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못을 위한 영양제 추천

[라이프]by SRT매거진
영알못을 위한 영양제 추천

“눈이 건조하고 침침해요” ▶ 비타민 A

하루 종일 모니터와 씨름하랴, 스마트폰 들여다보랴, TV 보랴…. 잠시도 쉴 틈을 주지 않는 눈에게 미안하기만 하다. 눈 건조증을 비롯해 야맹증, 시력 저하, 백내장, 황반변성증 등을 예방하려면 비타민 A를 섭취하자.

 

이 외에도 빌베리 추출물은 당뇨나 동맥경화에 의한 망막 질환을 예방하며, 루테인을 장기 복용하면 황반변성증과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다.

“‘장트라볼타’에서 탈출하고 싶어요” ▶ 프로바이오틱스

배탈, 설사, 변비, 복부 팽만 등 장 트러블 종합선물세트에 가장 효과적인 물질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제제)다. 인체 면역 세포 70~80%가 장에 몰려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90%가 장에서 분비된다는 사실은? 장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이유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침 빈속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데, 술 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은 날에는 자기 전에 먹어두자. 아침부터 화장실 들락거리는 사태를 피할 수 있다.

“눈 주변 근육이 종종 경련하고 쥐가 자주 나요” ▶ 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영원한 짝꿍이다. 칼슘이 지나치게 흥분하면 마그네슘이 조용히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천연 진정제’라 불린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식욕감퇴, 구토, 우울증, 손발 저림, 근육경련 등이 나타나는데, 특히 여성은 생리전증후군이 악화되기도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도 있으며, 최근 들어 편두통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속속 나오고 있다.

“사시사철 감기를 달고 사는 당신” ▶ 비타민 D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면.역.력! 독감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매번 고생한다면 ‘항암 비타민’ 비타민 D가 해답일 수 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피부에 닿는 자외선을 통해 합성되는 비타민 D는 뼈를 튼튼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감염 질환은 물론 암까지 예방한다.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어 요즘 가장 ‘핫한’ 몸이시다.

“잇몸에서 자꾸 피가 나요” ▶ 코엔자임 Q10, 비타민 C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고 고름이 생긴다고?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된다. 잇몸 질환은 만성이 대부분인데, 30대 이후에 심장마비, 중풍, 폐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기 때문. 올바른 칫솔 질과 치실, 가글 등으로 입안 세균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먹는 잇몸약은 대개 소염제에 불과하므로 차라리 식물성 소염제가 들어간 치약을 추천한다. 이와 더불어 매일 코엔자임 Q10 50g 혹은 비타민 C 2g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에 띄게 개선될 것이다.

“피곤해서 그런가, 밥맛이 없어요” ▶ 종합비타민제+비타민 B

식욕부진, 편식, 하루 세끼를 챙길 여유조차 없는 사람, 야근의 요정이라면 비타민 B가 풍부한 종합비타민제를 먹자. 영양소 흡수율이 떨어지는 중년에게도 권장한다. 특히 65세 이상에게 종합비타민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영양 불균형이 비만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나에게 맞는 영양제 선택 요령

  1. 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일반의약품 영양제를 먹는다.
  2. 같은 성분이라면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순으로 선택한다.
  3. 일반의약품이나 의약외품으로 생산되지 않는 성분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한다. (오메가3지방산, 섬유질, 혼합 유산균, 코엔자임 Q10, 복합성분 갱년기 영양제, 복합성분 골다공증 영양제)

글 이현화 참고 <나는 왜 영양제를 처방하는 의사가 되었나>, <영양제119>

2017.04.10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