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박수홍 형이 30년간 출연료 100억원 횡령" 폭로…진실은?

by스타투데이

스타투데이

박수홍. 사진|스타투데이DB

개그맨 박수홍의 형이 수십년 동안 100억 원 넘는 박수홍의 방송 출연료와 계약금을 횡령했다는 폭로글이 나와 진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1인 기획사 다홍이랑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박수홍은 올 초부터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을 개설하고 반려묘와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이 채널에 박수홍 형의 횡령을 폭로하는 글이 게재돼 관심이 모였다.


이 글에 따르면 박수홍은 데뷔 초부터 친형 박모에게 매니저 업무를 맡기고 사실상 '가족회사' 개념으로 활동을 해왔다. 출연료와 모든 돈 관리는 형과 형수가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글쓴이는 "박수홍의 출연료가 그들의 생계였고, '돈줄'이 끊기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껴 박수홍의 결혼을 평생 반대했다"고 적었다.


특히 글쓴이는 형 박씨에 대해 "박수홍 앞에서는 버는 돈을 다 지켜주고, 자산을 모아주고, 불려준다고 항상 얘기했고, 그걸 믿고 살았던 박수홍은 뒤늦게 자신의 통장과 자산 상황을 확인했을 때 다 형, 형수, 그의 자식들 이름으로 돼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계약금 포함 출연료 미지급액이 백 억이 넘고, 지금 그들은 도망간 상황"이라고 폭로했다.


박수홍은 SBS '미운 우리 새끼', MBN '동치미' 등 고정 예능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는 터라 방송 활동 외 근황은 크게 화제를 모으지 않아 왔다. 하지만 최근 박수홍이 유튜브 채널에 "힘들다" "상처 받았다" "다홍이로 위로 받고 버티고 있다" 등의 표현을 써 누리꾼의 촉을 세워왔다.


그런가하면 지난 27일 방송된 '동치미'에서 박수홍은 "최근 제가 태어나 가장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사람이 이래서 죽는구나 싶을 정도로, 인생이 무너지는 경험을 했다. 잠을 못 자는데, 다홍이가 침대로 와서 제가 잘 때까지 눈을 깜빡깜빡해 준다"고 밝히는가 하면 "어느날 한 시청자가 댓글을 달았더라. ‘박수홍씨가 다홍이를 구조한 줄 알죠? 다홍이가 박수홍씨를 구조한 거예요’라는 내용이었다. 그 댓글을 보고 울컥했다"며 눈물을 펑펑 쏟아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박수홍의 발언과 행동의 배경에 믿었던 가족의 배신이 있었던 것이라는 폭로가 나오며 누리꾼은 박수홍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박수홍이 형과의 불화 때문에 독립을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내놓고 있다.


현재 해당 폭로글은 박수홍의 유튜브 채널에서 삭제됐지만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진 상태. 박수홍 측이 폭로 관련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는 가운데, 박수홍의 형 관련 논란이 향후 '미운 우리 새끼' 출연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