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테슬라, 오토파일럿 2.0 나오나

by테크홀릭

테슬라, 오토파일럿 2.0 나오나
테슬라모터스가 자동 주행 모드인 오토파일럿(Autopilot)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외신에 소개된 바에 따르면 테슬라모터스는 자동운전을 위해 앞으로 촬영용 카메라 시스템을 3대로 늘리는 한편 차체 주위에 레이더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테슬라모터스가 이미 새로운 카메라 3대를 차체에 장착하기 시작했다는 보도도 있다. 레이더를 추가한다는 건 최근 테슬라모터스 CEO인 엘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라이더가 아니라 레이더를 이용해 라이더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한 것과 일맥상통한다.

테슬라, 오토파일럿 2.0 나오나
새 하드웨어는 먼저 현재 운영 중인 오토파일럿 1.0에 쓰이지만 새로운 장비를 이용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앞으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토파일럿은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GPS 데이터와 테슬라 차량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통한 정밀 지도에 크게 의지하고 있다. 이런 지도에 새로운 하드웨어를 더하면 지금보다 더 양질의 정보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오토파일럿 2.0을 언제 도입할지에 대해선 아직까지 공식 발표는 없다. 하지만 엘론 머스크는 최근 자동운전 기술에 큰 혁신이 올 것을 암시하고 있다. 최근 결산 회견에서 그는 모두가 깜짝 놀랄 일이 있다면서 모두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기술이 자신을 놀라게 만든 만큼 처음 본 다른 사람들도 모두 놀라게 될 게 틀림없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IT칼럼니스트