아 밀린 양육비 일부 천만원 입금하였습니다.


방송을 보시고 아이들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아이들도 여자친구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이혼 후 아이와 함께 여자친구와 식사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었습니다. 전처만 허락한다면 저는 아이들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구차하지만 이렇게라도 심정을 밝히는 이유는 저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입니다. 양육비 전액을 다 맞추어주지 못 해 배드파더스에 등재가 되어있다 하더라도 밀린 양육비를 지급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면서 아이들에게 부끄러운 아빠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아이들에게 용서 빌며 손잡고 같이 스케이트 타는 그날을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투석 받으러 병원에 갈 때 내손을 잡고 말없이 용기 주는 형을 위해 새로운 사람이 될 것입니다. 애써 웃으며 제 등을 토닥이는 어머님께 효도하는 아들이 될 것입니다. 공인이라는 이유로 잘못에 대해 손가락질 받는 거 당연하다, 현실이 힘들고 버거워도 아이들에게 책임지지 못한 대가다 반성하고 반성하며 하루를 한 달을 억지로 웃으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기에 사람이니까 실수, 잘못할 수 있다. 라고 너그럽게 때론 사납게 채찍질 해주면서 지켜봐주십시오 변하겠습니다.. 변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2021.02.0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